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글라스락, 겨울맞이 세계요리 쿠킹클래스 실시 外

기사입력:2021-11-24 08:3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라스락, 겨울맞이 세계요리 쿠킹클래스 실시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서울, 경기, 대전 등 주요 백화점 7개 지점 문화센터에서 겨울맞이 글라스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 행사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지만 세계요리 레시피와 각국의 식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요리 강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요리와 함께 접하는 글라스락 제품의 건강한 활용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글라스락은 사계절 매학기마다 수도권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백화점 문화센터를 통해 고객 접점에서 한식과 양식을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의 쿠킹클래스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은 요리법과 함께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 및 쿡웨어 제품으로 건강하게 요리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건강한 계절을 보내는 팁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겨울학기 글라스락 쿠킹클래스에서는 ‘글라스락에 세계요리를 담다’, ‘건강한 보관, 내열강화유리 글라스락’의 두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각 지점별로 하나의 테마를 선택해 진행된다.

글라스락 쿠킹클래스에서 소개하는 세계요리 레시피로는 하와이안 무수비 김밥, 쉬림프 에그 김밥, 필리핀 반세오, 인도네시아 나시고랭 등의 레시피가 준비되며 백화점 지점별로 메뉴 두 가지를 선택해 진행된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속이 더 잘 보이는 뚜껑을 탑재해 사용이 편리한 ‘글라스락 팬시 정사각 900ml’ 제품이 제공돼 음식을 보다 건강하게 담아갈 수 있다.
이번 글라스락 쿠킹클래스는 오는 25일 ‘AK백화점 수원점’을 시작으로 26일 ‘AK백화점 평택점’, 27일 ‘AK백화점 분당점’, 12월 30일 ‘신세계백화점 대전엑스포점’, 1월 7일 ‘롯데백화점 본점’, 1월 10일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1월 1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까지 진행되며 다수의 방송 출연 및 강의로 알려진 최희경 요리연구가가 메인 강사로 함께할 예정이다.

◆플라스틱 줄이고 지구 지키는 ‘제로 웨이스트’, 뷰티업계 ‘뷰티 바’ 관심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소비를 통해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운동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뷰티 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액체 비누와 달리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하지 않고 포장재를 최소화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바디 워시, 클렌징, 샴푸 등 다양한 뷰티 바를 선보이며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10월 선보인 ‘큐어 올바른 약산성 알로에 비누’는 액상 바디워시를 농축한 비누 형태로,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바디부터 헤어까지 자극 없이 깨끗하게 씻어내는 올인원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와 비슷한 약산성(pH 5.5±1)으로 노폐물은 깔끔하게 지워주고 피부는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제주 자사 농장에서 3년간 직접 재배한 生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 수확한 알로에를 6시간 이내에 가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를 높였다. 알로에베라잎즙과 자사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도 사용하는 알로에아보레센스 전잎 가루 등 100% 자연 유래 성분만 함유했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인공 색소·인공 향료로 무첨가로 온 가족이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로마티카의 ‘티트리 밸런싱 클렌징 바’는 호주산 유기농 티트리를 주원료로 함유, 과도한 유분과 피지를 제거해준다. 추출하고 남은 티트리 잎을 건조 및 분쇄해 비누에 함유, 스크럽 효과를 주고 라하(LHA) 성분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돕는다.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린이 노폐물이 빠져나간 자리를 채워 당김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소이의 ‘파하(PHA) 클렌징 케어 바’는 밀크슈가에서 추출한 파하 성분과 과일산 성분을 함유, 데일리 세안을 통해 얼굴의 각질을 저자극 케어 할 수 있다. 마카다미아씨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씻은 후에도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비누를 굳히는 인공경화제 없이 45일간 자연 건조 숙성을 통해 성분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선보인 ‘올바른 트리트먼트바’는 일반 액상 트리트먼트 2통을 비누 하나에 농축한 제품이며, 전성분 식물성 비건 포뮬라로 만들어졌다. ▲스위트 아몬드 오일 ▲하이드롤라이즈드 콩단백질 ▲비오틴 등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미온수가 닿으면 쫀쫀하고 부드러운 크림 에센스 제형으로 변해 모발을 즉각적으로 부드럽게 가꿔준다.

러쉬의 ‘씨닉 샴푸 바’는 250g 용량의 액체 샴푸 3통을 압축해서 만들어져 많은 양의 플라스틱병을 줄일 수 있다. 바다 소금이 두피를 산뜻하게 클렌징해주고,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모발에 영양을 더해주는 해초와 헤어 윤기를 더해주는 레몬 오일을 함유해 모발을 더욱 건강하고 볼륨감 있게 관리해준다.


◆신세계프라퍼티, 신규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 개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복합 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퓨어 디벨로퍼’로 도약 중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신규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를 개발,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핵심 역량인 리테일을 강점으로 다양한 커뮤니티형 상업시설을 스타필드 빌리지로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신세계프라퍼티는 도심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센터 ‘더 샵스 앳 센터필드’를 서울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오픈, 강남의 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더 샵스 앳 센터필드’의 성공적 런칭에 이어 여세를 몰아 새로운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를 개발, 도심형 쇼핑공간 개발을 확장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신세계프라퍼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으로 규모가 작은 상권 및 공동체에서도 신세계만의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기존의 스타필드가 독보적인 대규모 공간감으로 도심 외곽에 위치해 근교는 물론 원거리에서 찾아오는 가족 고객들의 주말을 책임졌다면 스타필드 빌리지는 규모와 대상, 콘텐츠 구성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10,000평 안팎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개발, 지역 상권의 일부분으로 함께 어우러져 인근 상권과 유기적 관계를 형성, 같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의 도보 이용 고객을 타깃으로, 지역 상권의 대표 커뮤니티형 상업시설로서 지역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및 콘텐츠를 구성해 지역민 교류에 초점을 둔 지역 밀착형 상업시설로 꾸며진다.

특히, 스타필드 빌리지는 ‘더 나은 일상의 습관’이라는 콘셉트 아래, 단조로운 일상 속에서 취향을 발견하고 이를 함께 나누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취향 저격은 물론 선망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동시에 3040 육아 가정 등 고객 니즈와 편의를 세심하게 담을 예정이다.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 온 가족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와 엔터테인먼트, 교육,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 뷰티, 헬스케어 등 근린 상권 필수 서비스까지, 상권 내 고객의 일상생활 서포트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향을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스타필드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지역 편의와 고객 특성, 취향을 반영한 공간으로 특색 있고 임팩트 있게 조성함은 물론 아늑하고 편안한 외부 휴식 공간을 대폭 강화해 지역민이 빈번하게 방문하는 지역 상권의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2025년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상업시설(1층~4층)을 시작으로 향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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