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오롱FnC 볼디스트, 오프라인 유통 강화한다 外

기사입력:2022-05-10 09:25:5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FnC 볼디스트, 오프라인 유통 강화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 강화에 나선다.

볼디스트는 지금까지 코오롱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유통 전개에 힘써왔다. 상품에 대한 리뷰를 실제 고객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는 상품 업그레이드에도 적용되며 선순환의 과정을 형성해 온 것. 볼디스트는 이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상품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을 강화하고자 한다.

볼디스트는 5월 9일부터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서 4월 출시한 워크부츠 ‘볼트’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지난해 11월 볼디스트는 동일한 자리에서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는데, 이때 목표 매출의 250%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첫번째 팝업스토어가 볼디스트라는 브랜드 자체를 알리는 자리였다면, 이번 두번째 팝업스토어는 워크부츠 ‘볼트’를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현장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또한 공구 브랜드 ‘디월트’의 신제품 공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꾸몄으며, 현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디월트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볼디스트의 첫번째 대리점도 오픈한다.

충북 음성의 공업단지에 위치한 산업 안전 전문용품 제조 기업 ‘공의산업’이 볼디스트의 첫번째 대리점을 운영하게 된다. 주위에 20여 개 공업사가 단지를 이루고 있어 워크웨어나 장비에 대한 수요는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볼디스트는 음성점을 시작으로, 광주점 등 연내 전국 주요 지역 거점별로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하반기에는 볼디스트 플래그십스토어 오픈도 계획 중에 있다.

코오롱FnC 프로젝트 사업부 구재회 상무는 “볼디스트는 소재와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며 워커들에게 좋은 인식을 뿌리내리고 있다. 온라인 유통을 너머 오프라인 유통으로의 공격적인 확대를 통해 국내 최고의 워크웨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루독 ·블루독베이비, 이파와 콜라보 비건 샌들 출시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의 ‘블루독’과 ‘블루독베이비’가 브라질 플립플랍 전문 브랜드 이파와 콜라보 한 비건 샌들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루독과 이파는 지속 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간다는 공통적인 경영철학을 가졌다는 점에서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콜라보로 출시하는 상품은 비건 신발 ‘블루독X이파네마 샌들’, ‘블루독X라이더 샌들’이다.

DC 코믹스, 워너브라더스, 마텔 등 유명 글로벌 IP와 콜라보를 진행해온 이파네마와 국내 대표 키즈 브랜드 블루독, 블루독베이비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 상품인 ‘블루독X이파네마 샌들’은 베이지, 블루, 네이비, 핑크 총 4가지 컬러의 베이직한 스타일로 앞 코가 막혀있어 여름철 비 오는 날에도 미끄럼 걱정 없이 착용 가능하다. 또한 벨크로 타입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발등 높이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 사용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블루독X라이더 샌들’은 블루독 로고가 새겨진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키즈부터 토들러까지 모두 착용 가능하다. 네이비, 핑크, 화이트, 레드, 블루 등 총 5가지로 구성된 다양한 컬러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도로시와’ 세계월경의 날 맞아 16일까지 생리대 기부 캠페인 펼쳐

여성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 도로시와(법인 엠엠엠디, 대표 박진기)는 오는 28일 세계월경의 날을 맞아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생리대 기부 캠페인인 ‘One for me, One for her’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며 이 기간 동안 도로시와 제품 한 개를 구매하면 생리대 한 장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함께 캠페인을 펼치는 지파운데이션은 아동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소외된 아웃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 NGO(비정부기구)다.

도로시와는 지난해에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제품 1개 판매 당 생리대 1개를 기부하는 ‘One for One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당시 약 1만장의 생리대와 속옷세정제 두와시 1056개를 지원했다.

도로시와 박진기 대표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지원하는 생리대가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권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매년 5월 28일은 세계월경의 날이다. 이는 2013년 독일의 비영리단체 ‘워시 유나이티드’가 월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로, 여성의 평균 월경 기간인 5일과 월경주기인 28일의 의미를 담아 지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292.66 ▼39.98
코스닥 724.77 ▼20.67
코스피200 302.30 ▼4.9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63,000 ▼63,000
비트코인캐시 132,900 ▲1,000
비트코인골드 19,550 ▼180
이더리움 1,390,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19,110 ▲20
리플 413 ▼4
이오스 1,195 ▲2
퀀텀 3,59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91,000 ▼44,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85,000 ▼60,000
비트코인캐시 132,900 ▲700
비트코인골드 19,310 0
이더리움 1,390,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19,070 ▼40
리플 414 ▼5
퀀텀 3,598 ▼2
이오타 3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