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농가 이익 증대를 위해서 수수료를 낮추고 상품 노출을 확대했다. 실제 농할갑시다 사업에 참여 중인 한 업체는 기획전 시작 이후 월 매출이 188% 성장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소비자를 위해서는 최대 52% 자체 할인하고, 20%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가격 장벽을 더욱 낮췄다. 단, 쿠폰을 통해서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GAP 농산물을 포함한 국내산 신선 농산물 200여 개 품목으로 ▲GAP 청경채 ▲GAP 껍질째 먹는 사과 ▲GAP 저탄소 성주참외 ▲GAP 컬러 대추방울토마토 등 GAP 인증상품이 주력 상품이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 재배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전 과정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