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쌍방향 소통 강화 위해 답변 메뉴 신설 外

기사입력:2021-10-04 07:57: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쌍방향 소통 강화 위해 답변 메뉴 신설
CJ온스타일이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고객 질문에 모두 답변하는 메뉴를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쌍방향 소통이 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이지만 시청자가 많아 고객 질문에 모두 답변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쌍방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답변 메뉴를 신설했다. 이를 포함한 전반적인 방송 화면 UI/UX 개편을 통해 고객 사용 경험과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이라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채팅창에 고객이 올린 모든 질문은 답변과 함께 <질문 모아보기> 메뉴에 자동 저장된다. 방송 중에 진행자에게 답변을 듣지 못한 채 방송이 끝나더라도 <질문 모아보기> 메뉴 속 <내 질문 보기> 탭에 방송 관계자가 반드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고객 사용 경험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UI/UX를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이벤트 버튼 상에 진행자가 즉석 질문을 올리면 시청자 투표 후 당첨자가 바로 발표되어 박진감 넘치는 방송 진행이 가능하다. 구매 인증 혜택과 적립금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 버튼을 아예 화면에 넣었다.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이 새로 탑재되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도 시청 중이던 방송은 작은 화면으로 바뀔 뿐 계속 재생된다. 상품/방송 관련 중요 공지를 놓치지 않도록, 고객 공지창을 채팅창 아래 별도로 만들었다.

개편 시기를 기점으로, 상품 관리 및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상품 웹 기술서의 표시광고법 위반 여부는 방송 전 전수 조사하며, 실물 검사 비율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은 CCM(소비자중심경영)을 7회 연속 인증받은 소비자 중심 정책에 기반해 해결하고, 올해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를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시행한다. 시범 운영 중인 2시간 내 배송 ‘라이브온 딜리버리’, 귀중품 안전 배송 ‘프리미엄 배송’ 외에 ‘내일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도 확대한다.


◆롯데마트·슈퍼, 콜라보 신상 라면 출시

롯데마트가 국물라면 성수기 10월을 맞아, 해물 베이스의 얼큰한 국물라면 '팔도X한성기업 크래미 라면'을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산물 라면은 해물 특유의 향이 강해서 ‘동일한 해물 계열의 크래미를 가미해 조화로운 맛과 향을 그려낸 해산물 라면'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팔도, 한성기업에 신제품 출시를 제안했고, '국물라면'과 '크래미'라는 식품 내 조합을 통해 라면 본연의 맛을 최대로 끌어올리고자 했다"라며 "‘크래미 라면’은 얼큰한 해물라면 국물 베이스에 크래미 분말을 더해 시원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동결건조한 게맛살 후레이크 건더기로 시각적인 재미요소도 더했다. 또한 크래미 로고와 게, 조리 예시 이미지를 전면 배치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콜라보 상품임을 곧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롯데白 ‘SOH(소, 素)’ 오픈
롯데백화점이 10월 6일(수) 평촌점에 큐레이팅 편집샵 ‘SOH(소, 素)’를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SOH’는 롯데백화점이 약 1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친환경 여성 패션 브랜드 ‘이새’와 직접 협업하여 만든 자연주의 큐레이팅 편집샵으로, ‘기본에서 가치를 찾다(素, 본디 소)’라는 의미를 담아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삶’을 컨셉으로 한다"라며 "로고도 ‘소’의 ‘ㅅ(시옷)’을 활용한 ‘집’ 모양으로 ‘집처럼 휴식을 주는 편안한 공간’, 그리고 ‘여러 상품을 담고 있는 편집샵’이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매장 인테리어도 국내 유명 아트디렉터들의 자문을 받아 있는 그대로의 편안하고 심플한 감성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자연과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공예 상품들을 선보인다. 전라북도 장수의 ‘장수곱돌’, 강원도 동해의 ‘견운모도자’, 제주도 구례의 ‘제주옹기’ 등 전국의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장인들이 만든 주방·식기 상품들이 대표적이다"라며 "특히, ‘장수곱돌’은 조선시대부터 임금님의 수라상에 사용되었을 만큼 오랜 기간 인정받고 있는 장수 지역의 역사 깊은 전통 제품으로, 50여년간 돌을 다듬어 온 ‘오창근’ 장인이 직접 채취한 곱돌을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김병욱’ 작가가 강원도 동해 지역의 전통을 담아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한 ‘견운모도자’는 태백산맥에서 채취한 견운모를 활용해 더욱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낸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27 ▲19.94
코스닥 862.22 ▲5.40
코스피200 363.42 ▲2.4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87,000 ▼612,000
비트코인캐시 670,500 ▼7,500
비트코인골드 46,190 ▼510
이더리움 4,615,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39,990 ▼600
리플 729 ▼6
이오스 1,132 ▼10
퀀텀 5,740 ▼2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042,000 ▼545,000
이더리움 4,622,000 ▼73,000
이더리움클래식 40,010 ▼640
메탈 2,386 ▼43
리스크 2,363 ▼27
리플 730 ▼5
에이다 655 ▼9
스팀 38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86,000 ▼653,000
비트코인캐시 670,500 ▼5,500
비트코인골드 46,480 0
이더리움 4,617,000 ▼71,000
이더리움클래식 39,880 ▼760
리플 729 ▼6
퀀텀 5,770 ▼170
이오타 326 ▼0
ad