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이차돌, 배민과 첫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12 13:55: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차돌, 배민과 첫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이 13일 18시부터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라이브 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이차돌 1만5천원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차돌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소비자들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라이브 방송은 13일 금요일 18시부터 60분간 배민 앱 내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다. 이차돌은 1만 5천원 금액권을 최대 34% 할인한 9천900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메뉴가 정해진 쿠폰이 아닌 금액권 판매로 소비자 취향에 따라 메뉴를 고를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배민쇼핑라이브에서는 이차돌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박이와, 이차돌 대표 꿀조합 사이드메뉴 4대장 이된장, 차쫄면, 돌초밥, 와사비크림관자가 소개될 예정이며, 브이댄스 축하공연, 퀴즈 이벤트 등 이차돌 첫 배민쇼핑라이브 기념 파티 컨셉으로 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차돌은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중 채팅창 댓글에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배민 쿠폰 3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차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고객 여러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풍성한 재미와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첫 라이브방송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소중한 분들과 맛있는 이차돌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코디악20FAT’ 사진 콘테스트 성료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지난 달 알톤몰에서 진행한 ‘코디악20FAT’ 사진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최종적으로 50여 명의 소비자들이 코디악20FAT의 사진과 함께 참가했으며, 400명 이상의 투표자들이 인기 투표에 참여해 순위를 선정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자전거 마니아 사이에서 코디악20FAT은 개성 넘치는 튜닝 및 DIY로 꾸며 사용하는 제품으로 유명한 만큼, 각양각색의 모습과 분위기를 보여주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특히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 위한 튜닝부터 자전거 여행용, 명품 콘셉트 등 개성 넘치는 모습의 작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알톤스포츠는 인기 투표를 통해 선정된 1등부터 3등까지, 또 투표 참여자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 MTB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투표 참여자 추첨 과정은 투명성을 위해 알톤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알톤몰을 통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통해 코디악20FAT의 새로우면서도 다양한 면모를 볼 수 있을뿐 아니라, 향후 신제품 개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디악20FAT은 오토바이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프레임과 광폭 타이어 등으로 일명 ‘자토바이’로 불리는 고성능 전기자전거다. 개성 넘치는 모습과 튜닝 방법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2년 형 신제품의 현재까지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마녀공장, 글로벌 엠버서더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발탁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4세대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글로벌 엠버서더로 발탁했다.

마녀공장은 무대 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다채로운 매력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스킨 위저드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

마녀공장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추럴한 톤업 효과로 출시 2주만에 완판을 기록한 ‘파데프리 선크림’을 시작으로 국민 클렌징 오일로 입소문이 난 ‘퓨어 클렌징 오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바이옴’, 촉촉한 광채 케어를 선사하는 ‘갈락토미’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마녀공장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의 유니크한 매력이 담긴 화보와 인터뷰 영상, 메이킹 필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고객과 전 세계 모아(MOA)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준비 중이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마녀공장만의 다양한 모습과 이야기를 전세계적으로 전할 예정이다”라며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의 시너지를 통해 K-뷰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국가의 고객님들과 소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299.31 ▼33.33
코스닥 726.94 ▼18.50
코스피200 303.16 ▼4.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34,000 ▼635,000
비트코인캐시 132,000 ▼3,000
비트코인골드 19,730 ▼220
이더리움 1,375,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19,090 ▼540
리플 418 ▼9
이오스 1,191 ▼29
퀀텀 3,590 ▼1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39,000 ▼650,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31,000 ▼664,000
비트코인캐시 132,200 ▼2,900
비트코인골드 19,310 0
이더리움 1,373,000 ▼38,000
이더리움클래식 19,100 ▼570
리플 418 ▼9
퀀텀 3,598 ▼132
이오타 34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