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청년떡집, 겨울 맞이 과일 디저트 ‘블루베리 크림떡’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1-11-16 11:22: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년떡집 ‘블루베리 크림떡’ 선보여

양유(대표 오경아)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블루베리 크림떡’을 선보였다.

양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추운 계절을 맞아 과일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새콤달콤한 맛과 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매년 겨울, 국산 딸기와 찹쌀떡의 조화로 높은 호응을 얻어왔던 ‘딸기 크림떡’의 인기에 주목해 ‘과일 크림떡’ 라인업을 확장하고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인 블루베리를 선정했다"라며 "‘블루베리 크림떡’은 국산 찹쌀로 만든 떡 안에 고소한 크림치즈와 달콤한 블루베리 잼이 섞인 블루베리 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떡 반죽은 국산 찹쌀을 1시간에 2천5백 번 치대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겉면에는 직접 구워 만든 카스텔라 가루를 듬뿍 묻혀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청년떡집은 이번 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블루베리 크림떡’과 ‘딸기 크림떡’ 등 ‘과일 크림떡’ 2종을 각각 한정 수량으로 ‘타이니탄 틴케이스’에 담아 선보인다. ‘타이니탄 틴케이스’는 퍼플 컬러의 배경에 방탄소년단 캐릭터가 담긴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청년떡집 이소영 브랜드 매니저는 “매년 겨울마다 ‘딸기 크림떡’을 찾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새로운 맛의 과일 크림떡을 출시하게 됐다”며 “새콤달콤한 풍미를 느끼며 추운 겨울 입맛을 돋우시고,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타이니탄 틴케이스’를 통해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품업계, 팬 요청의 제품화로 대박 행진 '팬덕트' 눈길

최근 식품업계 내에 소비자들의 추천으로 샐럽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성사되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팬들의 요청에서 시작되어 모델 선정부터 제품 출시까지 이어지는 일명 ‘팬덕트(Fan+Product)’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 세대의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는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는 샐럽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중요해지고 있다. 과거에 기업들이 브랜드 전략에 따라 제품 콘셉트를 정하고 모델을 선정했던 것에 반에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선호 취향과 팬덤(Fandom)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모델을 선정하고 상품 기획을 진행한다. 샐럽 및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팬덕트’ 제품을 출시하면 별도의 홍보활동 없이도 출시와 동시에 높은 화제성과 판매고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레시지는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레시피를 담은 밀키트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프레시지는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런칭한 브랜드 ‘빅토리아막례‘와 협엽하여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지난 7월 프레시지가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선보인 ‘박막례 비빔국수’ 밀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협업 제품으로, 유튜브 채널에서 박막례 할머니가 소개한 레시피를 직접 구현해보고 싶다는 팬들의 제품화 요청에 따라 출시하게 된 제품이다.

‘박막례 밀키트’는 높은 팬덤을 바탕으로 출시일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완판 행진 및 누적 최다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처음 출시한 ‘박막례 비빔국수’는 라이브 방송 1분 만에 2만 1천 개가 전량 완판 되었으며, 이번에 출시한 ‘박막례 국물떡볶이’는 25만 명이 시청한 가운데 3만 6천 개를 완판시켰다.

또한 팬들이 본인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브랜드 모델 발탁을 염원한 사례도 눈길을 끈다.

오리온은 지난 5월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모델로 발탁했다. 만화 속 캐릭터 ‘꼬부기’를 닮은 귀여운 눈웃음으로 ‘꼬북좌’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수많은 요청을 받아 모델로 발탁한 것. 이에 ‘네 겹의 즐거운 식감’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유정 특유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담은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같은 모델의 영향을 비롯해 해외 수출 등으로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판매량이 1년 만에 3000만봉을 기록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은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선수의 이름을 딴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김연경 선수는 배구 코트 위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달리 친근하고 털털한 반전 매력으로 ‘식빵언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어 모델 발탁 전부터 팬들이 식빵 모델 선정을 열렬한 응원해 왔다. 이에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김연경 선수를 실제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SPC삼립은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식빵 제품을 출시,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까지 동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마침내 만난 두 월드클래스, 토종효모식빵X김연경'이라는 콘셉트의 첫번째 영상은 누적 조회수 49만을 넘어섰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키즈 패키지 ‘플레이, 더 프렌치 웨이’ 선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키즈 객실 패키지 ‘플레이, 더 프렌치 웨이(Play, the French way)’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매니피크 객실 1박 ▲ 3인 가족 조식(성인 2명, 12세 미만 어린이 1명) ▲추가 소파 베딩 ▲퐁피두 센터 <샌드캐슬, 꿈의 건축> 입장권 2매 ▲소피텔 키즈 라운지 ▲수영장 이용 및 ▲소피텔 키즈 어매니티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이 포함 되어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매니피크 룸은 일반 객실보다 더 넓은 공간을 자랑해 가족단위의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사랑을 받는 타입으로, 프랑스식의 모던함을 소피텔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다양한 색감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할 어린이 놀이 공간 ‘키즈 라운지’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더해 객실에는 키즈 고객을 겨냥한 소피텔 서울만의 시그니처 ‘티고’ 인형과 유기농 바스 제품 등 키즈 어매니티가 준비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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