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YG PLUS ‘블랙핑크 피규어’ 출시
YG PLUS(이하 YG플러스)는 블랙핑크(BLACKPINK)의 콜렉터블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첫 선을 보인 이번 MD는 1차 예약 판매의 반응에 힘입어 오는 24일, YG SELECT에서 2차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MD는 팬아트가 공식 MD로 출시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과거 블랙핑크의 해외 팬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이후, 상품화를 위한 추가 개발과정을 거쳐 실제 굿즈로 출시했다. 팬들은 이 같은 사실에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또한 원작 작가의 독창적 그림체에 딥핑크와 딥블루 두 가지의 대비되는 컬러를 사용, 블랙핑크의 아름다움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담기 위해 노력했고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등 멤버들 각자의 개성과 매력까지 담아 스타일리시한 피규어를 완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사전예약 경쟁 치열 … 500명 추첨에 1만 1천 명 몰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블루보틀 커피(대표 서혜욱)와 함께 개발한 프리미엄 한정판 배럴 에이징 맥주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사전 예약 이벤트 신청자가 3일 만에 1만 1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11월 15일부터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사전 예약 신청을 3일 동안 진행했다. 그 결과, 5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제품 사전 구매권을 증정하는 ‘얼리 버즈(Early Buds)’에 총 1만 1천 명이 참여, 2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보이며 배럴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지난해 5월 위스키 명가 하이랜드파크와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의 경우 사전예약 3일만에 준비된 수량 3천개가 완판된 데 이어, 올해는 블루보틀과의 협업으로 1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성황리에 마감됐다.
제주맥주 측은 제품 인기 원인에 대해서 “재미 유발용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브랜드 철학을 공유한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의 스토리와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높은 제품 퀄리티가 맥주 시장 발전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관통했다 생각한다”며, “4캔 1만원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계속해서 도전하는 제주맥주의 행보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에 당첨된 ‘얼리 버즈(Early Buds)’ 500명은 지정된 블루보틀 커피 카페 7곳과(▲성수카페, ▲삼청카페, ▲역삼카페, ▲압구정카페, ▲한남카페, ▲광화문카페, ▲여의도카페) 블루보틀 커피 제주카페 옆에 위치한 제주맥주 코너샵에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다.
한편, 사전예약 기간을 놓친 고객은 GS25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은 11월 22일부터 전국의 GS25와 GS리테일의 ‘더팝’ 모바일 앱 내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착순 예약 가능하며, 원하는 GS25 매장에서 12월 2일 이후부터 수령할 수 있다. 12월부터는 제주맥주 코너샵과 양조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마켓컬리, 올해 최대 할인 쇼핑축제 ‘블랙위크’ 진행
마켓컬리가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매일 모든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매일 4회씩 최대 97% 할인 특가상품 판매를 하는 등 1년 최대 쇼핑 혜택을 한데 모은 대규모 쇼핑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블랙위크 기간 동안 매일 1회 마켓컬리 회원이면 100%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3천 원~1만 원 상당의 ‘블랙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당첨된 블랙 지원금은 마켓컬리 적립금으로 제공하며 지급 당일 자정까지 사용해야 한다. 매일 4회 9시, 12시, 15시, 18시에 찾아오는 ‘블랙 타임 어택’에서는 최대 97% 할인하는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닌텐도’ SWITCH 네온블루&네온레드는 97% 할인한 9,999원, ‘LG전자’ 트롬 드럼세탁기(17kg)는 91% 할인가인 70,035원에 판매하며,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와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클래식 46mm도 90% 할인율을 적용한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마켓컬리에서 고객 후기 999개 이상을 받은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블랙 999 아이템’ 코너도 함께 진행한다. 사미헌, 경복궁 BLACK, 금미옥, 실리만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들로 엄선해 매일 12시에 4개씩 공개하고, 최대 4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 브랜드 데이’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발뮤다 등 유명 브랜드를 하루에 1개씩 선정해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고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특히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Z플립3 X 위글위글 콜라보 에디션을 컬리 단독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비스포크 로봇청소기, LG전자 트롬 드럼세탁기, 발뮤다 NEW 더 스피커 등 인기 상품을 좋은 혜택과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YG PLUS ‘블랙핑크 피규어’ 출시 外
기사입력:2021-11-22 09:58:3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39,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2,000 |
이더리움 | 2,588,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80 | ▼120 |
리플 | 3,178 | ▲7 |
이오스 | 983 | ▼3 |
퀀텀 | 3,091 | ▼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57,000 | ▼79,000 |
이더리움 | 2,588,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60 |
메탈 | 1,209 | ▼1 |
리스크 | 784 | ▲6 |
리플 | 3,178 | ▲6 |
에이다 | 987 | 0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70,000 | 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1,000 |
이더리움 | 2,587,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880 | ▼250 |
리플 | 3,179 | ▲8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