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어묵 신제품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8 11:0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어묵 신제품 4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가 효성어묵과 협력해 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푸드마크’는 장인 정신과 정통성을 가진 작지만 강한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대상㈜ 청정원이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해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푸드마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어묵 신제품은 ▲더 건강한 데친 어묵 ▲3代 비법 명품어묵 2종 ▲정통 부산어묵 등 총 4종이다.

특히 ‘더 건강한 데친 어묵‘은 62년 전통 효성어묵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데친 어묵‘이다. 생성 공정에서 고온 증기로 어묵을 데쳐 기름을 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요리에 어묵을 사용하기 전 뜨거운 물에 데치는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요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내는 것은 물론, 기름기가 적어 촉촉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묵 패키지에 액상스프를 동봉해 어묵탕, 어묵볶음 등의 반찬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3代 비법 명품어묵‘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 ▲사각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생선 살을 24시간 저온 숙성하여 탱글탱글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정통 부산어묵‘은 어묵을 맑은 기름으로 두 번 튀겨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대상㈜은 앞으로 푸드마크를 통해 효성어묵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어묵 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960년 부산에서 설립된 효성어묵은 3대째 전통 수제 어묵 제조 방식을 고수하며 부산 어묵의 맛을 이어가고 있다. 푸드마크는 효성어묵이 62년간 쌓아온 제조 기술력을 활용해 시중 어묵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대상㈜ 관계자는 “우리에게 친숙한 어묵을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성을 높인 ’더 건강한 데친 어묵‘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푸드마크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푸드마크는 국수 전문기업 ’풍국면‘, 돈육 전문 가공업체 ’보승식품‘, 얼음 제조업체 ’아이스푸드㈜‘, 전통 수제 어묵 제조업체 ’효성어묵‘ 등 중소기업과 협력해 총 25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용품 업계, ‘착한 소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
최근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소비를 지향하는 ‘미닝아웃’,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기업의 ESG경영 실천 여부가 중요시된 가운데, 기업의 독자적인 ESG활동을 넘어 소비자와 함께하는 경영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생활용품 업계에서는 그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부 활동, 환경 보호 등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ESG 활동을 강화하면서 소비자의 ‘착한 소비’를 이끌어내고 있다.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 홈키파∙홈매트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모기제로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모기제로 캠페인’은 전 국민의 모기의 위험성과 올바른 예방법을 알리고 모기 감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캠페인의 범위를 넓혀 판매수익금 일부를 모기감염 취약 계층에 기부하는 ‘2022 적십자사 파트너십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착한 소비문화 확산에 나섰다. 제품은 ‘홈매트 홈솔루션 제로’와 ‘홈키파 제로 에어졸’, ‘홈매트 매트’ 등 세 종류다.

지난 5월 31일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갖고 홈키파∙홈매트 제품을 기부했다. 기부 제품은 국내 대표 말라리아 위험 지역인 파주, 연천을 포함한 경기도 내 취약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홈키파∙홈매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판매수입금 일부를 제품으로 환산해 더 많은 지역의 모기감염 취약 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착한소비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선보였다. 개성 있는 디자인과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필환경, 제로웨이스트 등 ‘의식 있는 소비’로 일컬어지는 MZ 세대들의 저탄소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번들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절감했고, 물티슈의 캡 부분에 무점착 부분을 추가하여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캠페인으로, 기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지역에 관계없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수거 형태로 참여 방식을 확대했다.

락앤락몰 수거 신청 안내 페이지에 따라 박스에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넣고, ‘락앤락 용기 수거’라고 적은 뒤 문 앞에 내놓으면 된다. 락앤락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수거 대상이다.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세척, 분리 등의 과정을 거쳐 원료로 재탄생되며, 락앤락은 재생 원료를 활용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제품력과 가격, 서비스 등보다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지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많아질 것”이라며, “단순 비즈니스 활동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덴비, 퓨전 식당 자주테이블과 함께 ‘덴비 세트’ 선보여

‘덴비(Denby)’가 퓨전레스토랑 자주테이블(JAJU Table)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덴비의 시그니처 라인 ‘모더스(Modus)’와 자주테이블의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시그니처 메뉴 및 신메뉴의 특별한 만남으로 ‘덴비 세트’ 메뉴를 만들고, 7월 31일까지 신세계 강남 자주테이블에서 선보인다.

특별한 할인 혜택과 SNS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 강남점의 덴비 매장에서는 자주테이블 식사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자주테이블에서는 신세계 강남점에서 덴비 식기를 구매한 고객에게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최대 20%까지 할인해준다.

SNS에서는 자주테이블에서 덴비 메뉴를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자주테이블 5만원 식사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덴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된다.

덴비의 베스트셀러 제품라인인 ‘모더스’는 원석의 색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모더스는 50년 이상 숙련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파도가 지나간 흔적을 연상시키는 옴브레(OMBRE)효과로 기존의 덴비에서 볼 수 없던 모던하고 절제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덴비코리아 관계자는 “올 여름 자주테이블과 펼치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모더스’를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해 더 다양한 기회로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덴비는 영국 전통의 장인정신이 깃든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모던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강한 내구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백화점과 마트, 홈쇼핑, 이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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