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갤러리아百, ‘100% 케이지-프리’ 전환 선언 外

기사입력:2021-10-21 08:05: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百, ‘100% 케이지-프리’ 전환 선언

갤러리아백화점이 최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국내 백화점 중 최초로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모든 달걀을 케이지 프리(Cage - Free) 달걀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케이지 프리’란 비좁은 배터리 케이지 등에서 생산된 달걀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갤러리아는 10월 20일 명품관과 고메이494 한남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사업장에 ‘100% 케이지 프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시행중인 ‘난각 표시제’에 따라,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달걀에는 달걀에 대한 정보가 숫자로 표기되어 있다. 그 중 맨 끝 번호(1~4번)는 닭의 사육환경에 대한 정보를 의미한다. 1번은 닭이 외부 방사장까지 출입 가능하고 자유롭게 생활하도록 사육하는 ‘방사 사육’, 2번은 케이지에 가두지 않고 실내에서 자유롭게 사육하는 환경을 의미하는 것으로 1~2번 달걀이 케이지 프리 달걀로 분류된다.

현재 케이지 프리를 지향하는 움직임은 세계적인 추세로, 유럽연합(EU)은 2012년부터 산란계에 대한 배터리 케이지 사용을 법적으로 전면 금지하는 등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단계적으로 이를 적용해왔다. 국내에서도 스타벅스, 서브웨이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케이지 프리 움직임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계란 소비를 포함한 동물 복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케이지 프리’를 선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물 복지 선진화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락앤락, 제1회 디자인 공모전 ‘생활을 디자인하다’ 시상식 개최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20일, 서울 서초구 락앤락 본사에서 제1회 디자인 공모전 ‘생활을 디자인하다’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제품 디자인과 비주얼 디자인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를 통해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기업 가치를 디자인으로 잘 드러낸 11개 작품을 선정했다. 예상보다 뛰어난 작품이 많이 출품돼 기존 대상(1) 및 금상(2), 은상(2), 오토데스크 퓨전 360 특별상(2)에 더해 특별상 4건을 추가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 금상을 수상한 곽예현(27세, 남) 씨의 작품 ‘Triple(트리플)’은 무선 주전자, 믹서기, 토스터기를 한데 모은 주방 소형 가전이다. 주방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비비드한 레드 컬러를 사용했으며 효율적으로 주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소비자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비주얼 디자인 부문 금상을 받은 임도휘(25세, 남) 씨의 작품 ‘흐름, 어울림’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사용되는 락앤락의 식품보관용기와 베버리지웨어를 트렌디한 영상으로 표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품 디자인 부문 은상은 끓여 쓰는 물통으로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좋고 실용성 높은 가습기, 김종승(27세, 남) 씨의 ‘Kettle(케틀)’이 선정됐다. 김현진(33세, 여) 씨의 ‘Every moment is LocknLock(당신의 모든 일상을 함께하는 락앤락)’은 직장, 학교, 캠핑 등 소비자와 락앤락 제품이 함께하는 24시간 일상을 일러스트로 그려내, 비주얼 디자인 부문 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7백만 원 등 총 1,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수상작은 이달 22일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시코드,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 2천 개 돌파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의 서울, 경기지역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이 2천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프코스팟’은 프레시코드만의 독특한 거점 배송 시스템으로, 평일 점심·저녁 서울전역과 일부 경기지역에서주문 당일 생산되는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배송비 없이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코스팟은 모두가 무료 이용 가능한 ‘퍼블릭 프코스팟(카페·편의점·헬스장 등)’, 출입 대상만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프코스팟(회사·학교·공유오피스 등)’으로 구분된다. 프라이빗 프코스팟의 경우, 누구나 5명을 모으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프코스팟을 지정할 수 있다.

GS리테일·GS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서도 사용자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GS25 편의점의 냉장 택배 무인 보관함 ‘BOX25’를 프코스팟으로 지정해 프레시코드의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작년 50개 스팟을 시작으로 서울 25개 구 전 지역 400개 점포까지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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