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메가박스, 12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소개 外

기사입력:2021-12-01 14:46: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 12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소개

메가박스가 12월 화려한 액션으로 겨울 극장가를 책임 질 영화 네 편을 소개한다. 이번 신작은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돼, 국내 유일 ‘돌비 시네마’가 도입된 메가박스에서 더욱 짜릿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1일 개봉하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Ghostbusters: Afterlife)’는 30여년 만에 오리지널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작품으로 작은 마을에 정착한 한 가족이 '고스트버스터즈'에 얽힌 비밀을 알게된 후 세계를 뒤흔드는 고스트들과 맞서는 서스펜스 액션 어드벤처다. 믿고 보는 배우 폴 러드와 매력적인 빌런 ‘고스트’들의 모습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돌비 시네마>의 생생한 영상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는 관객에게 짜릿한 극장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15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은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시간을 되돌리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며 최악의 위기를 맞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의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예측 불가능한 전개에 많은 관객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멀티버스 세계관으로 한층 더 커진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액션을 몰입감 넘치는 환경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디테일한 시각적 효과와 입체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돌비 시네마>에서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메가박스에서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많은 영화 팬들의 N차 관람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2일에 개봉하는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The King's Man)’는 최초의 독립정보기관 ‘킹스맨’의 기원을 그리는 프리퀄 작품이다. 총과 칼을 결합시킨 새로운 가젯을 활용한 펜싱 검투 액션부터 폭파하는 비행기에서 탈출하는 고공 낙하 액션까지 <킹스맨>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는 독보적인 액션 시퀀스를 자랑한다. 돌비 비전을 통해 펼쳐지는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 스펙터클한 액션씬을 극대화해주는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 사운드의 조합이 관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SF 액션 블록버스터의 대표작으로 매트릭스 시리즈의 신작 ‘매트릭스: 리저렉션(The Matrix Resurrections)’은 진보한 가상현실 속에서 운명처럼 다시 깨어난 네오가 인류를 위해 기계들에 맞서 새로운 전쟁을 시작한다는 스토리이다. 감각적인 비주얼 테크닉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SF 장르의 신화를 예고하는 이번 작품은 공간을 가득 채우는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적인 음향과 강렬한 음영 대비가 돋보이는 돌비 비전으로 관람하면 차원이 다른 긴장감과 역동적인 액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 출시

㈜잇츠한불(대표 김양수)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패드 한 장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급속 수분 진정을 선사하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은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로 사랑받고 있는 ‘파워 10 감초줄렌 라인’의 패드형 제품이다. 메인 성분으로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을 각각 10,000ppm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패드는 직접 피부에 닿는 만큼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했다. 일반 시트 대비 수분을 더 머금는 소재로, 수분 진정 에센스를 가득 머금어 말랑해진 젤리 시트가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양 볼을 여유 있게 감싸는 7cm 빅 사이즈 패드로, 마스크 팩을 한 듯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되어 보다 효과적인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72시간 초음파 추출과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한 ‘POWER EFFECT 100™ 공법’으로 열에 의한 유효 성분 손실을 줄였다. 청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아줄렌빛 텍스처로 인공 색소 처방이 아닌 원료 본연의 색을 적용했다. 또한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 높은 텀블러 등 일회용품 사용 감축 제품 눈길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시적으로 허용되었던 카페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이 다시 금지될 예정이다. 정부는 2018년 8월부터 카페와 패스트푸드점 등의 매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했으나, 지난해 2월 코로나19 확산세가 심해지자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규제 제외대상에서 식품접객업종 매장을 삭제하는 것을 골자로 한 개정안을 행정예고했다. 이에 각 업계에서는 사용편의성을 높인 텀블러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매장의 다회용컵 세척 전문 서비스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 감축을 위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개인 텀블러 사용이다. 50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은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2022년형 보온보냉병 7종을 선보였다. 코멕스의 2022년형 보온보냉병은 ▲‘핸디스트랩이 있는 보온보냉병(450㎖)’ 1종, ▲‘쏙쏙 휴대가 편리한 파스텔 보온보냉병(270㎖)’ 2종(핑크·민트), ▲‘안전 잠금장치가 있는 보온보냉병(아이보리)’ 2종(350㎖·450㎖), ▲‘뚜껑이 컵이 되는 스트랩 보온보냉병(크림베이지)’ 2종(350㎖·500㎖) 등으로 구성됐다. 총 7종의 제품 모두 위생적이고 안전한 스테인리스 스틸(SUS 304) 재질에 이중 진공구조로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도 강력한 보온보냉력을 자랑한다. 트렌디한 컬러와 다양한 사이즈를 갖췄으며 스트랩과 원터치 뚜껑, 컵으로 사용 가능한 뚜껑 등 휴대하며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능을 더한 것이 돋보인다.

