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 나섰다.
10일 SR에 따르면 SRT 승차권 선물하기는 그동안 회원끼리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서비스 확대 후에는 비회원에게도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간편하게 승차권 선물하기를 할 수 있어 IT취약계층도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승차권을 전달받을 수 있다.
SRT 좌석선택도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비회원으로 SRT를 이용하는 고객은 지난해 이용객 1956만 중 226만명으로 11.5%에 달하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편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자동 환불 서비스도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면 다음날 자동으로 금액을 돌려받게 된다. 현금으로 구매한 승차권도 계좌이체를 통해 환불받을 수 있다.
3명 이상 유아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해 유아할인 인원도 확대된다. 6세미만 아동에게 운임의 75%를 할인해주는 유아동반할인은 기존에 2명까지만 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인원제한 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
SR은 3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공서비스를 확대 도입해 상반기 중으로 고객들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IT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장애인과 비회원, 다자녀 가정 등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확대된 공공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더욱 많은 국민들이 만족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제도 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SR, ‘SRT 공공서비스’ 확대…편리성 강화
기사입력:2022-03-10 16: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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