[유통 이슈] 초록마을, 국내산 “흑염소진액”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9 09:53: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초록마을, 국내산 “흑염소진액” 출시
초록마을은 국내산 ‘흑염소진액(80ml*30포)’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내산 ‘흑염소진액’은 무항생제 사료와 산야초를 먹고 자연방목으로 자유롭게 자란 국내산 흑염소로 만들었다.

여기에 당귀, 천궁 등 11가지 국내산 전통 원료를 넣었고, 48시간 이상 진하게 달였다.

또한 흑염소 진액을 처음 드시는 분들도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생강으로 흑염소 특유의 누린내를 잡았고, 4번에 걸친 필터링으로 깔끔한 맛을 느끼실 수 있다.

1포씩 포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실 수 있다.
초록마을 김효준 팀장은 “초록마을 국내산 흑염소진액은 대표적인 보양식인 흑염소를 편리하고 거부감 없는 맛으로 많은 분들이 드실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며 “올 여름 무더위에 대비하여 아침이나 저녁 하루 1포씩 드시기를 자신있게 추천한다”고 전하였다.

◆위홈, 공유숙박서비스 서울 전역으로 확대

국내 홈셰어링 플랫폼 위홈(대표 조상구)은 그동안 서울 지하철역 중심으로 제공해오던 내·외국인 공유숙박 서비스를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위홈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유숙박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에 따라 서울 지하철 1Km 내에서 내외국인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규제 샌드박스는 기존 법령에 의해 신규 사업자가 사업을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됐다. 크게 '실증특례'와 '임시허가'로 나뉘며 법에서 명시적으로 금지한 사안에 대해선 실증특례를(유효기간 4년·안정성 입증 시 사업화를 위한 법령 개정), 법에서 모호하게 규정한 건에 대해선 임시허가를 부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위홈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2024년 7월 14일까지 2년간 연장했고 서비스 지역도 기존 지하철역 1km 내에서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했다.

위홈은 지난 20개월 동안 누적 거래액 약 50억 원과 총 박수 5만 박, 총 이용객 1만 5천 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위홈은 그동안 호스트와 함께 서울시 보건소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가격리숙소와 확진자 숙소 부족 문제를 합법적으로 해결해 왔다.

위홈은 한류열풍과 워케이션 시장의 확대로 공유숙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한류스테이란 이름으로 서울시 전역에 호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대상 워케이션 특화 서비스로 리빙스테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소재의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유숙박 특례를 신청할 수 있다. 위홈은 특례 조건에 따라 소정의 심사를 거쳐서 특례 호스트를 등록해 주고 있다. 특례 등록 후 합법적인 내외국인 대상 공유숙박이 가능하다.

위홈의 이소영 매니저는 “한국에서도 호스트와 게스트가 안심하고 공유숙박을 할 수 있게 됐다. 공유숙박이 서울의 새로운 명품 여행 인프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홈은 쿠팡과 함께 특별한 공유숙박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숙박 예약사이트와의 연동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글로벌 검색 플랫폼의 공유숙박 섹션에 입점해 국내외 여행객의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웰카페, 체험 고객 두배 증가… 엔데믹 등 영향

세라젬은 엔데믹 등의 영향으로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의 제품 체험 고객 수가 지난해 대비 두배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세라젬에 따르면 지난 5월 전국 120여개 웰카페의 총 체험 고객 수는 21만 8000여명으로 지난해 9만 9000여명 대비 120% 증가했다. 척추 의료가전 등 제품을 실제로 체험한 고객을 집계한 것으로 단순 음료 주문이나 문의를 위해 찾은 고객은 제외한 수치다.

웰카페는 세라젬이 2019년 론칭한 직영 체험매장으로 건강한 음료를 즐기며 부담없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이다. 지난해에만 28곳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빠르게 외연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엔 시그니처 웰카페인 ‘메타포레스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세라젬은 체험 고객 증가의 원인으로 소비자들이 엔데믹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에 대한 부담을 비교적 적게 느끼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실제로 세라젬 웰카페 1곳 당 일평균 체험 고객 수는 지난 4월 45명, 5월 59명으로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웰카페인 동탄호수공원점의 경우 지난달 일일 평균 108명의 고객이 체험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라젬은 엔데믹을 맞아 소비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홈 헬스케어 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웰카페 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시그니처 매장인 ‘메타포레스트’ 등을 통해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제품을 제대로 체험해보고 효능에 만족했을 때 구매가 이뤄져야 소비자들이 꾸준히 제품을 이용하고 실질적인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당장의 실적에 집중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갈 수 있도록 고객 체험 기회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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