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쏠비치 삼척·양양, 이국적 분위기 ‘프라이빗 비치’ 개장 外

기사입력:2022-05-24 08:54: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쏠비치 삼척·양양, 이국적 분위기 ‘프라이빗 비치’ 개장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오는 28일 쏠비치 삼척과 양양에서 유럽풍으로 꾸며진 전용 카바나 등을 이용하며 동해의 해변을 온전히,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Private Beach)’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프라이빗 비치는 카바나와 선베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해외 휴양지의 비치클럽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그니처 콘텐츠로, 그리스(쏠비치 삼척)와 스페인(쏠비치 양양)의 해변이 연상되게끔 조성됐다. 삼척엔 10개, 양양엔 9개의 카바나가 각각 마련됐는데, 주변에 방해 받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바나의 간격은 3m 이상 거리를 두고 운영된다.

쏠비치 삼척의 프라이빗 비치는 파란색 지붕, 연회색 외벽으로 장식된 리조트와 동해의 푸른 바다 사이의 백사장에서 자연과 함께 특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그리스 산토리니의 ‘블루 비치(Blue Beach)’를 옮겨 놓은 듯한 파랗고 하얀 색감으로 청량한 느낌이 들도록 했고, 특히 카바나는 화이트톤에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장식물, 파란색과 하얀색 쿠션 등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살리고자 했다. 여기에 오징어먹물 그릴드 수제버거 등 다이닝 메뉴와 칵테일까지 곁들이면 프라이빗 비치만의 색다른 매력에 취할 수 있다.

쏠비치 삼척이 산토리니의 감성을 표현했다면, 쏠비치 양양의 프라이빗 비치는 스페인 남부 ‘태양의 해변(Costa del Sol)’을 주된 테마로 했다.

이를 위해 카바나와 선베드를 스페인풍의 색감으로 장식해 강렬한 태양을 형상화했다. 레드톤의 지붕이 강조된 쏠비치 양양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도록 카바나에 붉은색과 노란색 쿠션도 활용했다. 쏠비치 삼척과 마찬가지로 전문 셰프가 요리하는 다이닝 메뉴와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프라이빗 비치는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유럽의 해변을 표방한, 쏠비치 양양과 삼척의 대표적인 콘텐츠”라며 “바다와 해변을 온전히 즐기면서 카바나, 선베드, 다이닝 메뉴들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과 영상도 남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노인터내셔널은 프라이빗 비치 관련 상품으로 객실, 카바나 이용권, 비치 체어 등이 포함된 ‘프라이빗 비치 패키지(PKG)’를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투숙일 기준으로 쏠비치 양양은 오는 7월 21일까지, 쏠비치 삼척은 6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프라이빗 비치 개장 기념으로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수제버거와 감자튀김, 에이드로 구성된 2인 F&B 세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치열해지는 가정간편식 시장…최근 키워드는 ‘전통장’​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 전통장을 만나며 간편함에 진한 맛이 더해지고 있다. 단순히 익숙한 맛을 강조하는 것을 넘어, 독자적인 노하우를 확보한 장류기업 또는 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일상식의 고급화를 강조한 가정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4조 4000억원대로, 올해는 5조원 규모까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회복에 들어서더라도 특유의 간편함과 레시피의 다양함, 고급화까지 이뤄져 집밥 대체재로서 위상이 그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식탁 물가가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는데 반해, 가정간편식은 가격 변동폭이 크지 않아 경제성도 인정받고 있는 분위기다.

가정간편식이 장바구니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기 시작하며 식품기업들의 간편식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동시에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최신 간편식 키워드는 ‘전통장’이다. 최근 5년 사이 국내 소스류 생산액이 20% 넘게 증가할 만큼 식사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만능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이에 기업들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장류기업과 협업을 통해 가정간편식의 편리함에 프리미엄 전통장 특유의 풍미를 동시에 갖춘 제품들을 출시했다.

