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은 다양한 판매 서비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다룰 수 있는 상품 숫자가 확대됐다. 벤더플렉스는 물류창고를 보유한 판매자에게 스마일배송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배송 역량을 제공한다.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의 택배요율, 전담 고객서비스 등 배송 역량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올해부터 확대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고 인기 상품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가 차지했다. 이어 ▲에코백스 T9 로봇청소기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 ▲로보락 로봇청소기 ▲삼성전자 3도어 양문형냉장고 등 생활/가전제품의 매출 호조가 두드러졌다.
또한 스마일배송의 스테디셀러인 ▲크리넥스 3겹 데코소프트 ▲비비고 왕교자 ▲맛있는 오뚜기밥 ▲테크 파워 액체세제 ▲드시모네 캡슐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등 생필품, 가공식품, 건강식품은 이번에도 역시 강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벤더플렉스 서비스로 배송되는 냉장고 등 대형가전이 인기 상품에 추가되며 눈길을 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