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늘의집, 첫 식품 기획전 ‘홈스토랑 GRAND OPEN’ 실시
'오늘 뭐 먹지?'에서 나아가 ‘어떻게 잘 먹지?’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홈스토랑, 홈베이킹, 홈파티 등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오늘의집은 이런 고객들을 위해 근사한 식생활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홈스토랑 GRAND OPEN’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늘의집 고객들은 집을 꾸미기 위해 오늘의집의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멋진 공간을 참고하며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오늘의집 고객들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식사와 관련된 경험에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홈스토랑’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500여가지 메뉴가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핫한 간편식 브랜드 윙잇이 오늘의집에 단독 입점했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레시지와 CJ제일제당은 개별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여기에 세부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이거알지! 초인기메뉴’ 카테고리에서는 인기 맛집 및 SNS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새벽집, 프렙, 흑돈가, 이화횟집 등 소문난 맛집 브랜드의 제품과 박막례 할머니 분식 맛집 세트, 방아당 인기 떡 특가 모음전 등이 있다. ‘오늘 뭐먹지? 상황별 추천’ 코너에서는 데일리, 캠핑, 홈베이커리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세상 편한 간편식’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오늘의식탁 콘테스트’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 #오늘의식탁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면 자동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삼성전자 더플레이트 1구 화이트 인덕션, 9명에게 장네론 라귀올 커트러리 디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및 타인의 식탁 사진에 좋아요 5회 이상 누른 고객 전원에게 오늘의집 500포인트를 지급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식생활은 라이프스타일에서 빠질 수 없는 영역으로, 고객들이 집을 꾸미며 느낀 즐거움을 식생활에서도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 ‘홈스토랑 GRAND OPEN’ 기획전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넓은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우리넷, 주총서 블록체인 기반 사업목적 추가…메타버스•NFT 진출 본격화
광통신망 전문기업 우리넷(115440)은 정관 변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메타버스•NFT 진출을 추진한다.
우리넷은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시스템 구축 및 통합 개발 용역 서비스업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플랫폼 개발사업 ▲ 통신망을 이용한 데이터 및 정보 축적〮배급〮판매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의 주요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신규 자회사인 ‘제이스톰’ 사업력 강화를 위해 미래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넷 관계자는 “이번 정관 변경과 함께 자회사를 토대로 새로운 미래 사업 영역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며 “제이스톰은 IP를 제공할 파트너 유치를 위해 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넷은 통신, 사물인터넷(IoT), OLED 디스플레이 소재 등 전 부문 실적이 개선되면서 작년 연결 기준 매출액이 604억 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24억 원, 당기순이익 19억 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클리오, 세계 최대 규모 친환경 캠페인 ‘2022 Earth Hour(어스아워)’ 참여
㈜클리오(대표이사 한현옥)는 26일 진행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22 어스아워’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어스아워(Earth Hour)'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운동 캠페인이다. 2007년 호주에서 시작된 이래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실시되고 있으며,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과 기후 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공유하는 행사이다. 또한 전 세계 190여개국 주요 도시와 랜드마크 및 글로벌 기업들이 함께 동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클리오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과 세계 각국의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서울 성수동 본사를 비롯해 안성시에 위치한 물류센터 등 주요 사업장의 외부 경관과 건물 내 조명을 모두 소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임직원들 또한 가정 내 전등 끄기, 야간 산책 등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를 하였으며, 이와 함께 소비자 참여 및 인식 제고를 위해 클리오(CLIO)와 구달(Goodal)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한 SNS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한편 클리오는 지난 2월 아프리카 케냐에서 개최된 제5차 유엔환경총회(UNEA-5)의 국제 플라스틱 오염 대응 국제협약 마련을 지지하고자 세계자연기금(WWF)과 엘런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국제 서명 운동에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참여하며 플라스틱 저감과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클리오는 ESG 상생 및 친환경 경영을 위한 협력사 대상 △ESG 행동규범 실천 서약 진행,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및 그린구매 지침서 공개 등을 하였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참여를 통한 △중견기업-스타트업 동반 성장 실현, ESG 가치 확산을 위한 △소비자 캠페인 전개, △성동구 지역 상생 활동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클리오 관계자는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로 기후 변화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는 ESG 경영 노력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국제적 환경 보호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오늘의집, 첫 식품 기획전 ‘홈스토랑 GRAND OPEN’ 실시 外
기사입력:2022-03-28 16: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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