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LF푸드 모노키친, 캠핑족 겨냥 ‘바지락탕 키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09 08:45:36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푸드 모노키친, 캠핑족 겨냥 ‘바지락탕 키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LF푸드(대표 김생규)의 홈다이닝 HMR 브랜드 모노키친이 봄철 캠핑족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간편식 ‘뻘 속의 진주 바지락탕 Kit’을 출시했다.

LF푸드는 올해 봄∙여름 캠핑 트렌드로 먹고 마시는 캠핑인 ‘먹핑’이 주목받고 있어, 색다른 캠핑 요리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뻘 속의 진주 바지락탕 Kit’는 세척한 자숙 바지락과 깊고 진한 육수, 쫄깃한 우동사리, 애호박 등 곁들임 채소로 구성돼 세척과 손질이 까다로운 해산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재료인 바지락은 세척부터 해감까지 손질을 마친 후 한번 삶아 냉동시켰다. 냉동 바지락을 흐르는 물에 헹군 뒤 찬물과 바지락 소스, 바지락을 함께 넣어 끓이다가, 동봉된 채소와 우동사리를 추가해 끓이면 완성이다. 살이 꽉 찬 바지락과 개운하고 시원한 육수의 조화가 돋보이며, 전분이 많은 칼국수면 대신 우동사리를 사용해 마지막까지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뻔하지 않은 술안주로, 든든한 식사로 활용도 높은 모노키친의 ‘뻘 속의 진주 바지락탕 Kit’는 SSG닷컴과 B마트, LF푸드 공식 네이버스토어 ‘엘푸마켓’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유창희 LF푸드 마케팅팀장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캠핑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캠핑과 어울리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모노키친 역시 ‘세상의 미식을 식탁으로 연결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간편하게 조리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핑크퐁컴퍼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컬래버레이션 전격 확장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컬래버레이션을 전격 확장한다.

우선, 핑크퐁 아기상어 컨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 상자’를 출시한다. 5월 9일부터 6월 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는 상자 구매를 통해 비행기, 오토바이, 의상, 헬맷, 백팩 등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0월 인게임 이벤트로 처음 선보인 핑크퐁 아기상어 낙하산과 후라이팬도 이번 아이템 라인업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5월 9일, 더핑크퐁컴퍼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컬래버레이션 뮤직비디오(MV) ‘트레저 스쿼드(TREASURE SQUAD)’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튜브, 핑크퐁 SNS 등 공식 채널에서 공개한다. 팀 스피릿을 주제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간판 캐릭터 4종이 핑크퐁 스타일의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변신, 바닷 속에 감춰진 의문의 보물 상자를 찾아 떠난다는 내용이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핑크퐁 아기상어’ 음원을 펑키한 리듬과 세련된 신디사이저가 돋보이는 사운드로 편곡해,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IP ‘핑크퐁 아기상어’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안에서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작년보다 아이템, 영상 등 협업 범위를 전격 확장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와 음원을 다양한 포맷으로 재해석하고 채널에 맞춰 변주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팬덤 외연 확장을 위해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과 댄스 이모트를 출시하는 등 장르를 넘나드는 이색적인 만남으로 호평을 받아, 올해 컬래버레이션 영역을 확대했다. 이번 신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펀블’ 공식 오픈

펀블(대표 조찬식)은 9일 모바일 앱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펀블(FUNBLE)’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일반 개인은 펀블 플랫폼에서 공모를 통해 건물의 수익증권을 구매한 후, 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최근 금융당국이 조각투자 서비스의 증권성을 인정하면서, 관련 서비스의 투자자보호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미술품, 음원 등 다양한 형태의 조각투자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으나 지금까지 제도권 하에 편입되지 않아 투자보호 장치가 미비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반해 펀블의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는 2021년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특례를 통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어 정부의 인정을 받았다는 특징이 있다. 투자자들의 투자금은 증권사에 별도 예치되어 안전하게 보호되고, 투자 대상 부동산은 신탁사의 수탁, 관리를 통하여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이처럼 펀블의 서비스는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또한, 투명한 공시를 통해 투자 정보를 투자자들과 공유함으로써, 누구든지 믿고 투자할 수 있도록 최적의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

펀블 서비스의 장점은 첫째, 투자하기 쉽다는 점이다. 펀블은 부동산 수익증권에 1대1로 대응하는 DAS(디지털 자산증권)을 발행하고, 투자자는 펀블 서비스 내에서 DAS를 거래할 수 있다. DAS의 거래방식은 증권사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MTS)과 유사하며, 일반 개인투자자도 익숙한 방식으로 쉽게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다.

둘째,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펀블에 상장된 모든 부동산 자산의 최소 투자금액은 5천원이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 한잔 값으로 건물 투자가 가능하다.

셋째, 투자자가 원하는 건물을 골라서 투자할 수 있다. 여러 개의 건물을 패키지로 묶어서 투자하는 리츠와는 다르게, 투자자는 펀블에서 자신이 원하는 건물에 선택적으로 투자할 수 있으며, 펀블이 제공하는 건물 분석 리포트를 참고하여 자기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다.

넷째, 꾸준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투자자는 투자 대상 건물 임대수익을 정기적으로 배당 받을 수 있다. 투자 대상 부동산이 가치가 올라간 상태에서 매각되는 경우, 해당 판매에 대한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다.

다섯째, 신속한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 기존 부동산 투자방식의 경우 투자금이 장기간 묶이게 되어 상대적으로 환금성이 낮다는 지적을 받았다. 하지만 투자자는 펀블에서 DAS를 주식처럼 편하게 거래함으로써, 투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금에 대한 걱정 없이 투자가 가능하다. 투자자가 실물 부동산을 직접 사고 파는 경우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등 여러 종류의 세금을 고민하여야 한다. 그러나 펀블 서비스의 경우, 투자자는 투자수익에 대한 소득세만 부담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41.78 ▲41.44
코스닥 750.95 ▲28.22
코스피200 309.03 ▲5.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036,000 ▲301,000
비트코인캐시 136,800 ▲800
비트코인골드 20,400 ▲100
이더리움 1,459,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19,450 ▲160
리플 421 ▲4
이오스 1,255 ▲11
퀀텀 3,700 ▲6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070,000 ▲316,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019,000 ▲293,000
비트코인캐시 136,600 ▲500
비트코인골드 23,270 0
이더리움 1,457,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19,440 ▲280
리플 420 ▲3
퀀텀 3,686 ▲65
이오타 35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