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아시스마켓, 렌탈 서비스 시작
오아시스마켓은 이달 5일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유 대신 공유가 일상적인 소비 패턴으로 자리 잡으면서 렌탈 서비스는 대세가 됐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지난해 40조 원 문턱을 뛰어넘었고 2025년에는 10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홈코노미가 확산하며 가정용 렌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실제 가정용품 렌탈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0조7000억 원으로 전체 렌탈 시장 4분의 1가량을 차지했다.
현재 오아시스마켓에서 선보인 렌탈 서비스 상품은 음식물 처리기, 안마 기계, 주방 가전, 생활 가전, 공기청정기·제습기, 정수기 등 500여 개다. 향후 매트리스, 홈트레이닝 제품 등 취급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오픈마켓에서 선보인 업계 최저 수수료 기반의 가격 정책을 렌탈 서비스에도 적용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굽네피자 시리즈, 가을 맞아 판매 전년대비 80% 성장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은 굽네피자 시리즈가 가을 시즌에 접어들며 10월 판매량 기준 전년비 약 80% 상승을 거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굽네피자 시리즈는 총 6종이다. △갈비천왕 그릴드비프 피자 △볼케이노 바베큐치킨 피자 △허니멜로 스윗포테이토 피자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페퍼로니 찹찹피자로 구성돼 있다. 그 중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피자 카테고리 중 주문 건수 1위로 이번 판매량 증가의 주역으로 뽑혔다.
19년 12월 첫 출시된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출시 전 진행한 맛·품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출시 이후 정통 시카고피자 스타일로 1020세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20년 3월 치즈의 풍부한 맛과 바삭한 딥디쉬 도우의 특징을 담은 침샘 자극 광고도 공개했다.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함께 5가지의 치즈인 모짜렐라, 리코타, 로마노, 그뤼에르, 파마산 치즈를 토핑했다.
굽네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인기를 기반으로 ‘시카고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뒤이어 출시한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역시 출시 두 달 만에 30만판을 판매하며 주목받았다. 시카고 피자는 오븐에서 조리할 때 가장 맛있는 피자다. 두툼하고 바삭한 도우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적절한 조리 시간과 온도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풍부한 치즈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담백한 오븐구이 치킨과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CJ프레시웨이, 연성대학교와 영유아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강화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연성대학교와 손잡고 영유아를 위한 식(食)문화 교육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학교에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등에 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융합형 캡스톤디자인은 학생들의 여러 전공 지식과 창의력을 결합해 산업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는 제품과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연성대학교 아동보육과,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등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연성대학교는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을 통해 영유아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만 3~5세 영유아 대상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하는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교육(만 3세 대상) ▲ESG 연계 친환경 식자재 교육(만 4~5세 대상)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교육(만 4~5세 대상) 등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각 주제에 대해 54명의 연성대학교 학생들은 총 6개 팀으로 나눠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오아시스마켓, 렌탈 서비스 시작 外
기사입력:2021-10-14 13:2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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