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굽네, 출시 예정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반값에 사전 제공 外

기사입력:2022-03-30 17:42: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출시 예정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반값에 사전 제공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4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과 ‘굽네 찍먹 커리’ 세트를 9,900원에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굽네는 신제품 출시를 맞이해 소비자들이 예정일보다 빠르게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사전 구매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품은 내달 정식 출시 예정인 굽네 오븐 바사삭과 굽네 찍먹 커리 세트다.

‘굽네 오븐 바사삭’은 쌀가루와 현미가루를 사용해 오븐에 구워 차별화된 바삭함이 특징이다. ‘굽네 찍먹 커리’는 사이드 메뉴로 인도의 오리지널 커리 소스 2종(마살라, 마크니)을 즐길 수 있다. 덧붙여 취향에 따라 치킨 또는 밥과 함께 다양한 식사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굽네 오븐 바사삭은 굽네 고추바사삭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바사삭 제품이다. 굽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치킨을 커리에 찍어먹는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제안하고, 바사삭 제품 시리즈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는 오늘(30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평일 5일간, 굽네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내달 13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10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며, 1인당 1개씩 구매 가능하다. 타 제품으로 교환이 불가하며, 이벤트는 제품 소진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굽네가 제작 지원을 진행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 10화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치킨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결로 커리에 찍어먹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굽네 오븐 바사삭’과 ‘굽네 찍먹 커리’ 2종이 등장했다. ‘사내맞선’은 최고 시청률을 거듭 갱신하며 대세 드라마로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소비자들이 신제품 정식 출시 전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특히 굽네 오븐 바사삭은 굽네 베스트셀러인 고추바사삭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바사삭 라인의 신제품이니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 '무신사 라이브' 100회째 송출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지난해 1월 론칭한 패션 특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라이브'가 100회째를 맞았다. 지난 28일 진행된 100회 특집 방송에서는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스트리트 패션 대표 주자 '디스이즈네버댓'이 소개됐다.

무신사 라이브는 패션 전문성과 높은 수준의 방송 퀄리티를 강점으로 무신사가 선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다. 2021년 1월 27일 '엄브로' 브랜드를 첫 방송으로 다룬 이후 무신사의 자체 방송 제작 인프라, 콘텐츠 기획 노하우, 전문 인력 등 차별화된 구성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신사 라이브는 전문적인 방송 진행자 혹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하지 않는 대신에 무신사 소속 MD와 패션 에디터가 등장해 해당 브랜드의 스타일링을 직접 구성하고 방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론칭 1주년째를 맞은 지난 2월부터 방송 편성 횟수도 늘렸다. 기존에 주 2~3회씩 진행되던 라이브 방송을 평일 기준 매일 1회씩 고정적으로 편성하게 된 것이다. 무신사 라이브 편성이 늘어나면서 고객과의 접점이 많지 않았던 신규 입점 브랜드들도 판로 확대의 기회를 갖게 됐다.

100번의 무신사 라이브 방송 동안 누적 거래액은 120억 원을 돌파했다. 1시간가량 진행되는 방송당 평균 매출은 1억2500만 원에 달한다. 무신사 라이브 1회부터 100회까지 누적 시청자는 약 328만 명이다.

무신사 라이브의 효과는 출연 브랜드의 주문액 증가로 입증된다. 무신사 라이브에 출연한 브랜드들의 방송 2주 전 일평균 주문 금액과 방송 당일 1시간 주문 금액을 비교하면 최소 40%에서 최대 8000%까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입점 브랜드들이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매일 주중 정오에 진행할 '정오의 라이브 입점회' 방송을 통해 새로운 입점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키위스마트락, '참깨연구소'로 사명 변경 및 신규 CI 공개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공간관리솔루션 기업 ㈜키위스마트락(대표 김도현)은 기업 설립 3년여 만에 사명을 '참깨연구소(SESAME LAB)'로 변경하고 신규 CI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 ‘참깨연구소’의 핵심 키워드는 ‘참깨’다.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이야기 중 도둑의 소굴을 여는 주문 ‘열려라 참깨(Open Sesame)’에서 따온 단어로 세상의 모든 문을 열겠다는 회사의 포부를 담았다.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공간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겠다는 의지는 ‘연구소’로 표현했다.

참깨연구소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론칭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KEYRING)에 출입 솔루션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점진적으로 확대 도입하는 한편, 오는 5월에는 쎄서미 코인(Sesame Coin)의 ERC-20 토큰도 발행할 계획이다. 기존 사명이었던 키위스마트락은 '키위(KEYWE)’로 변경해 스마트 도어록 등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계속 사용한다.

사명 변경에 따라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쉼을 상징하는 쉼표와 영감을 뜻하는 말풍선을 형상화해 기존의 가치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로 일상에 여유와 영감을 지속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심벌의 파란 색상은 신뢰와 안정성을 표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31,000 ▲19,000
비트코인캐시 543,500 ▲2,000
이더리움 2,641,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560 ▲180
리플 3,174 ▲13
이오스 1,054 ▼12
퀀텀 3,156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922,000 ▲213,000
이더리움 2,64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550 ▲160
메탈 1,196 ▲1
리스크 776 ▼0
리플 3,175 ▲14
에이다 1,011 ▲2
스팀 21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8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43,000 ▲1,000
이더리움 2,639,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570 ▲200
리플 3,175 ▲15
퀀텀 3,138 0
이오타 31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