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눈 영양제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신제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9 19:52: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눈 영양제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신제품 출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가 눈 건강의 주요 고민인 눈 건조∙피로∙노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에 오메가3 성분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더해 스마트폰∙PC 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건조하고 피로한 눈은 물론 노화로 침침해진 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식약처 기능성 인정 최대 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 24mg을 함유했다. 복합 추출물은 황반 중심부는 지아잔틴, 황반 주변부는 루테인 성분을 통해 시신경 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황반 전체에 작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추출물은 노화로 감소하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며, FDA 안전원료인증(GRAS) 등재로 안전성까지 인증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142년의 역사를 지닌 북유럽 노르웨이 GC리버(GC RIEBER)사의 오메가3 원료인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포함해 눈의 건조함도 개선할 수 있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인 아스타잔틴 4mg과 유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포함해, 제품 하나로 눈 건강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PTP 개별 포장으로 제품의 산패 및 변질 걱정을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비대면 사회 진입으로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현대인의 눈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과 필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엄선된 원료와 성분 구성으로 바쁜 일상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눈 건강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고피자, 인도 진출 고속 성장 속 15호점 'HSR 레이아웃점' 오픈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인도 시장 진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15호점인 ‘HSR 레이아웃점’을 오픈,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019년 인도 뱅갈루루점을 시작으로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한 고피자는 이후 뱅갈루루 최대 규모 쇼핑몰인 피닉스 몰과 오리온 몰 입점에 이어 인도 남부 지역 최다 여객수를 기록한 뱅갈루루 국제공항에 매장을 오픈하며 코로나로 인한 봉쇄 조치 시행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고피자의 2021년 인도시장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500% 이상 상승했으며, 올해 들어서는 매월 전년 동기 대비 200%, 전월 대비 20% 이상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문을 연 ‘HSR 레이아웃점’은 인도 내 15번째 매장이자 플래그십 매장으로, 오픈식에는 KOTRA 무역관장, NIPA, 기업은행 등 현지 주요 한인 및 인도 현지 인사가 약 50명 참석했으며, 관련 소식은 인도 ECONOMIC TIMES 등 현지 주요 언론에도 소개되며 인도 내 고피자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이러한 고피자의 성장 배경에는 고피자의 기술과 인도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인도는 평균 연령이 28세로 낮고, 한류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나라로, F&B 시장 규모는 2020년 620억 달러에서 2024년 900억 달러로 예상되는 등 고속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도 소득 수준 향상에 맞춰 품질과 브랜드를 갖춘 체인식당과 배달 가능한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인도의 피자 시장은 7조원 규모로 연간 2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기존 저가 브랜드가 선점하고 있는 현지에서 고피자는 1인 피자를 전면에 내세움과 동시에 고품질의 제품과 현지 입맛에 맞춘 메뉴 구성, 기술력을 기반하여 경쟁 브랜드 대비 편리하고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SPC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가 가득한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은 최근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소금빵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베이글을 연상케하는 링 모양의 담백하고 고소한 빵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 고짠(고소하고도 짠맛)의 묘미를 살렸다. 특히, 진하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와 함께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금빵’을 파리바게뜨만의 스타일로 재미있고 새롭게 재해석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492,000 ▼8,000
비트코인캐시 515,500 0
이더리움 2,63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610 ▼140
리플 3,167 ▲1
이오스 1,026 ▼10
퀀텀 3,015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585,000 ▲24,000
이더리움 2,64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660 ▼100
메탈 1,158 ▼8
리스크 736 ▼3
리플 3,169 ▲1
에이다 1,002 ▼2
스팀 20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54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16,000 ▼1,000
이더리움 2,64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610 ▼170
리플 3,170 ▲2
퀀텀 3,033 ▲19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