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중소기업 공동 AS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14일 컨택사업 전문기관인 케이티씨에스와 함께 염창동에 두 번째 고객센터를 개소하고 AS고객센터를 이원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개소한 염창동 고객센터는 목동 고객센터와의 유기적인 상담시스템 연계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여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고객센터 이원화를 통한 ‘한자리 띄어앉기’ 시행으로 사무실 밀집도를 최소화해 상담사 보호와 근무환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감염병 확산으로 한쪽 고객센터가 폐쇄되더라도 이원화된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해 안정적인 중소기업지원사업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고객센터 이원화를 통해 목동에서는 전자·통신 제품군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염창동에서는 생활용품 제품군 위주로 상담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공동 AS지원사업은 우수 제품을 생산하지만, 인력·자금 등의 부족으로 고객 응대, AS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는 17개 제품군(생활·주방가전, 유아용품 등)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공동 AS지원사업 신청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상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판판대로' 홈페이지 내 ‘지원사업·마케팅지원사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AS고객센터 이원화를 통한 코로나19 대응방안 마련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안정적인 사업지원이 가능하게 됐다”며 “공동 AS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많은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 AS지원 위한 고객센터 이원화 운영
기사입력:2022-03-17 17:5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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