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오클리, 스키 시즌 맞아 ‘스노우 컬렉션’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1-11-25 14:57: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클리, 스키 시즌 맞아 ‘스노우 컬렉션’ 선보여

오클리가 스키장 개장 시즌을 맞아 ‘스노우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클리 관계자는 "어패럴, 고글, 장갑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이 뚜렷한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설상 위에서는 물론 도심에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먼저 어패럴 제품은 모두 오클리의 독자 기술인 FN Dry 10K™ 라미네이트를 적용해 뛰어난 내수성을 자랑한다. 대표 제품인 TC 건 쉘 2L 자켓은 플라스틱병을 사용한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제작해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며, O-Protect DWR(Durable Water Repellent) 원단이 땀과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도록 해 눈 위에서 오랜 시간 쾌적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세련된 카모플라쥬 패턴과 감각적인 크랙클 패턴 2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클래식 카고 쉘 팬츠는 하이드로프리(HYDROFREE™) 기술로 수분 흡수를 최소화는 동시에 흡수한 수분을 빠르게 건조시켜 원단 표면이 눈에 쉽게 젖지 않도록 한다. 또한 부츠 게이터에 금속 고리가 있어 눈을 털어낼 때 유용하고, 관절형 무릎 구조가 동작의 범위를 확대해 퍼포먼스 향상을 돕는다.

깔끔한 컬러 배색과 볼드한 오클리 로고 디자인이 돋보이는 TNP 인슐레이티드 아노락 자켓 역시 내구성이 우수한 방수제를 사용했으며, 자켓 안쪽에는 파우더 스커트가 있어 외부로부터 유입될 수 있는 눈이나 물기를 차단할 수 있다.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스키 및 스노 보드 시즌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키장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오클리 스노우 컬렉션과 함께 겨울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켓컬리, 반려동물 상품 판매 3년만에 5배 성장

마켓컬리가 펫 상품 판매 3주년을 맞아 반려동물 관련 상품의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 시작 3년만에 첫 해 대비 5배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마켓컬리의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은 3년간 매월 10%씩 꾸준히 성장했다. 2021년 월평균 판매량은 첫 판매 시작한 달인 지난 2018년 대비 11월 대비 약 21배에 달했다. 상품 판매량의 증가뿐 아니라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 고객도 늘고 있는데 2021년 마켓컬리에서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 고객 수는 지난 해 월 평균 대비 2.5배 증가했다. 특히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한 번 주문 시,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고객 대비 38% 높은 주문액을 보였다. 가족이나 다름없는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자신들을 위한 구매 때보다 더 아낌없이 쇼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펫 밀크, 반려동물용 간식 등 10개 정도로 시작한 반려동물용 상품은 2021년 11월 기준 약 700여개 상품으로 늘었다. 강아지와 고양이 간식과 주식 외에 반려동물 용품, 배변 및 위생 용품 등 상품 종류도 다양해졌다. 반려동물이 어떤 사료를 선호할지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소용량과 샘플 사료도 취급하고 있다. 그 중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반려동물 간식과 배변용품으로 재구매 비중도 높다. 복슬강아지, 어글어글, 페피밀 등 브랜드에서 동물복지, 무항생제 원재료를 이용해 만든 수제간식은 사람이 먹어도 문제없을 정도의 원재료와 제조 방법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인기다. 강아지 배변패드와 고양이 모래 등 위생 용품의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마켓컬리의 펫 상품이 인기있는 이유는 까다로운 상품 입점 기준과 과정 때문이다. 독성이 우려되는 원재료가 들어간 사료와 간식은 아예 제외하고 있고 식품에 들어간 원재료도 다시 한번 검토해 판매 중이다. 수입제품의 경우, FDA 리콜 이력을 확인하고 국내 브랜드의 경우, 직접 제조사 현장 실사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반려동물 피부에 직접 닿는 샴푸 및 관련 용품들은 전성분을 공개하고 동물의약외품 서류도 꼼꼼하게 확인 후 판매하고 있다. 임직원이 직접 사료나 간식을 먹어보기도 하고 임직원의 반려동물에게 테스트해 만족도를 확인하는 등 고객과 반려동물이 모두 만족하는 상품을 입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다.

◆마켓보로, B2B 식자재 유통에 ‘빅데이터 AI 기술 도입’ 연구

푸드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가 자사 서비스의 데이터를 통해 B2B 유통 빅데이터 센터 구축 및 AI 기술을 도입하여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거래 최적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하여 식자재 유통업계에 파편화 되어 있는 상품 정보 및 다양한 공급자 정보, 그리고 구매자 지역 및 업종에 따른 복잡한 거래 조건과 대금 지불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상호 최적의 거래를 연결하는 B2B 유통 매트릭스 구축 프로젝트이다.

그동안 마켓보로는 도매상부터 유통사 그리고 최종 이용자인 식당까지 B2B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Value-Chain)에 있는 참여자들의 다양한 오프라인 실거래 데이터를 자사의 식자재 유통 SaaS형 서비스 마켓봄을 통해 쌓아왔다.

이를 통해 폐쇄적이고 복잡한 유통 구조 속에서 각 거래 규모에 적합한 AI기반 매입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불필요한 유통단계를 단축하고 비용 절감을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지능형 AI 견적서 및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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