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탐앤탐스몰, ‘얼리 썸머 페스타’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06 12:36:43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탐앤탐스몰, ‘얼리 썸머 페스타’ 기획전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의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오늘(6일)부터 여름을 한 발 빠르게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전 ‘얼리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오는 22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멋진 여름의 필수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여름 저격 음료 상품을 할인 받아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우선 탐앤탐스몰 전 상품을 대상으로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액티비티한 여름의 필수 아이템 애슬레저 브랜드 런블랙의 에어라인 레깅스(10부, 빈티지 핑크 색상)을 선물하고,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 역시 선착순 25명에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스포츠용품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의 홈트레이닝 세트(EVA 폼롤러 원형(91cm), TPE 길이조절 웰니스 마사지볼, 스위티덤벨(1.5kg))을 증정한다.

더불어 무더운 여름을 겨냥한 음료 상품에 대한 ‘할인 + 무료배송’ 혜택도 마련됐다. ▲그린빈 빠져커피 ▲콜라겐 빠져커피 ▲깔라만시 톡스 ▲깔라만시 드링크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스파클링 워터 ▲바디밸런스 이온 등 여름철 꼭 필요한 폴리페놀, 콜라겐 등을 넣은 음료 상품부터, 디톡스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깔라만시 음료를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곧 다가올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부지런한 고객들을 위해 ‘얼리 썸머 페스타’를 준비했다”며 “올 여름도 탐앤탐스와 함께 더 상큼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가정의 달 맞아 보양 특선 메뉴 선봬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건강한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보양 특선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올해 5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가족 모임이 활발해진 만큼 럭셔리한 미식을 만끽하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중식당 ‘남풍’, 일식당 ‘사까에’,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 그릴’ 등 각 셰프들이 엄선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고품격 보양식으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온 더 프레이트’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보양 특선 뷔페를 진행한다. ▲장어덮밥 ▲인삼 동충하초 무침 ▲매생이 전복밥 ▲한방 초계 샐러드 ▲전복, 톳 볶음밥 ▲흑마늘 인삼 쇠고기 볶음 등 럭셔리한 건강식을 만나볼 수 있다. 5월 8일 어버이날까지는 ▲불도장 ▲에스카르고 ▲연포 스튜 ▲장어 튀김 ▲한방 닭죽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특별 보양식 메뉴도 제공한다.

중식당 ‘남풍’은 원기 회복을 위한 ‘사천 민물 장어탕’을 내놨다. 장어뼈를 장시간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특제 소스를 곁들인 신선한 민물장어와 야채, 마라, 향신료를 넣고 푹 끓여내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일식당 ‘사까에’에서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제철 성게와 멍게를 듬뿍 넣은 ‘성게 멍게 덮밥’을 맛볼 수 있다.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 그릴’은 식재료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린 스테이크와 해산물 요리를 준비했다. 남풍, 사까에, 닉스 그릴의 보양 신메뉴는 모두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본관 1층 로비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디저트 별미를 판매한다. 새콤달콤한 과즙이 가득한 방울토마토와 바질 셔벗이 어우러진 파라다이스의 시그니처 빙수 ‘또바 빙수’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산 대추토마토를 4일간 햇볕에 말린 뒤 4일간 꿀에 절이는 숙성 과정을 거쳐 ‘8일의 빙수’로도 불리며 사이드로 나오는 부라타 치즈를 올려 먹으면 더욱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드카 베이스에 수제 인삼청과 인삼을 가미해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채워주는 ‘인삼 칵테일’도 출시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임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고품격 만찬을 즐기는 동시에 보양식으로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탁 트인 해운대 오션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럭셔리한 보양식을 맛보며 건강을 위한 힐링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안전한 영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세계청결산업협회(ISSA)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을 획득했으며 내부 전담팀이 객실, 레스토랑, 레저시설, 공용공간 등 호텔 전반에 대해 철저한 방역과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단백질 간편식 인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건강관리도 즐겁게 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소용량, 1인제품 등 간편식 트렌드가 결합하면서 건강관리와 연관성이 높은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간편식이 인기다.

식품산업 통계정보 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식단 관리와 연관성이 높은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 원에서 2021년 3,364억 원으로 4배 이상 급성장했다. 대표적인 예로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의 '닭가슴살 곤약 볶음밥' 판매량은 전년 대비 75%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이러한 단백질 간편식의 수요 증가는 간편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따라 고단백 식단도 손쉽게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코로나19 이후 밀키트나 HMR과 같은 간편식의 대중화도 이러한 추세에 힘을 보탰다.

식품업계는 이러한 단백질 간편식 제품 수요가 지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앞다퉈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테이크는 물론 닭가슴살, 두부까지 다양한 식자재를 활용한 단백질 간편식이 등장하며 MZ세대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는 단백질 보충을 위한 스테이크를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엑셀컷(Excel Cut) 시즈닝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고품질 원육을 한 팩당 200~300g씩 소포장한 제품으로, 특제 시즈닝 첨가에 마리네이드까지 되어 있어 굽기만 하면 스테이크를 바로 즐길 수 있다. 손질은 물론 양념도 따로 필요 없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엑셀컷 시즈닝 스테이크는 부챗살, 살치살, 채끝살, 척아이롤 4종 중 기호에 맞게 부위를 선택할 수 있다. 원육인 엑셀비프는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소고기로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엑셀비프 온라인몰 외 쿠팡, B마트, GS프레시 등 대형 유통 플랫폼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 사이즈의 볼 형태로 빚은 '스팀 닭가슴살볼'을 출시했다. 건강도 간편하게 챙기는 것을 선호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에 맞춰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팀 닭가슴살볼은고추맛, 데리야끼맛, 마늘맛 닭가슴살볼, 카레콘 등 총 4종이다. 닭가슴살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한 제품으로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당 135~140kcal로 열량 부담이 적고, 최대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가벼운 한 끼부터 간식, 반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풀무원식품은 탄수화물 대신 고단백 두부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쌈두부’를 출시했다. 탄수화물 대신 두부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단백질을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넓고 얇은 사각 형태와 함께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공해 두부가 쓰이는 요리 전반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쌈두부는 채소말이, 월남쌈, 국물 요리의 사리는 물론 라자냐 면 대신 활용할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두부 과자로도 즐길 수 있다. 기존 두부면이 샐러드와 파스타, 라면 등 주로 국물 요리에 사용되었다면, 쌈두부는 더욱 다양하고 이색적인 요리가 가능해 다양함을 추구하는 MZ세대가 많이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편리하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 특성이 맞물려 쉽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간편식 시장이 성장세”라며,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해 식품기업들이 단백질 간편식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어 당분간 치열한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39.30 ▲38.96
코스닥 748.00 ▲25.27
코스피200 309.08 ▲5.0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650,000 ▲123,000
비트코인캐시 141,400 ▲1,300
비트코인골드 20,820 ▲100
이더리움 1,514,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0,160 ▲170
리플 429 ▲1
이오스 1,289 ▲6
퀀텀 3,789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660,000 ▲128,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653,000 ▲129,000
비트코인캐시 141,300 ▲1,000
비트코인골드 23,270 0
이더리움 1,51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0,170 ▲170
리플 429 ▲1
퀀텀 3,775 ▲16
이오타 3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