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치패션, 카테고리 확장 통(通)했다…기념일 많은 5월에도 통할까?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세 전후 구매 고객이 늘며 이용 연령층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리빙 및 키즈 카테고리 확장이 고객층 확대를 견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기준(1/1~4/24) 캐치패션 카테고리별 구매 연령층을 살펴보니, 패션의류 및 잡화 아이템 구매 고객은 2534세대가 가장 높은 비중(여성 부문 49%, 남성 부문 49%)을 차지하고, 3544 세대(여성 부문 34%, 남성 부문 33%)가 뒤를 이었다. 키즈 및 홈리빙 부문은 패션 부문과 반대로 3544세대가 각각 61%, 4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2534세대가 각각 29%, 38% 비중을 차지했다.
리빙, 키즈 카테고리는 중복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효과로도 이어졌다.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0%가 2개 이상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리빙 아이템 구매 고객 중 36%가 여성, 남성, 키즈 등 다른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했으며, 키즈 구매자 중 22%가 다른 카테고리도 함께 구매했다.
캐치패션은 지난해 8월경 리빙, 키즈 카테고리를 론칭하며 럭셔리 아이템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권을 넓힌 바 있다. 40여곳과의 공식 파트너사와 제휴를 기반으로 업계 최대 규모인 약 400만 개의 럭셔리 정품만을 만나볼 수 있다.
캐치패션은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쇼핑을 하거나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프라이빗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대 2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공식 파트너사이자 탑티어 명품 직구 플랫폼으로 유명한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 에센스, 육스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캐치패션을 경유해 파트너사 채널로 이동해 결제하는 ‘이동 후 구매’ 이용 시 최대 20%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캐치패션과 제휴한 VISA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카드사에 따라 캐시백 요율이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캐치패션에서 이벤트 배너를 참고하면 된다.
캐치패션 이우창 대표는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구매 범위가 확대되고 있어 고무적이다”며, “엔데믹 전환에 따른 쇼핑 수요와 가정의 달 5월 쇼핑 시즌이 맞물린 만큼, 100% 정품만 취급하는 40여곳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으로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고 전했다.
◆그리티와 에코마케팅, 원더브라로 두 번째 협업 개시
라이프스타일 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가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에코마케팅과 손잡고 세일즈 및 마케팅에 관한 협업 범위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의 첫 협업인 감탄브라몰에 이어, 이번 협업은 그리티가 전개하는 글로벌 브랜드 ‘원더브라(Wonderbra)’ 공식 온라인몰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리티는 지난 해 8월 에코마케팅과의 첫 협업으로 자사의 인기 언더웨어 ‘감탄브라’의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해 단 8개월만에 회원 수 6만여 명, 누적 매출액 55억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한데 이어, 올해 매출 목표 200억원을 향해 순항 중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 초부터 명실상부한 국내 1등 브랜드 원더브라를 매개로 한 협업을 논의해 왔고, 첫 단계로 양사 협의를 통해 원더브라몰의 UI 변경 및 서비스 개선 등을 반영해 5월 중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결정했다.
그리티와 에코마케팅은 원더브라몰의 사용자 환경(UI/UX) 개선부터 시작하여 신규 상품 기획 및 개발, 마케팅 전략, 세밀한 타깃 분석에 따른 퍼포먼스 마케팅 지원 등에 대한 다각도의 세일즈 및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
새로 단장하는 원더브라몰은 각 상품의 카테고리와 상품보기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UI로 개선되며, 고객 구매 여정 등에 대한 에코마케팅의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제품 및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그리티 이너사업본부 장성민 총괄 본부장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지난 해 5월 양사가 전략적인 제휴 협약 체결과 주식교환 과정을 통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이래, 첫 프로젝트 감탄브라몰의 성공적인 협업결과에 따른 자신감으로 1등 브랜드 원더브라를 매개로 더욱 큰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에코마케팅의 고객분석 및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 적용으로 기존 3040 여성 소비자는 물론 트렌드에 민감한 온라인 모바일 커머스의 핵심 소비층인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도 원더브라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가엑스, 미 기관투자 관리사 UNCAP과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미 기관투자 관리사 ‘언캡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UNCAP Investment Management, 이하 UNCAP)’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UNCAP은 암호화폐 투자 수익 개선 효과가 있는 베가엑스 고유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툴과 인덱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베가엑스 이상화 대표는 “베가엑스의 고객은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고, 최근에는 암호화폐 인덱스 상품과 기술을 관심을 가진 전통 금융기관 및 자산운용사도 상당수 유입되고 있다”며, “2021년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사상 최고치인 3조 달러를 기록함에 따라 전 세계 전통 금융기관 및 펀드매니저들은 더 이상 암호화폐 자산군의 중요성과 암호화폐 시장이 가진 다양한 잠재력을 부정할 수 없게 됐다. UNCAP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가능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베가엑스는 UNCAP의 요구를 충족하는 기술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로, 이번 협력 관계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전통 금융기관 및 펀드매니저들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통 금융시장과는 다른 시장 구조로 인해 온보딩, 수탁, 보안은 물론,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는 암호화폐 상품으로의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베가엑스는 암호화폐 투자 상품, 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초기 단계부터 암호화폐 시장의 이점을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UNCAP의 매니징 디렉터 제레미 스지레이(Jeremy Sziklay)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베가엑스는 고유한 투자 전략 및 서비스를 통해 UNCAP의 펀드 출시와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UNCAP뿐만 아니라 모든 규모의 기관투자자들이 베가엑스와 협업을 통해 놀라운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도 베가엑스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캐치패션, 카테고리 확장 통(通)했다…기념일 많은 5월에도 통할까? 外
기사입력:2022-04-28 12:07: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57,000 | ▼463,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20,000 |
이더리움 | 2,611,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10 | ▼240 |
리플 | 3,140 | ▼13 |
이오스 | 1,018 | ▼11 |
퀀텀 | 3,123 | ▼4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17,000 | ▼486,000 |
이더리움 | 2,611,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20 | ▼170 |
메탈 | 1,180 | ▼16 |
리스크 | 787 | ▼4 |
리플 | 3,136 | ▼15 |
에이다 | 989 | ▼5 |
스팀 | 215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10,000 | ▼53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9,000 |
이더리움 | 2,612,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10 | ▼210 |
리플 | 3,138 | ▼15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