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관계자는 "봉수탕은 과거 궁중에서 건강차로 즐겨 마시던 음료로 각종 문헌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 잣과 호두를 곱게 다져서 꿀에 재운 뒤 백비탕(끓인 약수)에 타서 마셨던 전통음료다. 닥터프로틴秀는 봉수탕을 기반으로 단백질 9.5g 외에 칼슘과 비타민D 등 15종의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출시 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기존 단백질음료 제품들에 비해 고소한 맛이 강하고 잔여감이 덜해 선호도가 높게 나왔다"라며 "봉수탕의 봉수(鳳髓)는 봉황(鳳)의 골수(髓)라는 뜻으로, 봉황처럼 장수할 수 있다고 하여 예로부터 임금님이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숙종 때 실학자 홍만선의 ‘산림경제(山林經濟)’는 봉수탕에 대해 “먹으면 머리털이 검어지고 강장 및 강정의 효과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세종 시기 편찬된 의약서인 ‘향약채취월령’은 “보신·온폐·윤장·지해·양위·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고 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스프리 ‘키위치아푸딩’ 레시피 영상 공개
제스프리가 ‘제스프리 그린키위 레시피 공모전’의 대상작인 ‘키위치아푸딩’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화) 밝혔다. 이번 그린키위 레시피 공모전은 국내 대표적인 레시피 앱 만개의레시피를 통해 진행됐다.
제스프리는 만개의레시피를 통해 지난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제스프리 그린키위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주제는 제스프리 그린키위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모든 레시피로, 약 4주의 공모 기간 동안 총 91건의 그린키위 레시피가 모이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제스프리는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이면서도 그린키위의 상큼달콤한 맛과 장 건강 케어의 장점을 잘 살려낸 ‘키위치아푸딩’을 공모전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한국지사 주민혜 이사는 “제스프리 그린키위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키위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발견해 주신 모든 응모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상큼달콤한 그린키위를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키위치아푸딩을 통해 많은 분들이 ‘미처 몰랐던 그린키위의 놀라운 맛’을 꼭 경험해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보드람치킨, 예비 가맹점주 위한 창업 프로모션 진행
㈜보드람씨앤알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드람치킨이 가맹점 170호점을 돌파한 가운데, 예비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창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보드람치킨은 창업자금 마련, 점포 선정 등 현실적인 문제들로 고민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프로모션은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신규 가맹계약을 체결할 경우 가맹비 50% 감면, 로열티 면제 혜택을 보장한다.
매장의 경우 배달형과 매장형 두 가지 방식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자본 배달형 매장은 배달과 테이크아웃이 동시에 가능한 33㎡(10평) 이하 규모의 매장, 고수익 실현 표준매장은 홀, 배달, 테이크아웃이 모두 가능한 매장으로 운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