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생활 전반을 다루는 한국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러시아 대표 온라인 쇼핑몰 ‘오존(OZON)’에 상시 입점하며 신북방 국가로의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오존(OZON) 입점을 통해 자사 베스트셀러인 핸드워시 제품군을 포함해 치약, 무전원 듀얼 회전 물걸레 청소기, 샴푸∙바디워시∙트리트먼트 등 대표 생활용품 10여종을 러시아에 선보이게 됐다.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현지 소비 환경을 고려해 위생용품 위주로 이번 11월 선입점을 진행했다. 오존(OZON)은 최근 러시아에서 한국산 농식품, 소비재 등 K-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호응을 이끌고 있는 대형 이커머스 채널 중 한 곳이다.
생활공작소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유통망을 적극 활용하여 좋은 성분만을 사용한 자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해외 소비자 및 교민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 11월 10일까지 개최된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어 2022년도에는 대중 수출 비중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니모리, 블랙 프라이데이 빅세일 특가 할인 진행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11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11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토니모리 블랙 프라이데이 빅세일’ 행사는 특가라인, 토니럭스 할인, 주요제품 할인 코너로 마련되어 있으며,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키스키스립스크럽’ 제품을 98% 할인된 가격인 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특가라인에서는 ‘제주스네일아이크림’을 최대 90% 할인가격에 판매 중이다. 뿐만 아니라 ‘기미야미백앰플스페셜세트’를 55,000원, ‘투엑스퍼스트에센스’를 20,000에 모두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토니럭스 할인으로 ‘바이오이엑스’ 라인을 할인 전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1인 1회 한정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뉴트리불렛(Nutribullet) 한국 시장 상륙
주방가전 브랜드 ‘뉴트리불렛(Nutribullet)’이 한국에 상륙했다.
뉴트리불렛은 2003년 미국 LA에서 설립돼 현재 미국 퍼스널 블렌더 부문 판매 1위(2019년 9월~2021년 8월 판매액 기준, 미국 시장조사 전문 기업 NPD 그룹)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다. 2020년 드롱기 그룹이 브랜드를 인수했고, 한국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고려해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공식 론칭했다.
최근 코로나19로 건강 및 면역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약 4조 9천억으로 전년대비 6.6% 커졌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문제도 매해 늘어나고 있는데, 식약처 보고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가 △2018년 964건 △2019년 1,132건 △2020년 1,196건으로 매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뉴트리불렛은 채소와 과일 등 자연 재료로부터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천연 영양소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블렌더 제품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