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제주에디션’ 출시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온 가족 상비크림으로 유명한 ‘큐어크림(큐어 인텐시브 2X 크림) 제주에디션’을 출시하고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김정문알로에 제주농공장 인근의 천미천 환경을 지키고, 천미천을 찾는 국제적인 멸종위기종인 긴꼬리딱새와 텃새인 제주휘파람새 등을 보호하는데 큐어크림 제주에디션의 판매 금액 1%를 제주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하고, 친환경 활동을 펼치기 위해 기획되었다.
큐어크림 제주에디션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고, 라벨 분리도 간편해 분리 배출을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큐어크림은 김정문알로에의 핵심 성분인 3년생 생알로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과 알로에잎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보호 및 수분, 진정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도 확인되었다. 90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30년간 600만개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만들기위해 1987년부터 제주 성산읍에 친환경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모든 공장을 제주로 이전, 알로에 재배부터 채취, 가공에 이르는 전과정을 원스톱화 했다. 특히 제주농공장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6,600㎡ 면적의 알로에 식물원이 함께하고 있다. 아보레센스와 베라 등 전 세계 450여 종의 알로에와 관엽식물, 열대 야자수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큐어크림 제주에디션 출시와 함께하는 큐어 캠페인은 긴꼬리딱새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제주농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친환경 알로에 제품을 생산할 수 선순환 고리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제주도와 소비자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알로에 재배부터 제품화까지 모든 과정에서 친환경 경영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123개 가맹점주에 IMM 희망 장학금 전달… ESG 경영 일환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가 123개 가맹점주에게 6,150만원의 IMM 희망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샤, 어퓨, 스틸라, 부르조아, 셀라피, 라포티셀 등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는 ESG를 최우선 경영가치로 두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 지급되는 IMM 희망 장학금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직·간접적 영업 피해를 입은 가맹점을 위한 지원책으로써 에이블씨엔씨 ESG경영의 일환이다.
장학금은 에이블씨엔씨의 최대주주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 장학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았다. IMM PE는 2013년도부터 장학재단인 IMM희망재단을 설립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지원 대상과 금액을 확대 실시했으며 지금까지 총184개점에 8,8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장학금 수여식은 별도 진행하지 않았다.
에이블씨엔씨 김유진 대표는 “에이블씨엔씨가 성장할 수 있었던 근간이자 가장 큰 원동력에는 가맹점주들의 노고가 있었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맹점주 분들께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라며 에이블씨엔씨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ESG를 최우선 경영가치로 선언하며 김유진 신임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중장기적인 경영 전략에서 ESG를 중심에 둔 비즈니스와 기업 문화 확립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디스커버리 코리아, 韓 오리지널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 공략
비영어권 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만들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이제 세계 7위 콘텐츠 산업 시장으로 성장, 유례없는 ‘콘텐츠 황금기’를 맞아 韓 오리지널 콘텐츠의 국제적 경쟁력을 입증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조사한 ‘2022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1년 기준)’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한류 콘텐츠 소비가 증가했다는 응답에 드라마(53.3%), 영화(51.8%), 예능(50.2%) 등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높게 나타났다. 기존의 한류 열풍이 K-POP과 드라마, 스타 위주에서 이제는 예능까지 새로운 영역의 콘텐츠 시장으로 확장됐다.
글로벌 미디어그룹 디스커버리는 일찌감치 한국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고 한국 시청자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도 즐길 수 있는 韓 오리지널 콘텐츠 시장을 공략했다. 이에 2020년 한국형 리얼 엔터테인먼트를 표방하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개국 및 아시아 최초로 스튜디오 디스커버리를 설립. 음악, 캠핑, 여행, 서바이벌, 연애, 푸드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형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디스커버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K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널리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순차적으로 대만, 필리핀 및 싱가포르 포함 동남아 TLC 채널(Pay-TV, 유료방송채널)등 총 12개국에서 ‘땅만빌리지’, ‘싱어게인’, ‘서바이블’ 등 6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DAEBAK Tuesday’라는 이름으로 편성 블록을 신설해 디스커버리 코리아가 제작한 한국 리얼리티 예능 콘텐츠를 고정적으로 방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스커버리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인 디스커버리 플러스(D+)를 통해서도 ‘지구에 무슨 129?’, ‘호동’s 캠핑존 골라자봐’ 등 韓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디스커버리의 韓 오리지널 콘텐츠는 동남아 TLC 채널에서 동시간대 평균 대비 높은 시청률을 보이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서바이블’, ‘땅만빌리지’, ‘싱어게인’ 등 장르와 상관없이 다양한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서바이블’은 싱가포르에서 평균 시청률 대비 165%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이에 해당 관계자는 “극한 상황에 놓인 출연진들이 생존 전문가 베어 그릴스와 애드 스태포드가 알려주는 생존 꿀팁을 실제로 경험해보는 신개념 생존 시뮬레이션 예능으로 인기를 끌었다”며 “특히 싱가포르의 25-54세 남성 시청자들에게 매우 좋은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스커버리가 JTBC스튜디오, 스튜디오슬램과 공동제작한 ‘싱어게인’은 대만의 25세 이하 젊은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가장 높았다. 시청률 조사 결과, 25세 이하 남성 시청률이 동시간대 평균보다 36% 높았으며 25세 이하 여성 시청률 역시 평균보다 5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디스커버리 플러스는 지난해 10월 필리핀에 론칭, 다수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체 2만여 개 콘텐츠 중 ‘싱어게인’이 작년 10월 마지막주 11위, ‘고스트 하우스’가 작년 12월 4주부터 올해 1월 3주까지 약 한 달간 18위를 차지하는 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고스트 하우스’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허성태가 진행을 맡아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지영 디스커버리 한·일 총괄 대표 겸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전략 부사장은 “최근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다채롭고 흥미로운 韓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라며 “디스커버리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콘텐츠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제주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8 18:04:2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00,000 | ▼143,000 |
비트코인캐시 | 638,500 | ▼7,000 |
이더리움 | 3,474,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120 |
리플 | 2,978 | ▼5 |
퀀텀 | 2,696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58,000 | ▼200,000 |
이더리움 | 3,473,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30 | ▼80 |
메탈 | 926 | ▼5 |
리스크 | 543 | ▲4 |
리플 | 2,978 | ▼7 |
에이다 | 823 | ▼4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80,000 | ▼210,000 |
비트코인캐시 | 635,500 | ▼9,500 |
이더리움 | 3,472,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70 | ▲10 |
리플 | 2,975 | ▼9 |
퀀텀 | 2,699 | ▲7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