종합 식품 브랜드 기업 테이스티나인은 60년 이상 장류가업을 잇고 있는 명인기업 ‘순창 문옥례 식품’과 함께 레디잇 찌개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세가지 제품은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우삼겹 된장찌개 △우삼겹 순두부찌개로, 모두 순창 지역 전통 방식으로 만든 ‘순창 문옥례 식품’의 전통장을 활용했다.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는 문옥례 명인의 고추장과 돼지고기로 얼큰함을 살렸고, 우삼겹 된장찌개와 우삼겹 순두부찌개는 각각 문옥례 명인의 된장과 순두부 양념장에 우삼겹을 더해 맛의 깊이를 더했다. 세 제품 모두 밀키트 형태로 제작되어, 재료와 양념장을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조리가 완성된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는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죽장연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자사의 가정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전통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접목해 △두부 강된장 케일쌈밥 △우렁 강된장과 곤드레밥 한상 △바지락 듬뿍 얼큰 파스타 △오징어 제육불고기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오랜 숙성 과정을 거친 ‘죽장연 빈티지 된장’과 쌀 조청을 사용해 매콤하면서 건강한 단맛이 일품인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해 한식의 색다른 맛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대표 명인들이 직접 만들거나 선택한 식재료를 엄선해 최고의 상품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을 론칭했다. 셀럽스픽은 △조선시대 궁궐에서 전해 내려오는 어육장 비법을 계승하고 있는 권기옥 명인 △꿀 발효액으로 냄새와 짠맛을 줄인 고추장을 선보이는 지민정 명인 △무쇠솥과 참나무 장작을 이용해 콩을 삶고 자연 건조하여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줄인 최종대 명인 등을 셀럽으로 선정, 각종 전통장과 가정간편식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권기옥 명인의 된장으로 만든 ‘차돌박이 된장찌개’와 지민정 명인의 고추장을 활용한 ‘핫 떡볶이’ 그리고 최종대 명인의 청국장으로 만든 ‘청국장 찌개’가 가정간편식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

전통장을 키워드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업계 움직임에 대해 테이스티나인 관계자는 “가정간편식의 인기만큼 기업간 경쟁도 뜨거워지며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는 전략으로 생존을 꾀하는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업계 최신 트렌드인 ‘전통장’을 활용하여 보다 깊은 풍미의 제품을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유통가, 인플루언서와 협업 통해 MZ세대 공략

유통업계가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팬층이 탄탄한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면서 조기 품절 및 매출 증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톡톡 튀는 감성과 매력을 갖춘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는 사례를 소개한다.

헤어 전문 브랜드 보다나는 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전문 크리에이터 ‘령령’을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 모델로 발탁했다. ‘령령’은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 튜토리얼, 브이로그 등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로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지난 3월 출시한 보다나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고데기 에센스로, 고데기 사용 전 모발에 도포하면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주는 제품이다. 크림제형으로 이루어져 잔여감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효능평가시험을 통해 한 번의 사용으로도 열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음을 검증받았다.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인체유해성분인 합성 계면 활성제, SLS, SLES, ALS, ALES, 탈크, 인공색소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미산성~중성의 pH밸런스를 갖춰 모발과 두피에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친환경 소재로 용기와 캡을 제작했다.

또한 보다나는 인기 크리에이터 ‘하이예나’ 큐레이션 패키지에 참여해 오픈 당일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예나 박스’는 4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하이예나가 애정하는 아이템들로 구성한 한정 수량의 뷰티 큐레이션 박스다. 보다나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예나 박스’를 구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됐으며 4월 13일 판매 당일 완판을 기록했다.

보다나 관계자는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맞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은 시너지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몬에서 선보인 곤약젤리 '젤리씬'은 인플루언서 ‘레미니씬’이 상품기획부터,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생산공장까지 섭외하면서 직접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인스타그램 사진 필터 제작으로 유명한 ‘레미니씬’은 팔로워 300만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또한 제품 화보 모델 선발 소식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는 등 제품개발뿐 아니라 제품 홍보에도 적극 참여했다.

최근 이디야커피는 시니어 인플루언서 ‘박막례’와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콜라보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박막례’는 지난 4월 자신의 유튜브에서 ‘스페셜 골드블렌드’에 ‘파란커피’라는 애칭을 붙이며 이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믹스치노’ 2종과 ‘믹스라떼’ 2종을 소개했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자체 로스팅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만든 제품으로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와 같은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92,000 ▼43,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500
이더리움 2,59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50
리플 3,176 ▲3
이오스 985 ▼5
퀀텀 3,097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39,000 ▼16,000
이더리움 2,59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80 ▼70
메탈 1,210 ▼1
리스크 779 ▲1
리플 3,176 ▲4
에이다 987 ▼3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1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1,000
이더리움 2,59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130
리플 3,177 ▲4
퀀텀 3,065 0
이오타 303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