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아침햇살’ 페트병에 진짜 쌀을 담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웅진식품과 함께 기획한 소용량 쌀 상품으로 6월부터 전국 롯데마트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2만 개 한정 판매를 진행해 '펀슈머(Fun+Consumer)'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상품은 MZ세대 신입사원 MD(상품기획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가정에서 쌀을 보관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알려진 ‘페트병’에 주목한 것이다. ‘페트병’에 쌀을 소분해 담아두는 것은 산소와 습기를 차단해 쌀의 산화를 막아주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1~2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생활 꿀팁’으로 불리기도 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일반적인 페트병이 아닌 쌀을 사용한 인기 음료 ‘아침햇살’을 떠올렸고, 웅진식품과 손을 잡고 1년 간 상품 개발을 진행한 끝에 이번 6월 ‘아침햇살’ 페트병에 쌀을 담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쌀 품종으로는 ‘아침햇살’ 특유의 단맛을 연상시키는 ‘황금노들쌀’을 선택했다.
‘황금노들쌀’은 씹을 수록 단맛이 올라오는 한국 고유의 신품종 쌀이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아끼바레’, ‘고시히카리’ 등 일본 품종 쌀이 아닌, 한국 품종의 쌀을 선보이기 위해 단일미인 ‘황금노들쌀’을 선정했으며, 이는 롯데마트가 2020년부터 국산 품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ESG 활동인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또한 1~2인 가구는 물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도록 2~3인분에 해당하는 480g 소용량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현수빈 롯데마트 건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지금까지는 스낵, 음료 등을 위주로 콜라보 상품이 제작 되어왔다면, 이제는 농산물인 ‘쌀’에서도 2030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재밌는 상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콜라보 상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이 롯데마트에서 ‘가잼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마트 X 아침햇살 콜라보 상품 출시
기사입력:2022-06-09 08:00: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60.34 | ▼11.85 |
코스닥 | 778.75 | ▼0.98 |
코스피200 | 397.03 | ▼1.8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996,000 | ▲546,000 |
비트코인캐시 | 642,000 | ▲6,500 |
이더리움 | 3,510,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50 | ▲110 |
리플 | 3,012 | ▲3 |
퀀텀 | 2,734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953,000 | ▲474,000 |
이더리움 | 3,512,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60 | ▲110 |
메탈 | 927 | ▼10 |
리스크 | 547 | ▼1 |
리플 | 3,010 | ▲2 |
에이다 | 840 | ▲2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000,000 | ▲550,000 |
비트코인캐시 | 641,500 | ▲6,500 |
이더리움 | 3,512,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60 | ▲90 |
리플 | 3,012 | ▲3 |
퀀텀 | 2,723 | 0 |
이오타 | 23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