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써브웨이, 한정판 윈터 스페셜 굿즈 ‘카도 무드 램프’ 출시 外

기사입력:2021-12-08 16:56: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써브웨이, 한정판 윈터 스페셜 굿즈 ‘카도 무드 램프’ 출시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시리즈 4탄 ‘카도 무드 램프’를 출시하고, 고객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카도 무드 램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겨울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캐릭터 굿즈 카도 무드 램프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써브웨이 메뉴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9900원, 굿즈 단독 구매 고객은 1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인당 최대 3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써브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도 무드 램프는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갖춘 가심비 만점의 굿즈다.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으로 묘한 귀여움을 뿜어내는 카도의 입체적인 얼굴에서 영롱하면서도 은은한 불빛이 뿜어져 나와 공간을 따스하게 채워준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다. 터치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면서 충전 방식으로 작동해, 실내는 물론이고 겨울 캠핑에서 소품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또한, 특별 제작한 빨갛고 앙증맞은 ‘카도 전용 산타모자’가 제품에 포함돼 있어, 센스 넘치는 연말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산타모자 하나로도 오너먼트로 활용하기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카도 무드 램프에 산타모자를 씌우면 공간에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감성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카도는 2018년 써브웨이의 신메뉴 아보카도 샌드위치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써브웨이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다. 샌드위치 재료 중 하나인 ‘아보카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으며,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앞세워 출시와 함께 MZ세대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인기만점 캐릭터 반열에 올랐다. ‘카도군 피크닉 팩’, ‘카도군 후드 블랭킷’, ‘카도군 슬리퍼’ 등 써브웨이가 카도를 활용해 그간 선보인 한정판 굿즈 시리즈 역시 모두 출시 직후부터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7월에는 ‘워커홀릭카도’, ‘운동덕후카도’, ‘공부카도’, ‘집콕만렙카도씨’, ‘수집왕카도’, ‘파머카도’, ‘뉴스카도’ 등 일곱 카도가 모여 사는 가상세계 ‘썹시티(Subcity)’가 써브웨이 공식 SNS 상에 문을 열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다.


◆K쇼핑, 국내 최대 규모 복합리빙쇼핑센터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

K쇼핑이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빙쇼핑센터인 ‘리빙파워센터’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단 하루 깜짝 현장 라이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K쇼핑은 TV와 모바일 플랫폼뿐 아니라 팝업스토어를 운영함으로써 협력사에게는 유통판로 확대의 기회를 넓히고, 고객에게는 우수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O2O 서비스 시너지를 적극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K쇼핑 첫 팝업스토어는 오는 12월 10일과 11일 용인 기흥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 지하 3층 키즈/홈퍼니싱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패션 브랜드 ‘기라로쉬(Guy Laroche)’의 소가죽 크로스백과 지갑+벨트세트, 원료부터 생산까지 직접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디데이’ 시그니처 선물세트 등 다양한 패션잡화 및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 첫 날인 10일에는 10~12시, 14~16시 총 4시간 동안 K쇼핑 팝업스토어에서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 고객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생생한 현장감과 재미를 동시에 이끌어낼 전망이다. 해당 라이브커머스는 K쇼핑 모바일과 TV앱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중 구매 인증을 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적립금 1만원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엔에프엘(NFL), MZ 세대 공략하며 전년 대비 매출 230% 성장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스포츠 컬처 브랜드 엔에프엘(NFL)이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하는 매장이 나오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월 매출 1억원을 넘어선 엔에프엘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과 롯데백화점 수원점으로, 이는 순수 오프라인 판매로 이룬 매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엔에프엘은 트렌드 감성에 맞춘 오버 핏부터 스탠더드 핏까지 주 고객층인 MZ 세대의 니즈에 맞춘 트렌디한 상품을 선보이며 올해 1~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이상 증가했다.

또한 활용도가 높은 리버서블 아이템을 강화하고 비건 퍼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트렌드 이슈에 발맞춰 나가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4.03 ▲2.67
코스닥 724.62 ▼8.61
코스피200 350.01 ▲0.8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24,000 ▼355,000
비트코인캐시 560,000 ▼4,000
이더리움 3,64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20 ▼110
리플 3,403 ▼3
이오스 1,174 ▲45
퀀텀 3,412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85,000 ▼252,000
이더리움 3,64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7,040 ▼40
메탈 1,206 ▼8
리스크 766 ▼2
리플 3,402 ▼5
에이다 1,100 0
스팀 21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5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561,500 ▼2,500
이더리움 3,64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7,040 0
리플 3,402 ▼6
퀀텀 3,396 0
이오타 31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