‘핸디스트랩이 있는 보온보냉병(450㎖)’은 뚜껑에 레더 스트랩이 부착돼 휴대가 편리하고 밀리터리그린 컬러의 몸체와 레더 스트랩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쏙쏙 휴대가 편리한 파스텔 보온보냉병(270㎖)’역시 탈부착 가능한 실리콘 스트랩이 달려있어 아이들 도시락 물병으로 사용하기 좋고,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주입구가 넓어 세척이 편리한 것은 물론, 얼음을 손쉽게 넣어 차가운 음료도 즐길 수 있다. 안전 잠금장치가 있는 보온보냉병(아이보리)’은 바깥에서도 한 손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원터치 오픈방식’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뜨거운 음료에는 ‘뚜껑이 컵이 되는 스트랩 보온보냉병(크림베이지)’이 안성맞춤이다. 컵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뚜껑을 컵으로 사용해 음료를 조금씩 따라 마실 수 있어 카페에서 일회용품 대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멕스는 12월 2일부터 15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2022년형 보온보냉병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제품 ‘핸디스트랩이 있는 보온보냉병(450㎖)’와 ‘뚜껑이 컵이 되는 스트랩 보온보냉병(500㎖)’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유통업계에서도 일회용품 감축을 위해 개인 컵 사용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에 힘쓰고 있다.

자동 생성된 설명스타벅스는 개인 컵 사용 고객에게 300원의 할인 혹은 에코별 1개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지난 15년간 누적 8189만건에 달했다고 전했다. 특히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 금지가 본격화된 이후인 2019년부터 현재까지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5227만건으로 전체의 67%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올해 4월 발표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을 제로화 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 지역과 서울 지역 일부 매장에서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 중이며, 내년 중으로 서울 전 매장, 2025년에는 전국 모든 매장을 일회용 컵 없는 매장으로 전환해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한다는 목표다.

자동 생성된 설명이디야커피는 오는 24일부터 매달 셋째 주 수요일을 이디야커피 자체 '환경의 날'로 지정, 사내 ESG활동 및 고객 참여 독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자체 ‘환경의 날’마다 이디야커피 직원 식당 '소담'과 이디야 드림팩토리 식당에서 임직원 식단을 저탄소 식단으로 운영한다. 사내 카페에서는 임직원이 개인컵, 개인 텀블러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음료를 제공하고, 회의 시 종이 출력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등 문화 전반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는 '이디야 환경의 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텀블러를 사용하는 매장 이용 고객 중 멤버스 적립 회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동 생성된 설명 일회용품 감축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적으로 높아지며 관련 신규 산업도 눈길을 끈다. ‘뽀득’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세제와 세척 기술을 바탕으로 식기 렌탈과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 중에서는 드물게 국내 최대 규모의 세척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뽀득은 최근 ‘뽀득 에코’라는 사업부를 운영하며 일회용기를 친환경 다회용기로 대체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뽀득은 일회용컵 감소를 위해 결성된 민관협의체 '해빗에코얼라이언스' 신규멤버로 참여한다. 스타벅스, 달콤커피 등 협의체의 카페 회원사들의 다회용 컵을 수거·세척·배송하게 된다. 카페 직원들의 다회용컵 세척 관련 부담을 줄여 다회용컵 사용을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다. 또한 지난 6월부터 현대백화점 여의도점인 더현대 서울과 협업해 반찬 정기구독 서비스에 뽀득의 친환경 다회용기를 제공했으며,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됐던 강릉 커피축제에도 참여해 다회용 컵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3,371,000 ▼879,000
비트코인캐시 646,000 ▼9,000
이더리움 3,179,000 ▼44,000
이더리움클래식 21,800 ▼220
리플 2,886 ▼35
퀀텀 2,576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3,436,000 ▼1,083,000
이더리움 3,176,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21,830 ▼230
메탈 889 ▼14
리스크 505 ▼7
리플 2,886 ▼39
에이다 777 ▼13
스팀 16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3,390,000 ▼970,000
비트코인캐시 646,500 ▼9,000
이더리움 3,174,000 ▼49,000
이더리움클래식 21,850 ▼220
리플 2,887 ▼33
퀀텀 2,594 ▲15
이오타 216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