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종료 外

기사입력:2021-10-26 11:20: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종료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4일(목)부터 11일간 ‘대한민국 광클절’을 마치며 실적을 분석한 결과, ‘패션’, ‘뷰티’, ‘해외여행’ 등 상품군 수요가 급증했으며, ‘명품’, ‘귀금속’ 등에 대한 양극화 소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할인상품 총 5,000억 원 규모를 비롯해 올해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해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1일 동안(10/14~24) 행사를 진행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약 200만 건을 기록했다. 주문고객도 올해 평균 대비 25% 증가했으며, 최신 트렌드 상품과 혜택으로 화제가 된 ‘광클번쩍’ 등 타임특가로 행사 첫날 온라인 주문고객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5% 증가했다.

행사 기간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외출과 여행 수요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뷰티, 여행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50%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패션’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평균 기온이 약 5도 이상 떨어지는 ‘깜짝 한파’를 예측해 아우터를 집중 편성했다. ‘코트’, ‘패딩’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전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으며, ‘LBL 캐시미어 코트’, ‘폴앤조 구스다운’ 등 단독 패션 브랜드도 겨울 아우터들을 집중 편성해 행사 기간 동안 주문금액 20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스포츠 의류도 스포츠 활동이 완화됨에 따라 애슬레저룩 수요가 몰리며 같은 기간 80% 이상 증가했으며, 골프족 수요를 겨냥한 ‘골프존 창업 설명회’ 방송은 당일 약 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뷰티 상품은 전년과 비교해 70% 이상 신장한 가운데, ‘모다모다 샴푸’, ‘가히 멀티밤’ 등 환절기 기능성 상품들도 각광받으며 매회 방송마다 준비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여행상품은 지난 7월 이후 해외여행 상품을 3개월 만에 재개하고 선보인 터키, 스페인 등 패키지 여행상품이 사전 방송 알림만 1천 건 기록, 예약건수만 약 3만 건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귀금속’, ‘명품’ 등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집중되는 소비 양극화 현상도 지속됐다. 행사 기간 동안 ‘18K 천연 다이아몬드 반지', ‘주얼리 세트’ 등이 총 5천 세트 이상 판매되며 ‘귀금속’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명품’은 ‘발렌시아가 운동화’, ‘생로랑 지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등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집중 편성해 행사 기간 동안 명품 매출만 4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모바일을 통해 ‘에르메스 시계’, ‘버버리 아우터’ 등 타임특가도 진행해 단시간에 매진을 기록했으며, ‘다이슨 에어랩’, ‘LG 스탠바이미’ 등 최신 IT기기와 생활가전들도 초특가 혜택으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부대찌개 2종 리뉴얼 출시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대표 메뉴인 부대찌개 2종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수제햄 부대찌개’와 ‘소고기 부대찌개’ 등 2종으로 기존 메뉴를 더욱 소비자 취향에 맞게 리뉴얼한 제품이다.

원앤원 관계자는 "‘수제햄 부대찌개’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특징인 수제햄이 듬뿍 들어간 대표 부대찌개 메뉴다. 새로워진 ‘수제햄 부대찌개’는 무항생, 무첨가물로 키운 한돈을 엄선하여 만든 고품질의 수제햄이 특징으로 다른 부대찌개와는 차별화된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소고기 부대찌개’는 기존 ‘프리미엄 부대찌개’에 긴 소시지 대신 품질 좋은 우목심을 가득 올려 맛은 물론 화려한 비주얼까지 갖춘 메뉴로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깊은 맛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부대찌개와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드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사이드메뉴는 ‘비빔메밀막국수’와 ‘버터계란밥’, ‘박가햄구이’, ‘마요콘치즈’ 등 4종으로 부대찌개와 잘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방문 및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부대찌개 신메뉴 2종 주문 시 신규 사이드메뉴를 반값으로 제공하며 부대찌개 신메뉴 2종을 모두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제햄 부대찌개’ 1인분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 외 배달 고객을 대상으로는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8.60 라이트 출시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8.60 라이트 3종을 출시했다.

2개의 모터가 장착된 이 제품은 분당 46,000번 고속 회전하는 메인 모터가 강력한 흡입력을 생성하고, 흡입구의 소프트 롤러를 작동 시키는 모터가 분당 8,500번 회전하며 보다 깨끗하고 완벽하게 바닥의 먼지를 제거한다.

또한, 흡입된 큰 먼지를 필터링해주는 먼지 분리기 속에 공기청정 필터가 추가로 탑재되어있어, 미세먼지까지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준다.

먼지통, 먼지 분리기, 공기청정 필터는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본체와 분리할 수 있으며, 구성품 모두 물 세척이 가능해 깨끗한 유지 및 관리가 가능하다.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8.60 라이트는 블랙&골드(모델명: TY9676KO), 실버&그레이(모델명: TY9634KO), 실버&블루(모델명: TY9635KO) 총 3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95,000 ▲333,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880 ▲270
이더리움 4,497,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39,140 ▲550
리플 747 ▲3
이오스 1,165 ▼6
퀀텀 5,60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069,000 ▲315,000
이더리움 4,506,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9,120 ▲500
메탈 2,407 ▲12
리스크 2,368 ▼2
리플 749 ▲4
에이다 660 ▲6
스팀 40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27,000 ▲341,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680 0
이더리움 4,497,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9,110 ▲590
리플 748 ▲3
퀀텀 5,645 ▲70
이오타 32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