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드롭탑, 2022년 수도권 사업설명회 개최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23일 오후 2시에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22년 수도권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드롭탑은 이번 행사에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10년 이상의 경험과 23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해 온 사업 경쟁력과 점포 개설 절차 및 창업 비용, 인테리어 비용 등을 소개하고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위한 성공 사례 등 드롭탑 만의 노하우도 소개할 예정이다.
드롭탑 가맹본부는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예비 가맹점주에게 신규 점포가 위치할 입지 조건과 상권 분석부터 점포 개설 후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토털 영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또 영업본부를 중심으로 서울 등 5개 권역에 영업 지사를 두어 가맹점주의 지속적인 이익 창출을 돕고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서울 강남 본사의 R&D 센터에서는 예비 가맹점주와 바리스타의 교육까지 모두 일괄적으로 담당하여 925 블렌드 원두를 사용한 ‘최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품질관리와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
드롭탑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코로나 확산 2년 동안 홈 카페용 925 캡슐/스틱 커피 출시, 커피MD 구독, 딜리버리 서비스 그리고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과 KTX 역사 로드숍을 꾸준히 오픈해왔고 최근에는 리브랜딩을 통한 대대적인 봄 개편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헬시플레저 프리미엄 카페’ 컨셉의 직영 및 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드롭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향후 매월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넥스클라우드, 오픈스택 옵저버빌리티 스택 공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전문기업 넥스클라우드(대표 김진용)는 오픈스택 환경의 고객을 위한 “넥스클리퍼 오픈스택 옵저버빌리티”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넥스클리퍼 오픈스택 옵저버빌리티 스택은 기존 클라우드 네이티브뿐 아니라 오픈스택 자체의 기능(Nova, Neutron, Cinder 등)뿐만 아니라 오픈스택 VM/PM, 네트워크 등 다양한 메트릭 수집에 중점을 두고 있다.
'넥스클리퍼'는 오픈소스 기반의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툴인 ‘프로메테우스’를 기반으로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오픈스택 인프라 환경의 기업에서는 전통적인 방식의 모니터링을 넥스클리퍼 오픈스택의 MALT(Metric, Alert, Log, Trace) 기반 옵저버빌리티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며 이 후 MSA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의 전환도 가능하게 된다.
넥스클리퍼는 지난 해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해 글로벌 SaaS 베타서비스가 공개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다양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는 금융사, 공공기관, 제조 대기업, 클라우드 사업자, 온라인 게임사 등과 도입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넥스클라우드 김진용 대표는 “넥스클리퍼 오픈스택 옵저버빌리티는 기업이 기존 자빅스(Zabbix)를 사용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로의 전환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클라우드는 다수의 클라우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아 왔으며 2018년 한국 법인 최초로 리눅스 재단 산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의 솔루션 회원사로 가입하여 국내외 오픈소스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으며 많은 관련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있다.
◆라카(Laka), 프루티 글램 틴트, 프리오더 기간 중 日 큐텐서 '종합 1위' 달성
라카코스메틱스(대표 이민미)가 전개하는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의 신제품 ‘프루티 글램 틴트’가 정식 출시 전 글로벌 뷰티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 전체 카테고리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공개된 ‘프루티 글램 틴트’는 같은 날 실시된 프리오더(선주문) 이벤트 5일 만에 전량 소진됐으며, 큐텐재팬에서 뷰티 랭킹 1위, 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프리오더 이벤트는 신제품 출시 직후 1~2주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으로 선주문을 할 수 있는 행사로, 라카가 신제품 론칭 시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시그니처 행사다. 브랜드를 믿고 가장 먼저 신제품을 구매하는 VIP 고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양국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루티 글램 틴트’는 라카 브랜드 리뉴얼 단행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립 제품으로, 청량한 과즙 컬러와 도톰한 광택이 특징인 고수분 포뮬러 제형의 글로우 틴트다. 수분과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담아내 투명한 광택은 유지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이 함유된 10가지 과즙을 담아 더욱 생기 있는 입술 케어가 가능하다.
라카 관계자는 “프리오더는 실 구매자들의 후기가 전무한 상태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믿고 구매를 결정하는 행사”라며 “그런만큼 프리오더 기간에 달성한 종합 랭킹 1위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호감도가 높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이러한 관심을 감사히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신제품과 풍성한 프리오더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드롭탑, 2022년 수도권 사업설명회 개최 外
기사입력:2022-03-22 14:38: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09,000 | ▲322,000 |
비트코인캐시 | 528,500 | ▲1,000 |
이더리움 | 2,615,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10 | ▼110 |
리플 | 3,160 | ▲2 |
이오스 | 1,051 | ▼9 |
퀀텀 | 3,128 | ▼3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34,000 | ▲363,000 |
이더리움 | 2,616,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70 | ▼50 |
메탈 | 1,191 | ▼5 |
리스크 | 770 | ▼3 |
리플 | 3,161 | ▲2 |
에이다 | 1,011 | ▲2 |
스팀 | 21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380,000 | ▲340,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2,000 |
이더리움 | 2,614,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50 | ▲10 |
리플 | 3,160 | ▲3 |
퀀텀 | 3,133 | ▼27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