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대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대표 김상헌, 최진욱)와 케이블TV, OTT전용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콘텐츠 플랫폼 확장, 콘텐츠 지적재산권(IP)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최근 SNS, OTT를 중심으로 셀럽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뷰티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 첫 번째 프로젝트로 뷰티 예능 콘텐츠를 정했다. 초록뱀미디어와 2030 여성들에게 인기를 모았던 TV 리얼 뷰티쇼 제작진을 섭외해 홈쇼핑 여성 시청률이 가장 높은 뷰티 프로그램의 판매 노하우까지 접목시킨 ‘랜선뷰티’를 선보인다.
‘랜선뷰티’는 총 8부작으로, 내달 중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 OTT플랫폼에서 최초 공개된다. 21년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초록뱀미디어 자회사인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뷰티 인플루언서가 함께하고, 매회 방송마다 셀럽들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코로나19로 달라진 환경에 맞게 뷰티 바이블 다시쓰기’ 등 매회 주제에 맞는 이슈 상품, 출시 예정 신상품 등 뷰티 관련 트렌드와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출연 게스트들의 일상, 인플루언서 상품 리뷰 등도 선보이고, 스핀오프[1] 웹 예능 ‘랜선뷰티 바이블’을 후속으로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또한, ‘랜선뷰티’에서 선보인 상품들은 롯데홈쇼핑 TV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셀럽라운지’와 연계해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지난해 직접 투자한 초록뱀미디어와 첫 번째 프로젝트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게 됐다.” 며 “이를 계기로 초록뱀미디어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웹 드라마 등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 연내 전문 스트리밍 채널 론칭,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 등 콘텐츠 커머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예능 콘텐츠 선보인다
기사입력:2022-03-07 14:35:4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16.27 | ▲41.21 |
코스닥 | 793.33 | ▲11.16 |
코스피200 | 420.94 | ▲6.5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9,431,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678,000 | ▲3,000 |
이더리움 | 3,533,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70 | ▲40 |
리플 | 3,099 | ▲4 |
퀀텀 | 2,795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9,505,000 | ▲102,000 |
이더리움 | 3,530,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90 | ▲60 |
메탈 | 942 | 0 |
리스크 | 533 | ▲0 |
리플 | 3,101 | ▲5 |
에이다 | 815 | ▲3 |
스팀 | 17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9,590,000 | ▲100,000 |
비트코인캐시 | 676,500 | ▲500 |
이더리움 | 3,53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80 | ▲40 |
리플 | 3,102 | ▲2 |
퀀텀 | 2,760 | 0 |
이오타 | 22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