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카브루, 국내최초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9 08:43: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브루, 국내최초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 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진주햄의 대표 브랜드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해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를 출시했다.

카브루는 진주햄의 자회사로, 카브루의 캔맥주 생산이 가능해진 2019년 무렵부터 두 회사는 협업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논의해왔다. 약 2년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탄생한 수제맥주 ‘천하장사’는 특정 브랜드를 수제맥주 캔 디자인에 입히는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기획 단계에서부터 두 회사가 머리를 맞대 천하장사 캐릭터를 완전히 재해석한 ‘에너지 비어’ 콘셉트의 제품이다.

1985년 탄생한 천하장사 소시지가 허기짐을 든든하게 채워주었다면, 카브루의 손에서 재탄생한 2022년의 천하장사 맥주는 세상과 씨름하는 모든 이들에게 힘과 에너지를 채워주는 어른들의 ‘에너지 비어’다. 친근했던 천하장사 소시지 캐릭터도 콘셉트에 맞게 강렬한 블랙&네온그린 컬러에 근육질의 몸과 힘이 넘치는 포즈로 디자인했다.

또한, 카브루는 천하장사 맥주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맛과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의 R&D담당 브루어들과 함께 2년 간 수차례의 테스트양조 과정을 거쳤다. ‘에너지 비어’라는 콘셉트에 맞게 안데스 산맥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 스테미너와 피로 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카’를 부재료로 선정, 1캔 당 마카 분말을 500mg 함유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목넘김과 바나나향을 느낄 수 있는 바이젠 스타일에 음용성을 개선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카브루 관계자는 “천하장사 맥주는 최근 일반적으로 콜라보 수제맥주에서 볼 수 있는 단순히 디자인만 입힌 레트로 브랜드 맥주가 아닌 카브루의 진주햄의 합작이자 완전히 새로운 타입의 제품”이라며 “국내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에너지 비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부여하고 마카라는 부재료를 넣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국내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 한국관광 품질인증(KQ)획득

선마을(대표이사 서종원)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한국관광 품질인증(KQ: Korea Quality)’을 획득 및 환경 보호를 위한 ESG 경영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관광 품질인증(KQ)는 엄격한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과한 관광업소 정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이번 KQ인증은 관광객들이 코로나19 속에서도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광업소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 분야의 평가지표가 강화됐다.

선마을은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 및 서비스 제공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인력 확보 △정기적인 소방안전점검 및 위생 관리 등 관광서비스 품질에 높은 평가를 받아 KQ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최근 선마을은 고객 편의를 위해 시설물을 새롭게 정비하고 증설했다. 고객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목공방’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숙소동과 ‘힐리펫카페’, ‘힐리펫 그라운드(놀이터)’까지 새 단장을 마쳤다.
이번 KQ인증을 받은 선마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도 참여한다. 캠페인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들은 요가, 명상 수업 등 선마을 내 데일리 프로그램 무료 체험 및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행가는 달 캠페인은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선마을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ESG 경영에 앞장서며, 탄소배출 감축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2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그린 카드(Green Card)’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침구 교체를 원하지 않는 고객은 그린 카드를 문고리에 걸어주면 불필요한 세제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지키는데 동참할 수 있다.

선마을 심우섭 본부장은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획득해 자부심을 느끼며, 지속적으로 관광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대한민국 대표 웰니스 리조트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종자산 일대에 탄소 흡수가 가능한 나무를 포함해 여러 식물을 심어 울창한 숲을 조성하는 숲 가꾸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장 일대 23만 평 부지에 올해부터 지속적으로 수종 갱신을 통해 묘목을 심고, 유지 관리하여 울창하고 아름다운 숲을 만드는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기, 재활용하기, 반복 사용하기, 쓰레기 줄이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지켜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추진 중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마을은 한국관광공사 선정 ‘웰니스 51선’,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한국 10대 관광코스 치유투어’, 산림청 선정 ‘국내 민영 1호 치유의 숲’ 등에 꼽힌 바 있다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클린 코튼 에디션’ 기획세트 올리브영 단독 출시

헤어 브랜드 보다나(VODANA)가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클린 코튼 에디션’ 기획세트를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출시하고,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클린 코튼 에디션’은 깨끗한 아이보리 색상에 밝은 하늘색의 포인트를 더한 화사한 컬러의 신제품이다. 포근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클린 코튼 에디션 기획세트는 보다나 베스트셀러인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와 함께 헤어기기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는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 10ml 2개가 포함된 구성이다.

글램웨이브 봉고데기는 특수 설계된 글러브(열판 덮개)와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으로, 모발 뜯김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하는 보다나의 대표 제품이다.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큐티클을 정리해줘 윤기나는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열판과 손잡이를 따로 분리한 설계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보다나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드라이기, 고데기 등 열기기 사용 전 모발에 도포하면 열로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주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흡수력이 높아 잔여감 없이 산뜻한 마무리가 가능한 열 보호 전용 고데기 에센스다.

보다나는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클린 코튼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동안 정상가 대비 약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클린 코튼 에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다나 공식 홈페이지 및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60,000 ▼99,000
비트코인캐시 702,000 ▲1,000
비트코인골드 49,170 ▲30
이더리움 4,484,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8,570 ▼20
리플 753 ▲4
이오스 1,160 ▲5
퀀텀 5,91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58,000 ▲12,000
이더리움 4,493,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660 0
메탈 2,456 ▲10
리스크 2,603 ▼14
리플 754 ▲4
에이다 726 ▲11
스팀 3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41,000 ▼65,000
비트코인캐시 701,000 ▲1,500
비트코인골드 48,600 0
이더리움 4,48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520 ▼10
리플 753 ▲4
퀀텀 5,900 ▼15
이오타 33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