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손님이 더욱 편하고 쉽게 펀드를 관리할 수 있는 총 14개 서비스를 신설 및 개선하여 손님 만족도를 높혔다.
하나은행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디지털을 통한 펀드 가입이 증가하고 있어, 디지털을 통해 손님의 펀드 투자 전반을 관리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며, “『펀드나침반』 서비스 시행을 통해 디지털 펀드투자 여정을 체계적으로 케어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작년 6월 손님이 보유한 펀드의 성과 및 전망을 ‘좋아요’, ‘지켜봐요’, ’관리해요’ 로 알려주는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에 이어 지난 2월 펀드 보유 손님에게 매월 2회 시황을 제공하는 ‘시황 한 스푼’ 서비스를 시행하여, 손님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