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프라이트, 글로벌 썸머 캠페인 ‘힛 해픈스(Heat Happens)’ 런칭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올 여름 뜨거운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 줄 2022 글로벌 썸머 캠페인 ‘Heat Happens, Stay Cool(힛 해픈스, 스테이 쿨)’을 시작한다. 이번 글로벌 썸머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 상쾌한 스프라이트와 함께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식히며 쿨한 일상을 이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캠페인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더위와 스트레스를 스프라이트와 함께 날려주는 쿨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MBC 워터밤 서울 2022 위드 스프라이트(이하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에 참가한다. ‘워터밤’은 국내 대표적인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로 매년 여름 축제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는 이벤트다.
스프라이트는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을 통해 다양한 어트랙션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관객들에게 무더위 속 강렬한 상쾌함을 전할 예정이다. 관객 전원이 두 팀으로 나뉘어 워터건으로 승부를 가리는 ‘팀 배틀’, 한여름 무더위를 제대로 날려 줄 시원한 물폭탄을 상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워터밤 타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여름날의 특별한 추억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워터 특수효과 퍼포먼스도 마련돼 피할 수 없는 더운 여름날을 제대로 짜릿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 플레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워터밤 티켓 증정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스프라이트는 이번 글로벌 썸머 캠페인 공개와 함께 시각적으로 한층 변화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브랜드 고유 컬러인 녹색은 유지하면서 강렬한 상쾌함을 한층 더 트렌디하게 표현한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 공개를 앞두고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매년 여름,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상쾌함을 선사해 온 스프라이트가 피할 수 없는 무더위 속에서도 몸과 마음을 쿨하게 식히며 즐겁게 보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썸머 캠페인에 맞춰 함께하는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과 더불어 스프라이트의 한층 색달라진 모습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과 ‘쿨’한 일상을 함께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라젬, 신인사제도·전담 조직 신설로 기업문화 혁신 나선다
세라젬은 고객 중심 사고를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신인사제도 도입과 조직문화팀 등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해 대대적인 기업 문화 혁신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세라젬 신인사제도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판단해 업무를 수행하는 임직원들의 행동 방식인 ‘세라제머십’을 인사고과에 비중있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수행 시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지 다면평가를 통해 파악하고 충실히 수행한 직원들에게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최근엔 건전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조직문화팀을 신설하고 사내 교육 인력도 두배 수준으로 대폭 늘렸다. 지난해에만 900명 이상 직원을 채용하는 등 급격한 사업 외연 확대에 대응하고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고취와 새로운 기업문화 내재화를 위해서다.
조직문화팀 신설 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문화를 만들어간다는 취지의 사내 캠페인 ‘위메이크(WE MAKE)’ ▲다양한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일일 방송 프로그램 ‘세바시(세라젬을 바꾸는 시간)’ ▲세라제머십을 가장 잘 실천한 직원을 격려하는 ‘이달의 세라제머’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위메이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고객 문제에 대해 직접 고민하고 해결점을 도출하는 ‘고고(고객문제 해결을 고민하고 아이디어 내는) 콘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임직원 간 소통을 늘리고 발전적인 제도와 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했다. 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를 출범해 사내 현안과 정책에 대해 경영진과 구성원이 생각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무기명으로 임직원들의 고충이나 아이디어를 건의할 수 있는 통합 웹사이트 ‘세라톡톡’을 리뉴얼 오픈하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사업 외연 확대로 다양한 인재들이 합류하고 있는 만큼 ‘세라제머십’이라는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능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세대 또는 부서 간의 소통을 활성화시켜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드마인드, 탈플라스틱을 위한 ‘고고챌린지’ 동참
코드마인드(주)(대표 신승철)는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Go!Go!Challenge)’에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챌린지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작년 1월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글로벌 정보보안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은 코드마인드 신승철 대표는 기후 온난화 및 해양 생태계가 파괴되는 현상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더 이상 지구가 오염되지 않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드마인드는 “다회용 컵 사용 생활화 하Go! 플라스틱 빨대 줄이Go!”를 챌린지 항목으로 정하고 사내에서의 일회용 컵 및 빨대 사용 줄이기,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컵 이용 권장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탈플라스틱 노력을 독려했다. 그밖에 이면지 사용하기, 올바른 분리배출 생활화하기, 불필요한 포장용품 거부하기 등을 함께 실천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기업의 책임 이행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승철 대표는 “탄소 중립과 탈플라스틱 사회가 하루아침에 이루어 낼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나 하나쯤이야’같은 안일한 생각이 아닌 ‘내가 먼저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다같이 참여한다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다음 챌린지 주자로 한스바이오메드 김근영 대표를 지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스프라이트, 글로벌 썸머 캠페인 ‘힛 해픈스(Heat Happens)’ 런칭 外
기사입력:2022-05-24 09: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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