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천호엔케어, 건강관리·온택트 트렌드에 2030 소비자 40% 차지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천호몰’과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매출이 작년 대비 올해 약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1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다.
천호엔케어는 작년 대비 주문건수가 약 40% 증가하면서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고 설명하며 주요인으로 재구매율 증가를 꼽았다. 회원 수도 증가했지만, 회원 수보다 주문량 증가 폭이 훨씬 컸기 때문이다.
온라인몰 구매 회원 연령대에도 변화가 있었다. 2030 소비자들의 비중이 증가한 것이 대표적이다. 20~30대 회원은 전체의 40%를 육박하며 과거 주요 고객층이던 40대(35%)의 비중을 넘어섰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다. 이어서 녹용홍삼진, 하루활력 석류, 하루활력 흑마늘과 흑마늘 프리미엄 등 흑마늘 건강즙군이 베스트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는 석류와 콜라겐을 함께 담은 스틱형 젤리 건강식품으로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맛, 간식처럼 즐길 수 있는 장점에 작년 6월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루활력 흑마늘’과 ‘흑마늘 프리미엄’은 석류와 함께 천호엔케어를 대표하는 흑마늘 제품이다. 부드러운 맛의 하루활력 흑마늘, 진한 맛이 매력적인 흑마늘 프리미엄은 간편한 치어팩 패키지 형태로 젊은 층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최근에 출시한 스틱 젤리형 ‘태반 더 콜라겐’을 비롯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휴대가 간편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MZ세대들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신규 고객 확보와 재구매 증가를 목표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키, 구창환 CTO와 김준성 외식사업본부 부사장 영입
디지털 맛집편집샵 먼키(대표 김혁균)가 구창환, 김준성 2명의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구창환 CTO 부사장은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와 KAIST 전자공학과 석사 출신으로 삼성전자를 거쳐 11번가 CTO, 인터파크 CTO를 역임했다. 오랫동안 IT 업계의 기술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고 신규 플랫폼 및 서비스 기획에도 정통하다.
또한 딥러닝 AI 기술 및 빅데이터, Blockchain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등 최신 IT 기술에 대한 경험과 인사이트가 풍부하다.
김준성 외식사업본부 부사장은 외식 전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식 경영 전문가이다. 연세대 식품공학과와 카이스트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먼슬리키친 합류 이전에는 삼성물산을 거쳐 CJ 그룹에서 외식사업을 이끌었고, CJ 푸드빌 외식본부장 상무와 경영전략실장 상무를 역임한 업계에서 인정하는 국내 최고 외식 경영 전문가이다.
먼키 김혁균 대표는 “아마존을 통해 전자상거래가 가능하듯, 지금까지도 가장 아날로그적 방식의 외식업계가 온오프라인 결합 형태로 원할하게 작동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외식생태계를 만들겠다”며 “11번가와 인터파크를 개발운영한 최고 IT 전문가와 국내 최대 외식 그룹 CJ 그룹에서 외식경영 전반을 이끈 최고 외식경영 전문가 영입으로 외식산업 전체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린랩스, 팜모닝 회원농가 40만 달성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신상훈, 안동현, 최성우)는 자사의 농업 플랫폼 ‘팜모닝’의 회원농가가 4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팜모닝’은 농민이 농장경영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농업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런칭이후 업계 입소문이 나면서 빠르게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출시 1년을 맞아 30만 회원농가를 달성했고 이후 4개월만에 40만 회원농가를 돌파했다.
이에 그린랩스는 40만 회원농가의 성장 지원과 지속적인 팜모닝 회원 증대를 목표로 농민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그린랩스는 팜모닝앱을 통하여 농가 맞춤형 정보 제공은 물론, 농민 최접점에서 작물생육 전반에 도움을 제공하는 농약사와 함께 농가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로 회원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그린랩스는 팜모닝앱에 우성소프트, 아산소프트의 ERP를 사용하는 회원 농약사를 위한 농약사 협력 섹션을 만들 예정이다. 농민과 농약사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농민에게는 우수한 농약사 및 처방사를 소개하고 농약사에게는 영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달 부터 팜모닝앱 내 별도 농약사 섹션을 통해 농민은 지역별 농약사 정보를 확인하고 작물기반으로 병해충·재배 처방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천호엔케어, 건강관리·온택트 트렌드에 2030 소비자 40% 차지 外
기사입력:2021-12-02 12:02: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319,000 | ▼406,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3,500 |
이더리움 | 2,671,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150 |
리플 | 3,210 | ▼16 |
이오스 | 983 | ▼7 |
퀀텀 | 3,182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225,000 | ▼444,000 |
이더리움 | 2,670,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30 |
메탈 | 1,213 | ▼6 |
리스크 | 788 | ▼3 |
리플 | 3,210 | ▼15 |
에이다 | 1,011 | ▼7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220,000 | ▼49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3,000 |
이더리움 | 2,67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60 | ▼50 |
리플 | 3,211 | ▼14 |
퀀텀 | 3,155 | 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