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컨셰프’가 인정한 레시피, 제품으로 재탄생 출시 이어져 外

기사입력:2021-11-30 16:18: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컨셰프’가 인정한 레시피, 제품으로 재탄생 출시 이어져

식품업계 마케팅 키워드로 ‘컨셰프’가 떠오르고 있다. 컨셰프(Consumer+Chef)는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와 ‘셰프’가 합쳐진 신조어로, 자신만의 방법으로 기존 제품들을 합쳐 레시피를 재창조하는 이들을 의미한다. 미식을 즐길 줄 아는 컨셰프들에게 인정받은 레시피는 ‘모디슈머’ 트렌드에 힘입어 실제 제품으로도 출시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굳이 2개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독특한 레시피와 맛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장수는 최근 GS리테일과 함께 막걸리와 사이다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일명 ‘막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 신제품 ‘막사’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먹는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막걸리사이다는 2030대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다.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지난 9월 자사 인기 제품인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뽕’을 선보였다. 서로 다른 맛의 라면을 섞은 제품으로 ‘열라면’의 하늘초 매운맛과 해물·야채를 우려낸 ‘진짬뽕’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열라짬뽕’은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가 ‘열라면(5,013SHU)’과 비슷한 5,000SHU 수준으로, 화끈한 매운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각종 야채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진짬뽕’의 별첨 유성스프를 액체스프에 넣어 하나의 스프로 구성, 매콤한 불맛을 살리고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벤앤제리스는 가장 인기 있는 맛인 ‘초콜릿 칩 쿠키 도우’와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를 합쳐 만든 ‘하프 베이크드(half baked)’를 출시했다. 하프 베이크드는 벤앤제리 매장을 찾는 손님들이 서로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 두 개를 섞어 먹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제품이다. 달콤 짭짤한 쿠키 도우의 식감과 브라우니가 통째로 들어간 초코 아이스크림의 꾸덕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극강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맛이 모두 궁금하지만 혼자서 파인트 두 개를 한꺼번에 사는 것은 부담스러운 나홀로족에게도 특히 인기가 높다.


◆아뜰리에드메종, 런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뜰리에드메종(ATELIER de MAISON)이 국내 첫 런칭을 기념하여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청담 미스페이스쇼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아뜰리에드메종은 감각적인 조향과 프리미엄 아키텍쳐럴 디자인으로 공간을 완성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Live life inspired’라는 주제로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과 어우러지는 편안하고 유니크한 5가지 시그니처 센트(메종블랑쉬, 자뎅드주르, 라플레르, 꾸드솔레이, 스픽이지)를 담은 ‘파인 홈프래그런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파인 홈프래그런스 컬렉션’은 최상의 원료를 사용하여 풍부한 향의 원천과 근본을 그대로 담은 인테리어퍼퓸(디퓨저)과 프래그런스 캔들로 생생한 모먼트와 잊히지 않을 무드로 일상과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더불어,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완벽한 비율의 보틀 디자인은 엣지 있고 모던한 라인이 돋보이며, 블랙 앤 화이트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공간에 포인트 요소가 되고 일상에 유니크한 오브제가 된다.


◆스토리텔,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 국내 최초 출시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Strorytel)이 ‘해리포터’ 시리즈의 한국어판 오디오북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스토리텔은 30일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의 한국어판 오디오북을 국내 독점 출시했으며, 2022년 5월까지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 기사단 ▲혼혈 왕자 ▲죽음의 성물 등 해리포터 전 시리즈를 매달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영국 작가 조앤 K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는 1999년 국내에서 출간된 이래 1500만 부가 넘게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8편의 영화로도 재창조되며 국내에 열성적인 팬덤을 구축했다. 스토리텔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한국 출간 22년을 맞아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준비 끝에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를 위해 스토리텔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1년여간 조앤 K 롤링이 설립한 영국의 디지털 출판사 ‘포터모어(Pottermore)’와 긴밀한 협업 과정을 거쳐, 저자의 의도를 최대한 살린 실감나는 오디오북을 제작했다.

이번 오디오북은 성우 한 명이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표현하는 ‘1인 낭독’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내레이터는 영국의 TV 드라마 시리즈 ‘셜록’과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 등 굵직한 작품의 더빙으로 잘 알려진 ‘베테랑 성우’ 조경아 씨가 맡았다. 스토리텔은 해리포터 시리즈에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각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 성우를 캐스팅하는 데 만전을 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02,000 ▼405,000
비트코인캐시 673,000 ▲8,000
이더리움 3,48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00 ▲30
리플 2,987 ▼4
퀀텀 2,709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985,000 ▼229,000
이더리움 3,48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40
메탈 909 ▼4
리스크 539 ▼2
리플 2,986 ▼5
에이다 826 ▼4
스팀 1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7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673,500 ▲9,000
이더리움 3,48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50 ▲60
리플 2,985 ▼5
퀀텀 2,719 ▲5
이오타 22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