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인양품, LAR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폐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스니커즈 선봬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친환경 사회적 기업 LAR, 글로벌 친환경 원사 생산 업체 효성티앤씨와 협업하여 폐페트병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친환경 종이 소재로 의류 태그 고리 제작, 옷의 천을 재단할 때 발생한 자투리를 재생 코튼으로 만들어 제품화하는 등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무인양품은 폐페트병을 통한 스니커즈 제작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생각하여 참여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무인양품은 지난 2월부터 두 달간 무인양품 강남점, 타임점, 잠실점 등 7개 거점 매장과 신촌 본사에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고, 매장에 방문한 고객과 본사 직원이 수거 활동에 동참해 모은 폐페트병을 LAR 측에 전달했다.
무인양품이 전달한 폐페트병은 LAR 서울숲 매장,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등 서울 시내 9곳의 페트병 수거함에 배출된 약 1만 6,000개의 페트병과 함께 LAR의 대표 상품인 친환경 니트 스니커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수거된 페트병은 선별⬝세척을 통해 플레이크 및 칩으로 제작,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사이클 원사 ‘리젠’으로 재생되는 과정을 거쳐 ‘스니커즈’로 재탄생 된다.
환경을 위해 손을 맞잡은 무인양품과 LAR, 효성티앤씨 세 브랜드의 협업 취지는 제품 및 패키징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총 1,000켤레 수량으로 한정 판매되는 친환경 니트 스니커즈는 깔끔한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를 가진 특징이 있다. 오는 6월 리뉴얼 오픈 예정인 무인양품 롯데월드몰점 및 LAR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인양품의 곽필영 커뮤니티 매니저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로 패션 상품을 만드는 LAR의 철학에 공감하여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지구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무인양품은 지역사회가 당면한 과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인양품은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매장 진열용 자재나 상품 패키지의 소재를 재생지 등의 대체 소재로 차례차례 변경해 나가고 있다.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CJ홈쇼핑서 29일 런칭 방송
라엘이 오는 29일 CJ홈쇼핑에서 런칭 방송을 기념해 최대 31% 할인된 스페셜 구성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29일 밤 11시 55분부터 CJ 홈쇼핑에서 진행된다. 라엘은 첫 CJ 홈쇼핑 방송을 기념해 오직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번 패밀리 패키지는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라엘 생리대를 온 가족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패키지는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총 32팩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세트 구성으로는 중형 10팩, 대형 8팩, 오버나이트 6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증정품인 중형 5팩, 롱라이너 3팩까지 포함된다.
라엘 마케팅 담당자는 “CJ 오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패밀리 패키지는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도록 다양한 구성과 용량으로 넉넉하게 마련했다”고 말하며 “라엘은 다양한 홈쇼핑 채널로 판매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더 고객분들께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밀워키, 로터리 함마드릴 2종 인증샷 이벤트 진행
밀워키(대표 박용범)는 출시 이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신제품 ‘M18 FUEL SDS-Plus 로터리 함마드릴II 26mm(M18 FHX)’와 ‘32mm(M18 FHP)’를 구매했거나 앞으로 구매할 소비자들을 위해 ‘M18 FUEL 로터리 함마드릴2종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달 출시된 로터리 함마드릴 신제품 2종을 구입하거나 직접 사용하는 장면을 촬영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소비자는 자신의 SNS 채널이나 해당 이벤트 내용이 게재된 카페 글에 댓글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이와 함께 직접 제품을 구매하지 못했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벤트도 별도로 마련했다. 제품의 상세 설명이 담긴 영상 중 인상깊은 부분을 캡쳐한 후 개인 SNS 채널에 사진과 함께 인증하면 된다.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신제품을 구입했거나 직접 사용하는 장면을 인증한 소비자 중 10명에게는 ▲해당 제품과 호환 가능한 드릴비트 4날 세트 ▲밀워키 안정장갑 ▲교촌치킨 레드콤보 세트를 증정하는 베스트 포토상을, 제품 설명 영상을 캡쳐해 인증한 소비자 중 90명에게는 해당 제품과 호환 가능한 드릴비트 4날 세트를 증정하는 입소문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밀워키 관계자는 ”이달 출시된 로터리 함마드릴 2세대 제품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해 보답 차원에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밀워키는 소비자의 최접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품 인증샷 이벤트는 밀워키 카페 내 등급이’ RED’인 소비자만 참여 가능하며, 영상 캡쳐 인증 이벤트는 밀워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무인양품, LAR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폐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스니커즈 선봬 外
기사입력:2022-03-29 10:56: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99,000 | ▼709,000 |
비트코인캐시 | 650,000 | ▼8,000 |
이더리움 | 3,495,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00 | ▼50 |
리플 | 2,984 | ▼12 |
퀀텀 | 2,769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30,000 | ▼601,000 |
이더리움 | 3,496,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80 |
메탈 | 935 | ▼8 |
리스크 | 549 | ▼3 |
리플 | 2,986 | ▼12 |
에이다 | 850 | ▼4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80,000 | ▼510,000 |
비트코인캐시 | 650,500 | ▼8,500 |
이더리움 | 3,496,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10 |
리플 | 2,983 | ▼12 |
퀀텀 | 2,781 | 0 |
이오타 | 22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