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말 출시한 깔끔한 뒷맛의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가 출시 9개월여만에 누적 판매량 1억캔(250mL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1초당 약 4캔, 매달 1천만캔 이상 판매되며 출시 약 9개월만에(1월 27일~11월 7일, 총 285일 기준) 누적 판매 1억캔을 돌파하며 국내 제로 사이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소매점에서 판매된 ‘저칼로리 사이다의 시장 규모’는 약 455억원으로 전년동기(66억원)대비 590% 대폭 성장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같은 기간 약 28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저칼로리 사이다 시장에서 약 62% 시장점유율로 1등을 차지하며 해당 시장 선도 및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저칼로리 탄산음료 전체 시장’은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 등 판매 호조에 따라 올해 9월까지 소매점 기준 약 1600억원 규모로 전년동기(589억원) 대비 약 172%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는 국민 탄산음료인 칠성사이다의 71년 제조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속을 뻥 뚫어주는 청량함을 가진 오리지널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고, 제로 칼로리로 살찔 염려까지 줄여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기대된다."라며, "푸드 페어링(Food Pairing)을 연계한 마케팅과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주력하며 제로 사이다 붐업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 9개월만에 누적 판매 1억캔 돌파
기사입력:2021-11-18 16:03: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67.16 | ▲56.54 |
| 코스닥 | 937.34 | ▲2.70 |
| 코스피200 | 587.93 | ▲7.7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63,000 | ▲239,000 |
| 비트코인캐시 | 859,000 | ▲1,000 |
| 이더리움 | 4,650,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50 | ▲50 |
| 리플 | 3,019 | ▲12 |
| 퀀텀 | 2,261 | ▼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50,000 | ▲250,000 |
| 이더리움 | 4,650,000 | ▲1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40 | ▲30 |
| 메탈 | 600 | ▼3 |
| 리스크 | 311 | 0 |
| 리플 | 3,018 | ▲10 |
| 에이다 | 613 | ▲1 |
| 스팀 | 10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70,000 | ▲310,000 |
| 비트코인캐시 | 859,500 | ▼1,000 |
| 이더리움 | 4,650,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590 | 0 |
| 리플 | 3,018 | ▲12 |
| 퀀텀 | 2,273 | 0 |
| 이오타 | 15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