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모레퍼시픽, 제1회 뉴 뷰티 콘퍼런스 개최 外

기사입력:2021-10-27 16:02: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 제1회 뉴 뷰티 콘퍼런스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제1회 뉴 뷰티(New Beauty) 콘퍼런스를 26일 열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학술회의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피부과학재단을 통해 작년에 선정한 신진 피부과학자와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이 참여했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피부 건강에 관한 6가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고객이 전 생애 주기에 걸쳐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 효능의 가치를 높인 차세대 뷰티 제품 개발과 초개인화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활동 결과다.

아주대학교 최지웅 교수는 전신마취가 피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건강보험관리공단 코호트 분석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중앙대학교 박귀영 교수는 미세먼지와 여드름의 상관관계에 관한 임상 연구 결과를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명길선 연구원은 녹차유산균 유래 락토 엑소좀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회복함으로써 피부 장벽 케어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지견을 나눴다. 순천향대학교 김정은 교수는 비만, 인슐린 저항성이 건선 발병에 미치는 영향과 공통 병인 규명을 주제로 발표했다. 연세대학교 김지희 교수는 미세먼지가 모낭충에 의한 피부 면역 반응 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이은수 연구원은 3D 바이오 이미징 기술을 통한 새로운 아름다움 탐구를 주제로 견해를 밝혔다. 좌장은 아모레퍼시픽 기반혁신연구소 박원석 소장이 맡았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피부과학자들과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앞으로도 발전적인 학술 교류를 이어나가 의미 있는 결과물을 발견하길 바란다”라며 “뉴 뷰티 콘퍼런스가 인류의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공헌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CGV, 업계 최초 언택트 결합한 시네마톡 첫 선

CGV가 영화 ‘아네트’ 본편 상영 후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들려주는 <이동진의 언택트톡>을 오는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이동진 평론가의 영화 해설을 사전 녹화해 영화 종영 후 이어서 상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이후 CGV가 새롭게 선보이는 시네마톡이다. 향후 작품에 따라 감독 이외에도 배우가 직접 참여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CGV아트하우스와 이동진 평론가는 2013년부터 진행한 <이동진의 라이브톡>으로 심도 깊은 영화 해설을 제공해 관객들과 많은 영화인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동진의 언택트톡>의 첫 작품은 올해 칸영화제 개막작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아네트’다. ‘퐁네프의 연인들’, ‘홀리 모터스’를 연출한 레오 까락스 감독의 첫 음악 영화 ‘아네트’는 오페라 가수 ‘안’과 스탠드업 코미디언 ‘헨리’가 사랑에 빠지면서 무대 그 자체가 된 그들의 삶을 노래한 시네마틱 뮤지컬이다. ‘결혼 이야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아담 드라이버가 제작과 주연을 맡고 ‘라 비 앙 로즈’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마리옹 꼬띠아르가 상대역을 연기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네트’ 언택트톡은 아트하우스 18개 상영관을 비롯해 전국 CGV에서 10월 30일과 31일, 주말 동안 만날 수 있다. 본편 상영에 이어서 약 60분간 상영되며, 레오 까락스 감독이 직접 출연해 이동진 평론가와 대담을 나누며 영화를 본 직후 관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CGV가 2013년 진행한 <이동진의 라이브톡> 첫 작품은 레오 까락스 감독의 ‘홀리 모터스’로, 이번 <이동진의 언택트톡>도 레오 까락스의 ‘아네트’로 시작해 의미가 깊다.


◆왁, 중국 확장 진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K-골프(K-GOLF)’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

올해 10월, 왁은 베이징 SKP백화점 내 위치한 프리미엄 골프 편집숍인 ‘S+G GOLF’에 입점하며 중국에 1호점을 오픈했다. SKP백화점은 세계 명품 매출 2위인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백화점이다. 중국 내 총 44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중 왁이 입점한 SKP백화점 베이징점은 주요 매장으로 손꼽힌다. ‘S+G GOLF’ 셀렉숍은 스포츠, 아동, 리빙관이 있는 SKP백화점 5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왁과 더불어 지포어,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사우스케이프 등의 유명 골프 브랜드들이 함께 입점해 있다.

왁은 중국 진출을 위해 액티브 레저 인터내셔날(Active Leisure International)과 홀세일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에는 SKP백화점 시안점을 비롯 2개 점포를 추가 오픈하며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왁의 중국 진출은 앞서 경험한 성공적인 일본시장 론칭이 발판으로 작용했다. 왁은 2020년부터 일본 신주쿠 오다큐 하루쿠점, 마츠자카야 나고야점, 다이마루 코베점, 다이마루 우메다점, 타카시마야 교토점, 긴테스백화점 아메노하루카스점 등에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2022년 F/W 시즌까지 일본에만 총 15개의 정식 매장 오픈을 계획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62,000 ▼518,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5,000
이더리움 2,66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340 ▼150
리플 3,208 ▼17
이오스 981 ▼9
퀀텀 3,18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73,000 ▼573,000
이더리움 2,663,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130
메탈 1,215 ▼2
리스크 788 ▼6
리플 3,207 ▼17
에이다 1,010 ▼8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090,000 ▼610,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4,000
이더리움 2,66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50
리플 3,208 ▼16
퀀텀 3,155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