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정그룹 올리비아로렌, 새 모델로 배우 이지아 발탁
패션기업 세정그룹(회장 박순호)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배우 이지아를 브랜드 뮤즈로 발탁했다.
이지아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1인 2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에서 보여준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와 스타일링으로 ‘우아함의 대명사’로 통한다.
올리비아로렌은 이지아가 가진 세련되고 고혹적인 모습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던 럭셔리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특히 차분하면서도 기품 있는 이미지가 일과 일상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3050세대 여성들에게 특별한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비아로렌은 올해 이지아의 일상의 모습을 담은 비주얼 캠페인을 전개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동시에 여성들에게 일상의 로맨틱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세정그룹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배우 이지아는 드라마와 일상에서 보여주는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됐다”라며, “모델이 지닌 지적인 이미지와 품위있는 모습은 올리비아로렌에서 새롭게 전개할 브랜드 캠페인과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콜러노비타, ‘최초의 렌털형 모델’ 선보여
콜러노비타가 자사 제품 중 최초의 렌털형 비데를 선보이며 렌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콜러노비타는 오늘(2월 28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살균비데 렌털형 모델 ‘BD-H730’을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살균비데는 지난해 2월,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며 노비타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4분기 판매 실적만 1분기 완판 기록 대비 566% 성장을 기록했으며, 최근 선보인 살균비데의 실속형 모델 ‘BD-H500’도 출시 기념 쇼핑 라이브에서 목표 수량 대비 216% 판매를 달성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콜러노비타는 비데 시장이 대부분 렌털 형태로 공급되는 것과 달리 판매를 원칙으로 비데를 생산해왔다. 렌털에 수반되는 관리비용을 절감, 소비자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원칙이었으나, 지난해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한 ‘살균비데’가 크게 화제되며 렌털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일시불 구매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추가적인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이번 ‘렌털형 비데’를 선보이게 됐다고 콜러노비타는 설명했다.
노비타 최초의 렌털형 살균비데 ‘BD-H730’의 렌털 비용은 48개월 기준 월 23,900원이다. 제휴카드 청구할인을 최대로 받을 시 설치∙등록비만 납부하고 렌털비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8개월에 한 번, 노비타의 전문 관리 인력이 방문해 제품 및 도기를 스팀 살균하고 필터를 교환해 준다.
살균비데는 노비타 비데의 핵심 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자동살균 기능을 통해 24시간에 한 번, 노즐 내〮외부 및 도기 내 번식한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 본체 IPX 5단계, 리모컨은 IPX7단계의 방수 설계로 물 청소도 용이하다. 한 개의 노즐에서 세 가지 수류를 제공하는 ‘회전노즐’, 노즐이 앞〮뒤〮좌〮우로 움직이는 ‘3D무브워시’ 등 노비타 특허 기술도 탑재됐다.
콜러노비타 이현식 마케팅 상무는 “이번 살균비데 렌털형 모델 런칭은, 판매 제품만을 주력하던 노비타에겐 도전적인 결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큰 결단이었다. 앞으로도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한계를 두지 않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신사업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F 헤지스,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 첫 공개
생활문화기업 LF의 브리티시 감성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3D 그래픽 기술로 구현한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를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에서 28일 공개한다.
최근 가상의 디지털 콘텐츠가 주목받는 가운데 헤지스가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캐릭터를 선보인다. ‘헤지스 프렌즈’는 헤지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4인4색의 3D 버추얼 캐릭터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4가지 페르소나를 나타낸다. 헤지스는 이를 제품 제작 단계뿐만 아니라 화보, 영상 등 디지털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하는 한편, 올해 상반기 중에는 NFT 마켓을 통해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헤지스 프렌즈의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MBTI와 스타일을 가진 것으로 설정되어, 고객들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페르소나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본인을 투영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호기심 많은 예술가 타입의 ‘이튼’,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타입의 ‘딘’, 대담한 통솔자 ‘아서’ 그리고 만능 재주꾼 ‘오스카’로 구성된 헤지스 프렌즈 4인방은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각자의 삶의 방식과 개성에 따라 헤지스의 다양한 룩을 보여준다.
헤지스는 28일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에서 첫 공개하는 헤지스 프렌즈에 2022년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을 입혔다. 각양각색의 스타일을 연출한 헤지스 프렌즈는 복고풍 트렌드를 위트 있는 감성으로 재해석한 2022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실감나게 소화하며 다가올 유행을 예고한다. 헤지스는 앞으로도 헤지스닷컴을 3D 버추얼 캐릭터가 활동하는 플랫폼으로 삼고, 역동적이고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훈 LF 헤지스 브랜드 총괄 CD(Creative Director)는 “3D 버추얼 콘텐츠를 통해 생산의 실패 확률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패션 제품의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와 만날 때까지의 사이클을 축소하여 원자재를 비롯한 에너지, 시간 등을 크게 감축할 수 있다”라며, “LF의 ESG 경영 목표에 발맞추어 3D 콘텐츠를 적극 인큐베이팅하여 ‘그린 디자인’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하며 MZ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에 최적화된 브랜드몰로 탈바꿈한 헤지스닷컴은 리뉴얼 직후 고객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부터 오프라인 전시까지 다각도로 확장되는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헤지스닷컴은 브랜드 캠페인과 소통형 콘텐츠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초 '2021 앤어워드(A.N.D Award)'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전문몰 분야에서 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헤지스닷컴에서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쇼핑 환경 구축으로 브랜딩 커머스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LF 패션e-커머스 사업부장 정지현 상무는 “헤지스닷컴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헤지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변화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D2C 플랫폼으로, 단순 커머스 쇼핑몰을 넘어 브랜드 커뮤니티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밝히며, “헤지스닷컴을 통해 3D 콘텐츠를 비롯한 헤지스의 새로운 시도들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세정그룹 올리비아로렌, 새 모델로 배우 이지아 발탁 外
기사입력:2022-02-28 18:13:4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9.39 | ▼16.03 |
코스닥 | 715.57 | ▼10.89 |
코스피200 | 337.56 | ▼1.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77,000 | ▲145,000 |
비트코인캐시 | 524,500 | ▲4,500 |
이더리움 | 2,602,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80 | ▲70 |
리플 | 3,230 | ▲4 |
이오스 | 993 | ▲8 |
퀀텀 | 3,12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70,000 | ▲118,000 |
이더리움 | 2,603,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50 | ▼10 |
메탈 | 1,209 | ▼3 |
리스크 | 769 | ▼1 |
리플 | 3,231 | ▲7 |
에이다 | 1,009 | ▲2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5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524,500 | ▲4,500 |
이더리움 | 2,60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40 | ▼50 |
리플 | 3,231 | ▲5 |
퀀텀 | 3,124 | ▼13 |
이오타 | 30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