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外

기사입력:2021-10-25 14:48:02
[유통 이슈]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31일까지 ‘해피 핼러윈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 ‘핼러윈 홈파티’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가 다양한 핼러윈 용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우선, 홈파티용 먹거리를 기획가에 선보인다. ‘사세 콰트로치즈 치킨칩’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폭립’ ‘대림 안심치킨 텐더스틱’ ‘사조대림 국물/밀떡볶이’를 1+1 판매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은 기획팩으로 내놨다. ‘트롤리 할로윈 기획세트’ ‘농심 츄파 신비아파트 기획’은 각각 4000개, 6000개 한정 판매하고, ‘크라운 할로윈쌕’ 2종 ‘스트라이킹 버라이어티팩’ 2종도 한정 기획해 판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딩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규모 파티와 모임이 줄면서 올해도 ‘핼러윈 홈파티’ 트렌드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고객이 아쉬움을 달래며 이색 먹거리와 소품으로 핼러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유통 이슈]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外

◆‘CJ온스타일 <유리한 거래> 27일 ‘라이브쇼’ 론칭

CJ온스타일이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를 27일 론칭한다. 해당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 과정이 담긴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tvN D ENT)에서 25일 선공개한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첫번째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25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공개하는 <유리한 거래>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양 부문이 함께 기획/제작했다. 이유리가 본인 출연 예정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준비 과정을 약 10분 영상에 담았다. 판매 상품인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를 직접 사용해 본 후, 고객 반응 조사까지 마친 이유리가 최종 가격 협상을 위해 CJ온스타일 본사에 길을 나선다.

또한 오는 27일 저녁 9시에 이유리가 CJ온스타일 ‘라이브쇼’(라이브커머스채널)에 직접 출연해 협상 결과를 공개한다. 20일 파일럿 방송에 이어, 이날 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테일러센츠’를 기존가에서 반 이상 할인하고, 13만 원 상당 추가 구성품까지 제공하는 역대급 조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판매 상품인 CJ온스타일 단독 브랜드(PB)인 ‘테일러센츠’ 의 <가든 브리즈>는 100% 프랑스 향료와 식물 유래 발효 에탄올을 사용한 프리미엄 디퓨저다. 은은한 향기 하나로 집안을 분위기를 싹 바꿔준다.

11월 3일, 10일 저녁 9시로 예정된 ‘라이브쇼’ 방송에서도 고객 취향 맞춤 브랜드 상품을 특급 조건으로 판매한다. 최근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템 중에서도 엄선한 제품들이다. 3일 <오덴세 시손느>를, 10일에는 <쿠쿠 밥솥>을 판매한다. 이 또한 이유리가 받아낸 역대급 협상가로 판매하며, 준비 과정을 각 방송 이틀 전인 1일, 8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11월 10일까지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기획전에서는 <유리한 거래> 방송 일정 및 판매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유통 이슈]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外

◆이디야커피 신제품 토피넛 음료, 15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지난 7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15만 잔 판매를 넘어섰고, 토피넛을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2종도 입소문을 타며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토피넛 라떼는 매년 높은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작년에는 베버리지 음료군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던 대표 인기 메뉴다. SNS 상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토피넛 라떼의 시크릿 레시피를 신메뉴로 구현해 내며 고객들의 선호도를 메뉴 출시에 반영한 점이 이번 토피넛 음료 3종의 인기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이디야커피의 신제품 토피넛 음료 3종은 ▲더블 토피넛 라떼 ▲더블 토피넛 위드샷 ▲토피넛 플랫치노로 구성되어 있다. 더블 토피넛 라떼는 토피넛 파우더와 마카다미아 향이 어우러진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로 아몬드 브리틀의 바삭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매년 높은 매출 점유율을 차지했던 토피넛 라떼에 이어 토피넛 음료 3종이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보이며 ‘이디야커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그니처 음료로 거듭나고 있다”며 “음료의 맛과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에도 끊임없이 노력하며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계속해서 출시해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9.28 ▲3.46
코스닥 913.54 ▲3.49
코스피200 374.26 ▲1.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69,000 ▲84,000
비트코인캐시 812,500 ▼3,000
비트코인골드 69,050 ▲1,800
이더리움 5,086,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46,310 ▲210
리플 888 ▲2
이오스 1,560 ▼3
퀀텀 6,845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942,000 ▲271,000
이더리움 5,094,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46,420 ▲320
메탈 3,152 ▼6
리스크 2,867 ▲5
리플 889 ▲3
에이다 927 ▲3
스팀 48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96,000 ▲176,000
비트코인캐시 811,000 ▼4,500
비트코인골드 69,150 ▲1,950
이더리움 5,086,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46,290 ▲300
리플 889 ▲3
퀀텀 6,840 ▲40
이오타 49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