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쿠캣,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신제품 ‘다시다 떡볶이’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07 14:42: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캣,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신제품 ‘다시다 떡볶이’ 출시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CJ제일제당과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다시다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다시다 떡볶이는 MZ세대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쿠캣만의 간편식 노하우에 ‘고향의 맛’이란 별칭으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평정한 CJ제일제당의 대표 히트상품 ‘다시다’를 더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추억의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처럼 정겹고 자꾸만 손이 가는 진한 감칠맛이다. 요리에 한우와 천일염의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해주는 ‘다시다 골드 쇠고기’가 쫄깃한 떡, 고소한 사각어묵, 매콤달콤한 양념 등과 어우러지며 한층 수준 높은 감칠맛을 연출한다.

또한, 떡볶이의 식감을 책임지는 떡은 전통 떡메치기 방법으로 만든 밀떡을 사용했다. 덕분에, 쫄깃함과 말랑함이 모두 살아있을 뿐 아니라, 감칠맛 넘치는 양념을 더욱 진득하게 머금는다.

조리 역시 간편하다. 모든 재료를 물과 함께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된다. 1팩 508g의 넉넉한 양으로, 간식은 물론 식사와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튀김, 만두, 삶은 달걀, 라면 등의 사리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다시다 떡볶이는 쿠캣과 CJ제일제당의 공식몰인 ‘CJ 더마켓’에서 독점 판매한다. 가격은 쿠캣의 경우, 7일 낮 12시부터 8일 낮 12시까지 출시 기념 34% 할인가가 적용돼 5300원이며, 8일 낮 12시부터 13일 낮 12시까지는 신상품 할인 26%가 적용된다. 이후에는 상시 12% 할인가인 6980원에 판매한다. CJ 더마켓의 경우, 오는 20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다시다 떡볶이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김말이 및 분식그릇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다시다 떡볶이에 활용된 ‘다시다 골드 쇠고기’를 스틱 형태의 개별 포장 제품으로 만든 ‘다시다 스틱’도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패키지에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됐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믹스커피 패키지가 연상되는 ‘페이크(Fake) 디자인’을 적용해, 믹스커피 하나로 달고 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처럼 어떤 요리도 다시다 한 포면 맛있게 완성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1박스(96g) 12개입으로, 떡볶이는 물론이고, 라면, 어묵탕, 볶음밥 등 다채로운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다.

쿠캣 관계자는 “다시다 떡볶이는 신선하고 질 좋은 원재료를 엄선해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쳐 안전하게 생산한 안심 먹거리”라며, “각 원재료 고유의 풍부한 맛에 한우의 진한 감칠맛을 더한 특별한 떡볶이를 선보인 만큼, 보다 많은 분들께서 다시다 떡볶이로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쿠캣',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을 운영 중인 푸드 스타트업이다.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됐다는 평을 받으며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주목 받고 있다. 3,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외 구독자를 확보한 70여 개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MZ세대의 강력한 팬덤, D2C(Direct to Consumer) 푸드몰 쿠캣이 선순환하며 시너지를 발휘하는 탄탄한 ‘콘텐츠 커머스’가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로지텍, 비즈니스 전용 솔루션 ‘Logitech for business’ 론칭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가 비즈니스 전용 솔루션 '로지텍 포 비즈니스(Logitech for business)’를 론칭했다고 7일 발표했다.

‘로지텍 포 비즈니스’는 지난 3년 간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며 국내 기업들의 재택 근무를 필두로 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효과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론칭한 B2B 솔루션이다. 오랜 시간 창작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제품군 출시로 소비자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온 로지텍은 급변하는 뉴노멀(New Normal) 시대 실무자들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최대 목표로 삼고 이번 솔루션을 준비해 왔다.

이번 솔루션 론칭과 함께 ‘로지텍 포 비즈니스’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도 오픈했다. ‘로지텍 포 비즈니스’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브랜드 스토리, 견적 · 상담 문의, 구매하기, 이벤트 등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이트 내 ‘Logitech for business 스토리’ 페이지에 접속하면 4가지 중점 가치(보안, 생산성, 인체공학, 스마트오피스 도구)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솔루션 론칭에 맞추어 비즈니스용 라인업 또한 출시했다. 기존에 출시한 제품군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구성 제품에 로지텍의 최신 무선 기술인 ‘로지 볼트(Logi Bolt)’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는 점이다. 로지 볼트는 기존 무선 프로토콜 대비 보안성과 연결성을 높인 로지텍만의 차세대 무선 기술이다. 볼트 USB 리시버 연결 시 기존 무선 프로토콜 대비 지연 시간이 1/8 수준으로 대폭 감소 되었으며 보안 문제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비즈니스용 MX Keys Combo’는 퍼펙트 스트로크 키와 스마트 백라이트를 갖춘 무선 키보드 ‘비즈니스용 MX Keys’, 초고속 매그스크롤 휠이 강점인 무선 마우스 ‘비즈니스용 MX Master 3’, 메모리폼 소재로 편안한 손목 받침대 ‘MX Palm Rest’ 3가지 제품 구성을 갖췄다. 비즈니스용 MX Keys Combo는 ‘로지텍 포 비즈니스’ 마이크로사이트에서 문의하거나 로지텍 공식 B2B 리셀러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론칭을 맞아 다양한 콜라보와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인기 웹툰 시리즈인 ‘가우스전자’와 브랜드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이며 로지텍의 비즈니스용 솔루션에 적용되는 ‘로지 볼트’ 기술에 대한 내용을 가우스전자 특유의 감성으로 쉽게 풀어내고자 하였으며, 솔루션 론칭 기념 퀴즈 이벤트를 마이크로사이트에서 3월 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롯데 계열사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 유통채널 확대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고객들이 면세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 계열사 협업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이 면세업계 최초 홈쇼핑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을 판매한다. 7일 오후 8시 롯데홈쇼핑의 모바일TV에서 발리 지갑 3종, 토리버치 가방 4종, 비비안웨스트우드 가방 5종 등 총 12개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의 모바일TV 채널에서 해당 방송 시간부터 당일 자정까지 구매 가능하다.

1시간 편성된 이번 협업 방송에선 정하나 쇼호스트가 우수한 수납력과 높은 활용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오플리아’ 핸드백 등 아이템별 코디 노하우를 소개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롯데면세점이 수입한 100% 정품이며, 수입 통관을 거쳐 고객들이 출국 과정 없이 안방에서 구매할 수 있는 면세품이다.

롯데면세점은 아직 내수통관 면세품이 생소한 고객들이 백화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온(ON)에서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월에 롯데온에서 진행한 라이브방송도 1만 뷰 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오는 4월엔 세븐일레븐 앱에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개설하고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패션잡화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2020년에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몰인 ‘럭스몰(LUXEMALL)’을 개설하고 85개 브랜드의 4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럭스몰 라이브방송으로 매번 색다른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등 롯데 시내면세점 전(全)점에서도 럭스몰 오프라인 매장을 상시 운영 중이다.

박성훈 롯데면세점 상품2부문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롯데홈쇼핑과의 콜라보 방송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롯데 계열사와 다양한 협업 방안을 마련하여 시너지를 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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