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휴롬, 키자니아에 ‘채소과일 연구소’ 휴롬관 오픈 外

기사입력:2022-05-11 08:2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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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휴롬, 키자니아에 ‘채소과일 연구소’ 휴롬관 오픈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에 채소 과일 연구원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휴롬관 ‘채소 과일 연구소’를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키자니아는 아이들이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다. 19개국 25개 도시에 설립된 키자니아는 국내에 서울과 부산 2개 지점이 있고, 휴롬관이 있는 키자니아 서울점은 세계 최대 규모로 연간 방문객은 100만명에 달한다.

키자니아 휴롬관 개관을 기념해 지난 10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김재원 휴롬 대표, 민병우 키자니아 코리아 대표이사 직무대행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날 김재원 휴롬 대표는 “이번 ‘채소 과일 연구소’는 휴롬이 지향하는 ‘건강’이라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하여 어렸을 때부터 아이들이 채소, 과일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직업 체험관을 마련했다”라며 “이곳에서 아이들이 오감으로 채소, 과일의 건강함을 느끼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채소 과일 연구소’는 아이들이 채소 과일 연구원이 되어 ‘파이토케미컬’에 대한 학습 및 체험을 통해 평소 식탁에서 접하는 채소, 과일에 대한 친숙함을 더하고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키자니아에서 처음으로 채소, 과일을 주제로 한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체험 소요시간은 약 20분이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채소, 과일의 색상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에 대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5가지 대표 컬러 별 (레드, 옐로우, 그린, 퍼플, 화이트) 영양소와 효능에 대해 학습 및 퀴즈를 통해 흥미를 이끌어낸다.

이후 착즙주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파이토케미컬을 직접 실습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은 신선한 채소, 과일을 고르는 방법을 배우고 원하는 효능에 맞는 재료를 골라 ‘채소, 과일 상태일지’를 작성한다. 재료를 손질한 뒤 휴롬 원액기를 활용해 직접 주스를 착즙, 효능에 따른 건강주스를 시음해보며 채소, 과일의 맛과 영양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했다. 과정을 완료한 아이들에게는 직접 만든 착즙주스와 상태일지, 15키조(키자니아 전용 화폐)가 지급된다.

휴롬과 키자니아 양사는 직업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채소, 과일에 함유된 영양소를 자연스럽게 놀이로써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효능에 따라 고른 재료들로 주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영양학적 사고를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지마,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복정제형㈜의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위는 대·중소기업 간 공급망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여기업의 협력 중소기업 대상 ESG 교육과 역량 진단, 현장실사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고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 동반위 명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있다.

코지마는 롯데하이마트의 파트너사로서 이번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 이면지 활용, 개인컵 사용 권장 등 임직원들의 환경 보호 실천 노력부터 직원 안전 관리, 반부패(윤리경영) 프로그램 시행 등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코지마는 2021년도 ESG 이행사항 진단 결과 90%에 가까운 준수율을 기록,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는 우수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코지마는 앞으로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확대하고 ESG 활동에 대한 정책 및 준수 의지, 실천 및 개선 계획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개선이 필요한 지표들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코지마 이혜성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ESG경영이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실천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작은 실천들이 ESG 경영의 일부분이자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닥어패럴, 여름 휴가지 패션 완성할 ‘섬머 컬렉션’ 공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섬머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코닥어패럴의 여름 화보는 뜨거운 ‘계절감’과 이에 어울리는 ‘컬러’에 초점을 맞추었다. 화보 테마는 ‘코닥어패럴만의 컬러로 채운 섬머 트래블’이다. 촬영은 여름 휴가지로 떠오르는 강원도 고성의 숲길, 해변, 카페 등을 배경으로 편안한 실루엣을 최대한 살려 촬영되었다.

코닥어패럴의 여름 화보는 위드 코로나를 맞아 페스티벌, 여행지 등에서 돋보일 수 있는 밝은 컬러와 과감한 프린팅의 제품과 함께했다. 주력 제품은 역시 한 여름 내내 손이 가장 많이 가는 아이템인 티셔츠이다. 한 장만 걸쳐도 존재감이 드러나는 빅 사이즈의 로고와 선명한 컬러감으로 힘을 준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메일러 1940 반팔티셔츠’는 실제 1940년대 코닥 인화지 봉투와 패키지를 모티브로 풀어내 빈티지한 매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고품질 면 100% 소재로 가벼운 두께감과 뛰어난 흡습속건 기능으로 한여름까지 착용하기 좋다. 데일리 웨어 뿐만 아니라 카고 쇼츠, 조거 팬츠와 매치해 캠핑 · 트레킹 등의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입기 좋은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또한 이번 ‘섬머 컬렉션’에서는 휴가지에서 편하게 신기 좋은 플립플랍과 클로그로 신발 라인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새로 선보인 ‘캠비 클로그’는 부드러운 소재의 일체형 구조와 푹신한 쿠션으로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인 경량 샌들이다. 귀여운 디자인과 커스텀이 가능한 로고 펜던트가 있어 여름철 트래블 룩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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