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파크투어, 최근 6개월 해외항공권 발매 동향 분석
11월부터 위드코로나로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며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가 최근 6개월 해외항공권 발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10월을 기점으로 여행을 떠나기 위한 항공권 발매가 급증했다. 코로나19 이후 1년 7개월만이다.
주요 노선의 월별 항공권 발매 비중을 살펴보면, 5월 전체 노선에서 미주 노선이 차지하는 비중이 76%에 달했다. 주거와 학업,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출국하는 미국 교민/유학생, 출장객이 대다수다. 반면 여행을 주 목적으로 출국하는 유럽, 동남아, 대양주 노선의 비중은 각각 9%, 7%, 1%에 불과했다. 이 기간 유럽, 동남아, 대양주 항공권 발매도 실질적으로 교민/유학생, 비즈니스객 수요로 볼 수 있다.
이후 트래블버블 등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는 분위기에 여행 수요가 조금씩 되살아나기 시작하며 10월에 변곡점이 생겼다. 미주 노선이 여전히 높은 비중(46.9%)을 차지하고 있지만, 유럽(20.7%), 동남아(18.3%), 대양주(7.1%)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
특히 단계적 일상회복 초안이 발표된 10월 25일부터 확정안이 발표된 29일을 포함한 일주일(10/25~31일) 사이 변화가 두드려졌다. 해당 기간 노선별 발매 비중은 미주 45.3%, 유럽 21.2%, 동남아 19.5%, 대양주 8.5%로 집계됐다. 유럽, 동남아, 대양주의 비중을 합산하면 49.2%로 전체 노선의 절반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괌, 하와이 등 휴양지가 포함된 대양주는 1%에 불과했던 비중이 6개월만에 8.5%까지 상승해 주목할 만하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이다.
그렇다면 각 노선별로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단계적 일상회복 발표가 이루어진 10/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전주 동기 대비(10/18~24일) 항공권 발매율이 증가한 노선별 주요 여행지는 대양주 ‘괌’(48.7%/이하 증가률), ‘하와이’(22.2%), 동남아시아 ‘방콕’(64%), ‘싱가포르’(34.8%), 유럽 스페인 ‘바르셀로나’(47.8%), 이탈리아 ‘로마’(20%) 등이다. 모두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근거리 휴양지 괌과 하와이는 신혼여행지 몰디브, 연말까지 여행 예약이 마감된 사이판 등 일찌감치 여행 수요를 선점한 휴양지를 대체할 수 있는 연말 급부상 여행지로 등극했으며, 11월부터 격리 없는 여행이 가능해진 방콕, 싱가포르도 인기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 ‘2021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
티르티르(TIRTIR) 이유빈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1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선정식에서‘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과 동시에 ‘여성가족부 사회공헌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은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며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기관의 리더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 루에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루에랑’(Lou et Lang, 대표 김직)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히는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루에랑의 ‘유기농 채식 교자 만두(비오*교자 만두ㆍBio Gyoza Mandu)’ 및 ‘유기농 채식 알로에 음료 (비오 알로ㆍBio Alo)’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루에랑은 냉동만두 수출 1위 지엠에프(GMF, Good Morning Foods)에서 분사한 스타트업이다. 유럽 최대 아시안 식품 유통사 크레옌홉 & 클러지(Kreyenhop & Kluge)에 독점 공급하고 있고, 프랑스 법인을 통해 한국 식품의 글로벌 마켓 진출과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유기농 채식 교자 만두’는 한국식 만두 속 재료들을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신선함과 건강함을 강조하는 한편, 만두가 생산되는 한국의 ‘전라도’ 지역에 대한 이야기와 제조 공정을 친근한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품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루에랑 김직 대표는 “루에랑은 한국의 식문화를 넘어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정립하고 이를 컨셉추얼하게 브랜딩하여 전 세계에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세계적인 어워드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루에랑이 보유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어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인터파크투어, 최근 6개월 해외항공권 발매 동향 분석 外
기사입력:2021-11-12 13:30: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03,000 | ▲121,000 |
비트코인캐시 | 691,500 | ▲500 |
이더리움 | 3,49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00 | ▼10 |
리플 | 3,001 | ▼3 |
퀀텀 | 2,732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87,000 | ▼71,000 |
이더리움 | 3,499,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80 | ▼60 |
메탈 | 928 | ▲0 |
리스크 | 541 | ▼1 |
리플 | 3,001 | ▼2 |
에이다 | 835 | 0 |
스팀 | 17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5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689,000 | ▼2,000 |
이더리움 | 3,49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40 | ▲20 |
리플 | 3,002 | ▼1 |
퀀텀 | 2,740 | 0 |
이오타 | 22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