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브리크,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진행
비브리크 공식 온라인몰 비브리크마켓에서는 11월 22일 00시부터 26일 24시까지 단 5일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기간 동안 비브리크마켓 브랜드 전 품목을 15%~7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매일 100개 한정 초특가 DEAL 섹션에서는 딥스모크 오리바베큐, 황칠한방 삼겹수육, 참나무 초벌막창 등 비브리크마켓 대표상품을 정상가 대비 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비브리크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비브리크마켓 가입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가입 혜택인 적립금 3,000원을 중복 적용 할 수 있다. 비브리크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브리크마켓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브리크 전략기획팀 김태환 팀장은 “2021년 한 해 동안 비브리크마켓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MZ세대 놀이터로 변신한 오프라인 매장들 ‘체험∙볼거리 풍성’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유통가에 활기가 돌고 있다. 위드코로나가 시작된 이후 기업과 브랜드에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방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혁신하고 있는 것.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브랜드를 체험하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어른이들의 놀이터로 변신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겠다는 전략이다.
오프라인 매장의 변신은 가전, 패션, 식음료 등 업계를 불문하고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MZ세대가 있다. 언택트 쇼핑을 즐기는 이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과 볼거리가 제공되는 곳이자 머물고 싶은 공간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업계 주요 기업과 브랜드들은 젊은층이 몰리는 핵심거리에 매장과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디지털 카메라 사용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사진 문화와 스토어가 결합된 복합공간을 조성, 소통에 나서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지난 9월 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2호 직영점을 오픈했다. 투명한 유리와 아크릴을 혼합한 인테리어로 모던한 느낌을 더했으며, 매장 곳곳에는 자연친화적인 오브제와 아트 요소들도 풍부하게 배치됐다.
청담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코리아의 1호 직영점인 ‘파티클’은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전자기기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매장을 넘어서 카메라를 체험하고 사진과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소로도 확장하고 있다.
1층은 체험에 특화된 공간으로, 후지필름의 X 시리즈와 GFX 시리즈 최신 기종의 카메라와 렌즈를 직접 만지고 찍어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카메라 모델을 3일동안 무상 대여해주는 특별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지하 1층은 예술로 교감하기 좋아하는 MZ세대들을 위해 만든 공간으로, 현재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하는 ‘#포토그래피(Photography)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유명 일러스트 작가인 ‘이나피스퀘어’, ‘오하이오’, ‘장띵X장가노’, ‘헤이븐 디자인’ 등 총 4팀이 참가해 다양한 형태의 아트웍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후지필름은 내년에도 장르의 경계를 넘어선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부산을 대표하는 핵심상권이자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서면에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빈티지 컨셉의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 노브랜드 버거 서면점은 단순히 버거를 즐기는 외식 매장으로서의 역할을 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복합 콘셉트 스토어로 꾸며졌다.
우선, 빈티지한 벽돌로 된 건물 외벽을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으로 뒤덮어 멀리서도 한눈에 띌 수 있도록 했다. 각 층마다 테마에 따른 그래피티, 인테리어 소재, 조형물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노브랜드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버거를 주문하는 1층 벽면에는 ‘WHY PAY MORE? IT’S GOOD ENOUGH’를 대형 그래피티로 넣어 가성비를 내세운 노브랜드의 자신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64년 전통의 국내 대표 란제리 브랜드 비비안은 압구정 로데오 메인거리에 카페와 매장을 접목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MZ세대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체험형 매장을 컨셉으로, 직접 판매가 목적이 아닌 브랜드 경험을 목적으로 동선을 구성했다.
1층은 ‘카페브이’라는 이름으로 낮엔 카페, 밤에 샴페인 바를 운영한다. 미국 펍과 같이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그레이 톤 벽지와 자연 채광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를 재해석한 시그니처 에스프레소와 아인슈페너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2층 매장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 다르게 비비안과 올해 신규 론칭한 '그라운드브이'를 비롯해 '바바라', '샹텔', '에버제이', '메이', '플루토' 등 해외 프리미엄 란제리 브랜드 인기 제품 등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돼 여유로운 쇼핑이 가능하도록 쉼터도 마련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유니섹스 영 캐주얼 브랜드 ‘럭키마르쉐(Lucky March?)’는 아티스트와 협업한 첫 아트워크를 성수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공개했다.
이번 아트워크 프로젝트에는 MZ세대가 열광하는 영 아티스트 페인터 김영진을 선정했다. 김영진 작가는 직관적으로 보이는 동시에 복잡하고 미묘한 세계처럼 느껴지는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캔버스를 벗어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그림이 담기는 방식에도 한계가 없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로젝트 주제는 ‘굿 바이브(Good vibes only)’로 김영진 작가는 럭키마르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긍정적이고 액티브한 분위기를 시각적 언어로 표현해냈다. 총 네 개의 서프보드를 활용해 하루를 구성하는 아침, 낮, 저녁, 밤을 각 시간대의 색감으로 표현했으며, 로고와 키워드를 자유롭게 배치해 럭키마르쉐가 추구하는 문화 다양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2020년 8월 론칭한 럭키마르쉐는 온라인 유통 채널과 더불어, 1년의 시간 동안 전국의 주요 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병행해왔다. 주 타겟층이 2535인만큼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성수 지역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실제로 제품을 만져보고 입는 경험을 제공하여 하이 퀄리티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스케쳐스, 2021년 매출 고신장 기록… 뉴컨셉 스토어 확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코리아의 프리미엄 매장인 뉴컨셉 스토어가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한 것은 물론, 매출 고신장 기록에 힘입어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케쳐스의 뉴컨셉 스토어는 고객 체험형 매장으로, 미국 글로벌 매장과 동일한 컨셉으로 구현된 프리미엄 매장이다. 2020년에 오픈한 5개 매장은 전년 대비 70% 이상 매출 고신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오픈한 6개 매장도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뉴컨셉 스토어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스케쳐스는 내년 15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며, 2024년까지 50개의 유통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스케쳐스는 온라인에서의 과도한 할인을 지양하며 일관된 가격 정책을 수립, 실행함으로써 철저하게 판매가를 관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유입을 유도하고, 고객과 꾸준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대리점주의 오픈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역과 상권에 따른 인테리어 지원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비브리크,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1-11-22 09:51:0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438,000 | ▲237,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500 |
이더리움 | 2,672,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60 | ▲70 |
리플 | 3,214 | 0 |
이오스 | 986 | ▼2 |
퀀텀 | 3,188 | ▲3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412,000 | ▲221,000 |
이더리움 | 2,671,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90 | ▲90 |
메탈 | 1,214 | ▼2 |
리스크 | 788 | ▼2 |
리플 | 3,214 | ▼2 |
에이다 | 1,012 | ▼1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430,000 | ▲25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500 |
이더리움 | 2,670,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60 | ▲50 |
리플 | 3,215 | ▲1 |
퀀텀 | 3,155 | 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