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판매’ 중심에서 ‘체험’ 장소로 탈바꿈
홈플러스가 대형마트 쇼핑몰(Mall)에 입점한 테넌트(Tenant)를 활용, ‘생활을 공유하는 공간’으로의 변신하겠다고 6일 밝혔다. 쇼핑몰을 경험하는 장소로 만들어 찾고 싶은 매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 캐스퍼 쇼룸’ 이외에도 매장에 시승센터, 전기차 충전소, 인증 중고차 판매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지난해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안산고잔점에 ‘현대자동차 시승센터 안산고잔점’을 오픈했다. 시승센터가 고객 접근이 편리한 대형마트 주차장 내에 위치하고, 시승부터 차량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자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DNA모터스(옛 대림오토바이)와 손잡고 전기오토바이 2종(EM-1, 재피2)을 사전 예약 판매하거나 ‘중고차 무인 견적 서비스’ 등을 운영해 대형마트에서 ‘자동차’까지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기와 오토바이 교환형 배터리 서비스 등 충전 연계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93개 점포에 135개의 전기차충전기를 운영하고, 서울 강서점과 대구 성서점, 부산 아시아드점 등 세 곳에는 모든 차종이 충전 가능한 대규모 전기차충전소도 갖췄다. 또한, 오는 12일 칠곡점에도 최대 8대까지 동시 충전 가능한 전기차 충전소를 선보인다. 여기에 홈플러스 강서점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압구정점에서 전기오토바이 교환형 배터리 충전서비스 ‘BSS(Battery Service Station)’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쇼핑몰 내 넓은 공간에 소비자가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옥상 주차장을 활용한 풋살장이다. 홈플러스는 현재 동대문점과 서수원점 등 12곳의 점포에 풋살장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 풋살파크는 연중 어느 때나 지역 시민과 유소년 축구클럽이 생활체육을 위해 쓸 수 있게 만든 곳으로, 친환경 인조잔디와 어린이 부상 방지를 위한 1.5m 높이의 세이프 쿠션, 야간 경기를 돕는 스포츠 LED 조명도 갖췄다.
홈플러스의 옥상 풋살장은 연간 110만 명이 이용하는 도심체육시설로 자리를 잡으며 부족한 인프라를 보완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홈플러스의 도심형 개인 창고 서비스 ‘더 스토리지 위드 홈플러스(THE STORAGE with Homeplus, 이하 더 스토리지)’도 ‘홈코노미’가 일상이 된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고영선 홈플러스 Mall사업부문장(상무)은 “기술의 발달로 시공간을 초월한 쇼핑이 가능해진 만큼 오프라인 공간은 물건 구매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생존할 수 있다”며, “홈플러스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기민하게 파악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라운,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출시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과자 선물세트 '백색 오븐'을 출시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집콕으로 지루한 일상을 보내는 아이들에게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동시에 전하는 이커머스 전용 선물세트다"라며 "오븐모양 종이상자 안에 국내 최초로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을 받은 '마이쮸'와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희망과자 1호 '죠리퐁' 등 인기제품 11가지를 알차게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오븐 모양의 상자를 뜯고 접으면 장난감 조리도구가 뚝딱 만들어 진다. 바탕면이 무채색이라 색칠놀이와 역할놀이를 동시에 즐기는 재미를 선사한다"라며 "백색오븐 과자세트는 아동발달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역할놀이와 다양한 그리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예술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것. 고가의 주방놀이 교구를 대신할 부담 없는 놀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선별진료소 의료진 위해 위생∙안전 제품 6만개 기부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6일,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의 위생, 안전 제품 6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의 기부 물품은 크리넥스 손소독제,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와 로션 등 3종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선별진료소에 제공됐다. 이에 더해,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된 소비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준비된 보온용품도 의료진에게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빚자 ‘창립 50주년 기념 전사원 나무심기’ 행사 대신 크리넥스 보건용 마스크(KF80, KF94, 덴탈마스크) 100만 매와 사원들의 기부금을 대구지역 의료진과 소외계층을 위해 제공했으며, 자체 필터 개발 및 공급 확대 등을 통해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지원한 유한킴벌리 헬스케어사업본부 담당자는 “사전 현장 조사를 통해 필요로 하는 기부 물품을 정한 만큼, 수고하시는 의료진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홈플러스 ‘판매’ 중심에서 ‘체험’ 장소로 탈바꿈 外
기사입력:2021-10-06 12:40:1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30.01 | ▲21.59 |
코스닥 | 729.58 | ▼2.30 |
코스피200 | 350.81 | ▲3.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990,000 | ▼26,000 |
비트코인캐시 | 577,500 | ▲2,500 |
이더리움 | 3,757,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990 | ▼30 |
리플 | 3,619 | ▲12 |
이오스 | 1,247 | ▲8 |
퀀텀 | 3,659 | ▲4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870,000 | ▲43,000 |
이더리움 | 3,752,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990 | ▲60 |
메탈 | 1,288 | ▲2 |
리스크 | 816 | ▲2 |
리플 | 3,610 | ▲9 |
에이다 | 1,161 | ▲3 |
스팀 | 22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93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76,500 | ▲1,000 |
이더리움 | 3,756,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20 | ▲130 |
리플 | 3,618 | ▲8 |
퀀텀 | 3,657 | ▲31 |
이오타 | 35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