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퍼밀 ‘더단 초당옥수수’,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2-05-27 17:10: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퍼밀 ‘더단 초당옥수수’,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스페셜티 푸드&미식 플랫폼 퍼밀(대표 김재훈, permeal.co.kr)의 ‘더단 초당옥수수’ 예약 판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초여름 수확철을 맞아 전년 동기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는 2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누적 판매도 1,000만개를 돌파했다. 5월 30일 2차 수확을 앞둔 지금, 깐깐한 ‘밀레니얼 맘’들 사이에선 초당옥수수 대표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퍼밀의 대표상품인 ‘더단 초당옥수수’의 인기 비결은 달콤함이다. 껍질만 벗겨 생으로 먹어도 16 Brix 이상의 단맛을 내, 과일처럼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당도가 높지만 칼로리는 일반 찰옥수수의 절반에 불과해 다이어트 식단이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인기만점이다. 특히, ‘농산물계의 문익점’ 김재훈 대표가 국내 최초로 초당옥수수를 들여와 키워냈기에 더욱 믿음직스러운 품질을 자랑한다. 종자 또한 Non-GMO 프리미엄 종자로 파종부터 재배, 수확까지 직접 정성껏 관리해 온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퍼밀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초당옥수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우선, 초당옥수수 재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를 리워드로 증정한다. 적립된 금액은 퍼밀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하며 기한은 30일까지다.

또한,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친환경 인증 마크를 받은 ‘더단 친환경 초당옥수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퍼밀 회원가입 시 ▲친환경 초당옥수수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기대평을 남길 시 ‘퍼밀 The듬뿍 갈비탕(2입)’을 10명 추첨하여 증정한다.

초당옥수수를 담당하고 있는 김효준 MD는 “초당옥수수가 굉장히 아삭하면서도 달큰해 ‘과일 옥수수’로 불린다.”며 “Non-GMO종자인데다 저칼로리라 2039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인기가 높으니 제철 이벤트를 통해 꼭 한번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퍼밀에서는 지난 25일 새롭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연락처만 알고 있으면 퍼밀의 상품들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별도의 메시지와 함께 선물을 보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표 상품인 ‘더단 초당옥수수’와 ‘더단 친환경 초당옥수수’는 물론, 함안 노을멜론, 송화고버섯, 친환경 유기농 살구, 무항생제 수제 요거트, 김만복 전복죽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준비돼 있다. 퍼밀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그프레소,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출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은 사이버 보안을 필두로 IT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머신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사이버 보안을 비롯해 관제, 클릭 스트림 분석,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보이는 가장 큰 변화는 앱스토어 체계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로그프레소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 해 보안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로그, 클라우드 서비스, SaaS 로그 등을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도 로그프레소 앱을 만들 수 있다.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로그에 대한 수집, 저장, 분석, 시각화 기능을 자유롭게 앱으로 만들어 스토어에 업로드하고 배포할 수 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에 최신 빅데이터 고속 처리 기술 특허이 적용돼 단일 장비에서 270만 EPS 이상의 실시간 수집 및 인덱싱이 가능하다”며, “올 하반기 내에 1000만 EPS 이상의 실시간 수집 및 인덱싱이 가능한 클러스터링 엔진,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이용한 페타바이트 단위의 데이터 관리 기능 등을 추가한 4.1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그프레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사용자가 직접 만든 앱을 업로드하고 배포할 수 있는 앱스토어 ‘로그프레소 스토어’를 함께 오픈했다. 로그프레소 마에스트로(SOAR), 소나(SIEM), 엔터프라이즈, 스탠다드(통합로그) 등 전 제품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을 해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로그프레소 스토어는 파이어아이, 안랩, 태니엄, AbuseIPDB, 포티게이트, 엑스게이트, 지니안 NAC, AWS, 마이크로소프트 365, 마이크로스프트 애저, 슬랙 등 국내외 유수 벤더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을 제공한다. 20개 이상의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200개 이상의 앱 확장 기능까지 즉시 사용할 수 있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6년 만에 선보이는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은 지속적인 기능 확장성, 사용 편의성 개선,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로그프레소 스토어 앱 생태계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출시 2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돌파

일동후디스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출시 2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2월 출시된 하이뮨은 지난해 연 매출 1,000억, 누적 매출액 1,300억을 달성해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단백질 보충제 시장 1위 자리를 꿰찬 바 있다. 올해 역시 지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누계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5월 기준 현재 하이뮨의 누적 매출액은 2,000억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뮨 성공의 밑바탕에는 일동후디스가 지난 50년간 이어온 확고한 기업 철학이 자리잡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진다’는 일념 아래 3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해 지금의 하이뮨을 탄생시켰다. ‘최초’보다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으며, 이는 경쟁사보다 일찍 연구개발에 착수했지만 출시가 늦은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일동후디스의 가장 큰 자산인 ‘산양유’를 단백질 보충제에 적용한 것이 ‘신의 한수’로 작용했다. 여기에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4로 맞추고, 필수 아미노산 류신과 피부·연골 조직에 중요한 콜라겐, 정상적인 면역 작용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을 돕는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성 영양성분을 배합했다. 그 결과, 하이뮨은 뛰어난 영양성분과 소화흡수력을 지닌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는 데 성공했다.

일동후디스의 공격적인 모델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도 하이뮨 매출 신장에 큰 역할을 했다. 출시 초기부터 가수 장민호를 활용한 ‘하이뮨송’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렸으며, 홈쇼핑을 시작으로 ‘하이뮨몰’ 등 다양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일동후디스는 하이뮨의 빠른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해 성장기 어린이부터 여성, 운동 선수를 위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는데 박차를 가했다.

앞으로도 일동후디스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춘천 공장 신설 및 증산 라인 확보에 힘써 하이뮨 제품군 생산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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