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라면,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 공개
삼양식품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의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MZ세대들에게 부담없이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탄탄한 스토리에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됐다.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 영상은 공개 4주만에 560만 뷰를 넘어섰고,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인 '맥스 서밋 2021(MAX SUMMIT 2021) 어워드'에서 F&B(식품음료) 산업군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회사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을 리뉴얼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기존 삼양라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주황과 파랑, 매운맛 제품은 빨강과 검정의 색상 대비로 주목도를 높였다. 특히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 출시 이래 제품명을 한자 '삼양'이 아닌 한글 '삼양'으로 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광고 주인공인 '삼양63'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앞서 스튜디오 킨조와 협업을 통해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1일에는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는데, 이를 14만명이 시청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제과 빼빼로, 온라인 전용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인다.
이번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 등과 함께 협업하여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또 컬래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싸이월드 X 빼빼로’는 싸이월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미니홈피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20개입) 이외에도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토리(2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삽입되어 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검정고무신 X 빼빼로’는 검정고무신의 메인 캐릭터인 ‘기영이’가 패키지 전면 디자인에 들어가 옛 감성을 자극하며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8개입)와 함께 기영이 키링 굿즈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잔망루피 X 빼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캐릭터인 ‘루피’의 ‘부캐’(부캐릭터)격인 ‘잔망루피’를 디자인에 적용하고 빼빼로 입수량에 따라 6입용(카카오톡), 12입용(롯데제과 스위트몰) 판매처가 나뉜다. 또 카카오톡에서만 구입 가능한 6입용 제품을 2개 구입하면 잔망루피 볼펜을 증정하고 카카오톡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선착순으로 잔망루피 클립보드도 증정한다. 롯데제과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한 12입용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루피 볼펜(200명) 및 캠핑의자(30명)와 빼빼로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다이슨에어랩(1명), 빼빼로 고데기(360명)를 증정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김연경 식빵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김연경 선수와 협업을 통해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월클X월클’ 콘셉트로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에서 특허를 받으며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파리바게뜨만의 토종효모기술과 배구계의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은 통밀, 보리, 호밀, 귀리, 기장 등 11종 이상의 다양한 곡물 및 씨앗을 활용, 파리바게뜨만의 제빵 기술력으로 구워내 식빵 고유의 구수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몸에 좋은 각종 곡물들이 식빵 단면에 콕콕 박혀있어, 풍부한 영양은 물론 중간중간 씹히는 곡물의 재미있는 식감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월클 식빵’, ‘김연경 식빵’ 등의 애칭을 가진 만큼, 패키지에는 브랜드 모델인 김연경 선수의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했다.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은 그냥 먹어도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곡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지만, 잼 또는 토핑 등 다양한 재료와 조합하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과일잼 또는 크림치즈를 스프레드해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신선한 야채와 햄 등을 더해 아침 식사 대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삼양라면,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 공개 外
기사입력:2021-10-28 16:54: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7.94 | ▼17.48 |
코스닥 | 716.27 | ▼10.19 |
코스피200 | 337.51 | ▼1.5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97,000 | ▼233,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6,000 |
이더리움 | 2,594,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10 | ▼90 |
리플 | 3,237 | ▼1 |
이오스 | 992 | ▼2 |
퀀텀 | 3,124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95,000 | ▼285,000 |
이더리움 | 2,594,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20 | ▼90 |
메탈 | 1,210 | ▼3 |
리스크 | 770 | ▼4 |
리플 | 3,235 | ▼3 |
에이다 | 1,003 | ▼7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30,000 | ▼24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5,500 |
이더리움 | 2,59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10 |
리플 | 3,238 | 0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4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