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아트박스, ‘닌텐도 스위치’ 첫 쇼핑 라이브 방송 판매 外

기사입력:2022-03-15 09:22: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아트박스, ‘닌텐도 스위치’ 첫 쇼핑 라이브 방송 판매

아트박스가 19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닌텐도 스위치' 2종을 역대급 사은품과 함께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트박스는 첫 쇼핑 라이브 방송 기념으로 품귀 현상을 빚었던 ‘닌텐도 스위치’ 인기 모델 2종을 선보인다. 아트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아트박스 TV’의 떠오르는 신인 배우 정호균, 이지현이 MC가 되어, 19일 오후 2시에 ‘닌텐도 스위치’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 닌텐도 스위치 OLED모델(화이트)를 41만5000원 ▲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숲 에디션을 34만원에 판매하는 등 닌텐도 스위치 인기 상품 2종으로 구성했다. 쇼핑 라이브를 통한 구매 고객에게는 7만원 상당의 역대급 사은품을 제공한다. 3만원 상당의 아트박스 빅사이즈 모그쿠션 2종(아이렌, 보스)을 구매 고객 전원에게, 4만원 상당의 조이트론 닌텐도 무선 컨트롤러 스위치캣2를 선착순 40명에게 제공한다.

아트박스 라이브 방송의 판매 상품 및 사은품 리스트, 방송 안내 등 세부 내용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 ‘ARTBOX’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트박스 마케팅 관계자는 “비대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실시간 소통하며 쇼핑 콘텐츠를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가 전성기를 맞이 했다”며 “아트박스의 상품 기획 및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대표 디자인 리테일 전문 기업 아트박스는 198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22개의 직영매장과 디자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에서의 편리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주방가전 쿠빙스(Kuvings), 독일 키친이노베이션 어워드 석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쿠빙스(Kuvings)가 독일의 세계적인 어워드인 ‘키친이노베이션 어워드(Kitchen Innovation Award 2022) ’에서 3가지 신제품을 출품해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어워드 시상식은 11일 12시(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쿠빙스는 이번 어워드에서 REVO 830 프리미엄 원액기를 비롯해 CB1000 상업용 블렌더, 프리미엄 녹즙기 INNO 300 신제품을 출품했으며 3가지 제품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쿠빙스의 신제품 REVO 830은 과일·채소의 별다른 손질 없이 재료를 넣기만 하면 절삭과 함께 착즙이 되는 스마트 커팅 기법이 적용된 프리미엄 원액기로, 제품의 편의성과 품질력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REVO 830 원액기는 △기능성 △디자인 △다양한 제품 이점 △인체공학적 설계 4개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CB1000 상업용 블렌더는 케이터링 장비 분야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인정받아 ‘Best of the Best’에 선정되며 골든 어워드를 수상했다.

키친이노베이션은 제품의 기능성·혁신성·디자인·인체공학적 설계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해 전문 심사위원들과 소비자들이 평가한다.

쿠빙스는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3개 제품이 모두 수상하면서 쿠빙스가 세계 수준의 주방가전 브랜드임을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분산오피스 ‘집무실’, LG엔솔 유치

분산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공동대표: 조민희, 김성민)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이 집무실 도입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LG엔솔의 모든 직원은 3월부터 집무실 전 지점을 근무지로 활용할 수 있다.

집무실(집 근처 사무실)은 본사 출퇴근과 원격근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워크’에 최적화된 분산오피스다. 수도권 내 주요 주거지역인 정동, 서울대, 석촌, 일산, 목동, 왕십리에 6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집무실 도입기업은 구성원 모두가 전 지점을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출입 가능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초 '행복한 조직문화 6대 과제'를 발표하며 어디서든 성과에만 집중하는 자율근무 문화를 도입하기로 했다. 집무실을 근무지로 활용하도록 한 것도 출퇴근 시간 절약, 재택근무 불편함 해소 등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결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집무실은 근무 유연화를 시도하는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만족도가 높은 요소는 과금 방식이다. 인당 월 비용을 지불하는 일반적 방식이 아닌, 기업 내 모든 구성원들을 사용자로 등록 후 실제 이용시간만을 취합해 일괄 결제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또, 대시보드를 통해 구성원들의 일별, 월별, 이용자별 사용 현황(출퇴근, 이용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름과 연락처 입력 및 삭제만으로 사용자 등록·탈퇴가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유연근무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 증가로, 올해 집무실 공간사용량은 작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현재 스타트업부터 KT,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LG디스플레이 등 3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사용 중이다.

김성민 알리콘 공동대표는 “출퇴근시간이 단축되면 스트레스가 줄고, 여가시간이 확보돼 직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뿐 아니라 업무 효율성 또한 높아진다. 최근에는 분산오피스 도입 유무가 기업 복지와 연결되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하이브리드 워크에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율근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콘은 2021년 KT에스테이트와의 분산오피스 공동사업 추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신한대체투자운용, 대덕벤처파트너스, 신한캐피털, KT에스테이트, 하이투자파트너스,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총 82억원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해, 현재 누적투자 유치 금액은 총 100억 이상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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