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록시땅, 2022 애프리콧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8 08:54: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록시땅, 2022 애프리콧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 출시

록시땅(L’OCCITANE)이 전 세계 어린이 실명 예방 프로그램에 동참하기 위해 ‘2022 애프리콧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애프리콧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은 달콤한 살구를 메인으로 오렌지, 레몬, 피치 등의 과일향이 난다. 다양한 과일향이 조화롭게 섞여 손을 씻은 후 바르면 행복한 기분을 선사한다.

특히, 시어버터 20% 포뮬러에 비타민 A가 풍부한 살구씨 오일이 첨가되어 풍부한 보습은 물론, 보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손으로 가꾸어 준다.

록시땅 재단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비타민 A 결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유니세프와 파트너십을 통해 솔리데리티 제품을 출시하고 수익금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해왔다. 이번 제품은 판매 수익금 전액 유니세프의 비타민 A 보충 프로그램에 기부될 예정이다.

록시땅 관계자는 “개발도상국에서는 매년 25만에서 50만 명의 어린이들이 비타민 A가 부족해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데, 이러한 결핍문제가 해결되면, 90%는 실명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며, “록시땅의 솔리데리티 제품과 함께 전 세계 아이들의 실명 예방에 동참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머스트잇, 골프 카테고리 1분기 거래액 약 17배 성장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2022년 1분기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2030세대 사이에서 골프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고, 골프 인구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패션업계도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골프 전문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머스트잇 또한 지난해부터 골프 카테고리를 강화, 이번 1분기에 크게 성장했다.

1~2월은 다가올 골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들에 의해 골프 상품 구매 건수가 증가했고, 3월에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3월의 경우 작년 동월 대비 거래액 증가율이 약 26배에 달한다.

머스트잇 골프 카테고리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한 연령층은 40대다. 40대는 전체 골프 카테고리 구매 고객의 52%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50대(21%), 30대(19%) 순으로 나타났다. 머스트잇은 골프 카테고리 확장 전략이 골프 인구의 주 연령층인 40~50대를 끌어들이고, 30대 젊은 ‘골린이(골프+어린이)’의 관심을 얻는데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골프 카테고리 구매 건수 데이터 분석 결과, 인기 브랜드 1위는 ‘제이린드버그’로 나타났다. 제이린드버그는 북유럽 감성의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20대부터 장년층까지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았다. 2위 브랜드 ‘지포어’는 30대와 40~50대 중장년층이 주로 선호했으며, 3위 ‘PXG’는 20대에게 인기가 높았다. 머스트잇은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인기가 높았던 브랜드의 품목을 늘리고 다양한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와 입점을 조율하고 있다.

골프와 함께 패션업계의 주요 키워드로 떠오른 테니스 관련 상품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4월 머스트잇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테니스복은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피어오브갓’의 스웻 셔츠나 ‘톰브라운’의 폴로 티셔츠, ‘카사블랑카’의 테니스 스웻 셔츠, ‘토리버치’ 선캡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상품 구매 경향은 여성은 스웻 셔츠와 테니스 스커트, 남성은 스웻 셔츠 혹은 폴로 티셔츠와 반바지 조합이 두드러졌다.

머스트잇은 5월 23일까지 테니스 기획전 ‘LET'S PLAY TENNIS!’를 실시한다. 기획전 기간에 ‘피어오브갓’과 ‘나이키’, ‘톰브라운’, ‘스포티앤리치’, ‘카사블랑카’, ‘토리버치’ 등 인기 브랜드의 주요 테니스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이뿐 아니라 현재 실시하고 있는 골프 기획전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이른 시일 내 신규 골프 기획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골프·테니스 열풍과 명품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럭셔리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전 연령층의 관심이 폭증했다”며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이 시작되고 거리두기 규제까지 해제되면서 관련 상품들의 거래액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머스트잇은 골프와 테니스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확보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셀러허브, 경력직 채용에 직전연봉 최소 30% 파격적 인상보장

온라인 통합판매 플랫폼 셀러허브(대표 추연진)가 경력직 채용에 파격적인 연봉인상을 약속했다. 셀러허브는 IT 개발(프로덕트) 직군(PM, UI/UX 디자이너, 백엔드 및 프론트엔드 개발자 등)을 대거 채용 중이다. 셀러허브는 사내 추천 제도를 운영해 인재 채용 성공 시 추천인과 채용인재에게 보상금 지급하고, 스톡옵션 부여등의 성과 제도를 포함한 경력직 이직 우대 사항을 마련했다. 특히 직전 회사를 다닐 때 연봉과 비교해 최소 30% 인상보장이라는 파격적인 제안도 있다.

셀러허브는 현재까지 249억원의 누적 투자를 받으며 연평균 78% 성장했다. 이커머스 전체 시장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2,8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B2B 유통 플랫폼 온채널, 4자물류 플랫폼 개미창고를 인수하며 세상의 모든 온라인 판매자들의 성장 파트너가 되는 비전을 목표로 글로벌 진출까지 나아갈 준비를 마쳤다.

셀러허브는 채용규모를 대폭 확대해 올해 총 200명 이상의 구성원을 목표로 사내 복지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강남구 삼성동(대치동?) 포스코 사거리 부근으로 온채널, 개미창고와 함께 본사를 이전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팀원 모두를 ‘셀러브리티’라 부르며 존중하고 있는 셀러허브는 파격적 연봉 인상보장 외에도 재택근무 및 유연 근무제 도입, 점심 제공은 물론 매주 금요일 1시간 일찍 퇴근하는 패밀리데이, 임직원 복지몰 할인 제도까지 시도하며 다양한 복지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셀러허브 자회사를 포함한 전 직군에서 인재 영입을 위한 채용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09.31 ▲31.57
코스닥 789.07 ▲6.56
코스피200 403.73 ▲4.4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48,000 ▼267,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500
이더리움 3,466,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2,760 ▼140
리플 2,970 ▼7
퀀텀 2,707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34,000 ▼223,000
이더리움 3,46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760 ▼150
메탈 927 ▼16
리스크 533 ▼3
리플 2,970 ▼9
에이다 818 ▼8
스팀 17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1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677,000 ▼3,500
이더리움 3,463,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90
리플 2,967 ▼8
퀀텀 2,702 ▼21
이오타 22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